국무장관 앤토니 블링컨과 같은 고위 관리들은 일본과의 관계를 손상시키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바이든은 국내 고문들과 편을 들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일본의 US Steel 인수를 저지하기 위해 국가안보보좌관들의 의견에 반하여, 친노조적 유산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고문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이는 -6.53% 감소; 빨간색 아래쪽 삼각형이 그어진 것입니다.
행정부 관리들은 직원들이 최근 바이든에게 두 가지 광범위한 옵션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141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완전히 차단하거나, 일본제철 5401 1.18% 증가할 때까지 승인을 연기합니다. 녹색 위쪽 삼각형은 이 회사의 인수가 미국의 제조 공급망에 해를 끼칠 것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들에 따르면, 비공개 논의에서 국가 안보 보좌관 제이크 설리번과 국무장관 앤서니 블링컨은 동아시아 동맹국과의 중요한 관계를 손상시키고 싶지 않아 협상을 유지할 수 있는 옵션을 추진하는 외교 정책적 보좌관 중 한 명이었다. 관리들은 대통령 자문위원인 스티브 리케티와 국내에 집중하는 다른 직원들이 2023년 12월에 협상이 발표된 이후로 협상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해 온 United Steelworkers 노조의 지도자들과 편을 드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바이든은 자신을 미국 역사상 가장 노조에 우호적인 대통령이라고 불렀다.
2차 세계대전 이래 미국과 가까운 나라인 일본이 미국 기업을 인수하는 것을 막음으로써, 바이든은 미국을 언제나 파트너국과 함께 하는 흔들리지 않는 동맹국으로 만들겠다는 자신의 전략을 훼손했습니다.
바이든은 이 인수를 무산시킨 성명에서 이러한 우려를 언급했습니다. "이 인수는 미국 최대의 철강 생산업체 중 하나를 외국의 통제 하에 두고 국가 안보와 중요한 공급망에 위험을 초래할 것입니다."
선거 운동 기간 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이 거래를 차단하겠다고 거듭 다짐했는데, 이는 바이든과 그가 합의한 드문 사항입니다.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기까지 몇 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관계자들은 일본 기업이 행정부를 설득해 미국 공급망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할 시간이 사실상 바닥났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의 결정에 대한 정확한 4가지 의견
@scottlincicome : 우리는 일본이 우리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 중 하나라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중국에 하이테크 제품을 수출하지 않음으로써 경제 성장을 희생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들은 우리의 바람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몇몇 노조 일자리가 위협을 받으면, 우리는 돌아서서 그들을 적국처럼 대합니다 .
@pat_hedger : 일본은 국가 안보 위협이 너무 심해서 펜실베이니아의 일부 철강 공장에 투자할 수 없지만… 가장 큰 군함을 캘리포니아로 항해해서 우리가 그들에게 판매한 초고급 스텔스 전투기를 몇 대 가져갈 수는 있습니다. 알겠습니다.
@ModeledBehavior : US Steel 매수를 차단한 것은 효율성과 성장보다 국가 안보를 우선시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세 가지 모두보다 노조 지지 정치를 우선시한 것입니다.
@RichardHaass : Nippon Steel의 미국산 철강 구매를 차단한 @potus의 결정은 경제와 외교 정책 모두에 나쁜 결정입니다. 이는 국내 일자리를 위협하고, 다른 곳에서는 보호무역주의를 조장하며, 세계에 대한 동맹 우선 접근 방식을 규정해 온 것을 훼손합니다.
국가 안보 위험 없음
국방부, 미국 재무부, 국무부는 모두 Nippon Steel이 US Steel을 150억 달러에 인수한 것은 국가 안보에 위험이 없다고 결론 내렸지만,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 거래를 차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든이 피츠버그에 있는 철강 제조업체의 인수가 경제적, 국가 안보에 위험을 초래한다고 주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결론이 나왔습니다.
여러 고위 관리들은 파이낸셜 타임즈에 이 거래가 국가 안보 위험을 초래하지 않으며 바이든의 반대는 정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내부 토론에 익숙한 한 전직 미국 관리는 " 바이든을 지지하는 기관 간 분석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국가 안보 위험이라는 이유로 US Steel과 Nippon의 합병을 차단할 것입니다.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작년에 철강업체 Cleveland Cliffs는 USS에 83억 달러를 제안했습니다. 노조는 그 입찰을 지지했지만, 회사는 거부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의회에 편지를 보내 합병된 회사가 자동차 강철의 65-90%를 통제하게 될 것이라고 불평했습니다. 하지만 Nippon 입찰의 경우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
마지막 문단을 다시 읽어보세요. 미국 자동차 노조는 클리블랜드 클리프의 반대 제안이 철강 독점을 만들어낼 것이기 때문에 니폰 거래를 원합니다.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는 것은 일본의 합병이 아니라 철강 독점입니다.
합병으로 국가 안보 위험 낮아질 것
클리블랜드 클리프스가 합병되면 미국 고로 생산의 100%를 통제하고 자동차에 사용되는 국내 강철의 65%~90%를 장악하게 됩니다.
그것이 진짜 보안 위협이에요.
US Steel 노동자들은 Nippon의 합병을 지지하며, Gary Indiana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가격 인상을 두려워하는 UAW 노동자들을 포함해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지합니다.
일본이 더욱 진보된 공정에 투자하면 가격이 낮아지고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내 12월 14일 코멘트
무엇을 기대해야 할까
현재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모두 미국 철강 노동자, UAW 및 상식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 거래에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진정한 미국의 이익보다 정치가 우선하는 문제입니다.
미국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철강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이 필요로 하는 마지막 것은 이미 엄청나게 감당할 수 없는 자동차의 더 높은 가격입니다.
자동차 노조도 그 점을 알고 있습니다.
정치와 정치적 노조의 아첨이 상식보다 더 강하다. 노조의 아첨에 있어서 트럼프는 바이든만큼 나쁘다. 그리고 그 결과 미국은 덜 안전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