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문은 물품으로부터 마법, 주문의 작용 그리고 심지어는 마법사와 성직자의 주문 기능을 흡수하는 큰 검은 구름을 만든다. 이 구름은 술자 주위에 나타나며, 술자가 구름안에 머무는 동안 그에게도 작용할 것이다. 구름은 풍속의 반으로 바람부는 방향을 따라 이동할 것이다. 만약 바람이 구름을 벼랑으로 몬다면, 검은 골칫덩어리(구름)은 가라앉을 것이며, 바닥에 퍼지기게 될 것이다. 만약 구름이 있는 장소가 바람이 없는 곳이라면, 구름은 같은 장소에 남아있게 될 것이다. 이 구름은 즉시 어떠한 9레벨 이하의 주문의 작용을 자동적으로 흡수한다. 어떠한 주문도 그것의 작용아래서는 일어날 수 없으며, 한 주문이 구름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그 주문은 분산될 것이다. 마법 물품의 특성도 구름 안에서는 작용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화살이건, +1 또는 마법사의 지팡이라도. 게다가 이 구름은 영구히마법 물품을 흡수할수 있다. 마법 물품은 다음과 같이 흡수된다. 기본 흡수 확률 100% 창조자의 레벨당 -5% 매 라운드마다 구름안에 있는 각 물품은 흡수 굴림을 한다. 어떠한 물품을 위한 "부분적인 흡수" 따위는 없다; 그 물품이 전에 마법적이 었던 것이든, 아니든 그것의 가진 모든 마법은 사라진다. 예를 들어, 구름 안에서 흡수 굴림에 실패한 +3의 검이 있다; 그것은 마법이 흡수된 채로 유지된다. 후에 구름에서부터 가지고 나오더라도, 마법이 흡수되면 효과는 영구하다. 다른 예로, +3의 검은 그것의 내성굴림이 성공한 라운드에 여전히 마법적이지 않은 채로 간주된다.하지만, 만약 그것이 그 라운드 끝에 구름 에서 빠져 나오게 된다면, 그것은 다시 +3의 검이 된다. 아티팩트는 흡수 당하지 않으나, 그들은 구름 안에서 작용하지 못한다. 구름에 완전히 싸여지지 못하는 마법 물품들(예를 들어 Daern's instant fortress 같은)의 경우, 구름안에 있는 부분은 여전히 내성굴림을 요구한다. 만약 커다른 물품의 부분이 흡수당했다면, DM이 결과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그 아이템이 그것의 원래 힘의 일부만 작용하거나, 전체적으로 안쪽으로 파열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구름은 발동된 힘의 입방체에 다음과 같이 영향을 미친다; 흡수굴림에 실패한 경우, 역장이 생기기 전의 그 입방체의 장 안에서 있는 어느 것이든, 입방체 그 자체를 포함하여 영향을 받는다. 이 주문을 위한 재료 성분들은 5,000gp가치 이상의 사파이어 별 하나와 신성화된 은으로 된 마법의 주신의 성표가 필요하다.
이 주문은 높은 레벨의 구 형태의 힘의 벽을 만든다. 그것은 술자를 중심으로 움직이거나 장소를 중심으로 고정시킬 수 있다. 이 구는 모든 물리적 공격들과 9레벨 이하의 마법에 대해 완벽하게 막게 해준다. 이것은 어떠한 물리적, 에테르적, 주문적인 의미의 통과를 막는다. 그러나, 이것은 이 구에서 떠난 어느 힘에 대해서도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 이 장벽에 던져진 파이어 볼 주문의 경우, 해없이 튕겨질 것이나, 구 밖에서 던져진 파이어 볼은 보통 효과를 내게 될 것이다. 마법 저항이 있는 생명체들은 이 장벽에 대해서 언제나 영향을 받게 된다. 만약 장벽이 움직이고, 술자가 움직이면, 벽에 부딪치는 모든 물체들은 마법사의 힘에 관계없이 한면으로 움직이게 된다. 그러므로, 마법사가 비행 주문의 영향을 받는 동안에 이 주문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것은 훌륭한 난파구조 공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술자가 지면을 따라서 걷는다면, 장벽은 그것의 길을 남긴 채로 지구의 한면을 밀게 될 것이며, 따라서 마법사는 점점 깊이를 더해가는 참호를 걷게 될 것이다. 재료 성분들은 충전되지 않은 3인치의 안이 빈 미스릴 형태의 힘의 입방체와 신성화된 은으로 된 보호의 주신의 성표이다.
이 주문은 12개의 얼음 파편을 창조한다. 주문 발동 후에는, 이 조각들은 술자 주위에서 짧은 궤도를 그리며 무서운 속도로 회전하기 시작한다. 그 파편들은 술자와 함께 움직이며, 술자의 이동이나, 공격, 또는 주문들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만약 누군가 술자에게 육체적인 공격을 시도하려한다면, 그는 각 파편마다 -4의 패널티를 받고 민첩성 체크를 하며, 실패하면 그 파편에 맞게 된다. 각 파편들은 명중시 4d10점의 피해를 입힌다. 파편이 명중될 때, 그것은 폭팔해 3d10점의 피해를 주는 얼음 폭풍이 된다. 이 얼음 폭풍은 모든 면에서 술자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다 : 안전한 보호구가 술자를 얼음 폭풍으로부터 보호하게 되나, 이 보호구도 파편의 충격으로부터는 술자를 보호하지 못한다. 만약에 상황이 충분히 나쁘지 않다면, 각 라운드마다 술자는 맞게되면 얼음 폭풍을 일으키는(명중굴림 필요없이)한 파편을 한 목표에게 발사시키도록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드래곤 왕들의 10레벨 주문들에 대한 부가설명을 참조하라.
이 주문을 통해 도관을 양적이거나 음적인 열려진 물질계와 연결한다. (그의 가치관에 기본을 둔 마법사의 선택)이 경로는 다른 마법사나 한 마법 물품에 힘을 불어 넣는데 사용될 수 있다. 만약 다른 마법사가 불어넣어 지면, 두 마법사는 마법사 레벨로 죽음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해야 한다. 실패시 즉시 둘 사이의 연결이 끊어지며, 치명적인 실패(주사위로 1이 나올때)는 둘의 죽음을 의미한다. 만약 내성굴림이 성공한다면, 수납자는 3배의 힘으로 주문을 사용하며, 현재 외우고 있는 어느 주문도 잊어버리지 않게 된다. 도관이 열린지 매 10라운드마다, 그 마법사는 정확히 1시간 동안 마법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 마법사는 열린 도관을 그의 레벨과 건강 포인트의 합만큼의 1/10만큼의 라운드동안 유지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도관이 닫힌 즉시, 그 마법사는 도관이 열린 시간의 10배만큼의 의식불며에 빠지게 될 것이다. 만약 도관이 한 물체에 사용되면, 그 물품의 힘에 2배가 영구히 더해지게 된다. 이 경우에는, 물품에 들어있는 주문의 레벨이 더해진다. 그 숫자는 마법사가 의식을 되찾은 후 주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날짜를 가르킨다. 이 주문을 위한 재료 성분은 호스의 작은 부분이다.
이 주문을 통해, 존재하는 가장 희귀한 마법 물품 중 하나인 포커스를 창조할 수 있다. 이 엄청나게 희귀하고 강력한 물품은 마법을 엮을 때 극도로 유용한 어떠한 10레벨이나 그 이상의 마법 에너지를 담을 수 있다. 창세기에는, 이 물품이 꼭 필요하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비록 육체적인 부담은 있으나, 마법 엮음이 여전히 가능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들이 모탈인 주문사용자에게 Foci에 의해 거의 파괴되어진, 10레벨과 더 높은 주문의 사용을 금지한 이후, 이 주문을 얻는다는 것은 이 주문이 그가 신들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할 것이다. Note:이 주문을 찾은 마법사는 이를 두루마리에 옮길 수 없고, 이 주문이 있는 주문서는 대부분 파괴되었거나 분실되었기 때문에 반기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주문을 얻는 방법은 확실히 이 주문을 허락하지 않는 어느 신을 통해 얻는 방법 밖에는 얻을 수 없을 것이다. 또한, 그는 이미 존재하는 사용할 수 있는 한 포커스를 필요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그것 자체가 10레벨 주문이기 때문이다.
크림슨 월 오브 릭티온 Crimson Wall of Lictilon (Conjuration, Necromancy)
이 주문은 움직이지 않는 20피트 높이와 술자의 레벨당 10피트 길이의 어두운 적색 불꽃의 벽을 창조한다. 이 구조물의 진홍색 불꽃을 보는 자는 나락에서 고통을 위해 주물질계를 출발한 사악한 영혼들의 뒤틀린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이 벽은 원형의 형태를 할 수 있으나, 돔이나 구 형태로는 변하지 못 한다. 누구라도, 심지어 마법 저항을 가지고 있는 생명체라도 그들이 그 벽을 보는 매 라운드마다, 반드시 죽음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해야하며, 실패하면 그들은 한 턴동안 두려움에 도망칠 것이다. 만약 도주가 불가능 하다면, 그들은 죽음 마법에 대한 내성 굴림을 각 라운드마다 행하여, 실패하면 턴 전체 동안, 또는 영구히 미치게 된다. (DM이 다양하게 결정한다) 자연적으로든 안대로 의해서든 장님이 된 생명체는 벽의 이러한 기능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누구나, 심지어 마법저항을 가진 생명체라도, 이 벽을 통해 지나가려하면 d6점의 생명점을 내성굴림 없이 흡수 당하게 된다. 이 생명점은 오직 마법적으로만 회복될 수 있다. 만약 한 번의 생명점 흡수로 부터 살아남는다면, 그는 -3의 패널티를 받고 죽음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해야 하며, 실패한다면 그의 영혼은 나락으로 가게 된다; 물품들을 주 물질계에 남겨 놓은 채로. 술자는 술자와 술자의 레벨당 한 사람씩은 이 주문의 공포 요소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장벽을 통해 지나간 누구나, 생명점 흡수에 영향을 받으며, 차원 이동은 여전히 가능하다. 벽이 구체로 변하지 못하므로, 벽을 날아서 넘어가거나 벽 아래로 땅을 파서 술자를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술자는 벽을 어떤 방법으로든 닫히게 할 수 있으므로, 그 공격자는 벽의 공포요소에 대해 그 침입자가 벽의 어떤 면을 향하는가와는 상관없이 반드시 내성굴림을 계속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 생명체가 벽을 통과하다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일이 발생 한다면, 가끔 나락으로부터 무언가가 사라진 생명체를 대신해서 도착할 수 있는 확률이 있다:(p.s:나락=어비스) D100 Roll Creature 01-30 None 31-65 Type III demon 66 Orcus (no, he will not be amused) 67-99 Type IV demon 00 Creature is returned with new, evil soul 술자는 나락으로부터 온 생명체들을 지배할 수 없다. 이 주문의 재료 구성은 성스러운 뼈와 죽음의 주신의 성표이다.
이 주문은 술자의 생명의 힘을 선택한 신의 힘과 연결한다. 한번 연결되면 지속시간의 경과를 제외하고는 이 연결을 깨뜨릴 수 없다. 이 주문의 성공 확률은 다음과 같이 결정된다: Category of god Chance of success Demigod 95% Minor god 75% Major god 55% 이 속박은 술자에게 다음과 같은 이익을 제공한다: * 술자는 매혹되거나, 잡히거나, 심지어 소울트랩 되지 않는다. * 술자는 연결된 신이 의식하는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이것은 "divine ESP"와 유사하다. * 성직자에 의해 시전된 3레벨 이상의 "연결된 신"의 주문들은 수용자에게 회복을 포함하여 영향을 주지 못한다. 이 속박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가진다: * 만약 수용자가 주문이 만기되기 전에 죽는다면, 그 신도 또한 죽게 된다. * 만약 연결된 신이 주문이 만기되기 전에 죽는다면, 수용자도 죽게 된다. * 수용자는 영구히 연결된 신의 가치관이 된다; 바로는 아니더라도. 명백히도 어느 신이라도 적절한 보상이 없이는 묶이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 다. 그러나 만약 이 주문이 정확히 시전되면, 선택된 신은 연결을 막을 수 없다. 만약 주문이 성공하여 연결이 확립되면, 당연히 신은 이 주문의 수용자가 살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라이벌 신이 연결된 사람을 찾아 그를 죽임으로서 신을 제거 하기를 원하는 종교적인 광신도들은 언제나 있다. 이 주문은 선택한 신의 성소에서 시전되어야 한다. 재료 성분은 신의 주의 를 끌기 위한 적절한 징표이다; 아마도 귀한 보석이나 아티팩트, 주목할 만한 제물이 될 것이다.
이 주문은 문자 그대로 아스트랄계를 작은 부분을 살기 가능 하도록 변형시키거나, 또는 하나의 게이트로만 접근 가능한 주머니 차원으로 변형시킨다. 그 문의 위치는 마법사가 주문을 시전한 시간에 따라 장소가 결정된다. 이 주문이 시전되면 마법사가 바라는 기후의 양식과, 물리 법칙과, 마법법칙들을 첫 성분계의 질들을 이용해 가리킨다. 게다가, 주머니 차원이 생성되면, 그것은 천연그대로의 가공되지 않은 구조 물이 포함될 수 있다. 한번 계가 창조되면 다른 재료들을 일꾼과 함께 세부적인 것이나 여느 건물들의 가구를 가져다 놓을 수 있다. 그 차원이 가질 수 있는 무게의 한계는 없다. 거기서 거주 하는 생명체의 수의 제한이 없는 이유는(물리적인 장소의 부족을 제외하고는), 무한정의 신선한 공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식물의 삶은 차원 안에서 진정한 햇빛의 부족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자라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식량은 아마 매일 가져와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특별히 그 계가 붐빈다면 더욱 그렇다. 그 계 밖에서나 안에서 예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그 계가 마법 사용의 지원을 받으면, 그 계에서 예견하는 것은 아마 가능하게 될 것이다. 바닥이나 돔형태의 차원의 벽은 가장 단단한 돌벽으로 같으며, 갈라지거나 부서질 수 없다. 전통적인 주문 파괴는 주머니 차원이나 차원입구를 파괴할 수 없다; 취소의 막대도 디스펠 매직처럼 불가능 하다. 주머니 차원을 파괴하는 길은 오직 2가지 밖에 없다: 첫째로, 두번째 성분을 산산조각 내거나 분해시키는 것이며, 아니면 둘째로, 차원 붕괴(아래)를 그 계 안에서 시전하는 것이다. 보통 계에서 차원 붕괴를 시전하는 것과는 다르게, 그 주문은 자동적으로, 순전히 그 주머니 차원만 붕괴시킬 것이다. 부주한 방법은 자멸로서 만약 성공하면 즉시 파괴되나, 사용자는 그 계 안에 있어야 할 것이다. 이 주문을 위한 재료 성분들은 외계로부터의 자연적인 돌 조각이나 토양과, 30,000gp 정도의 인간의 주먹 크기의 검은 사파이어와, 현재 판테온의 가장 강한 신의 신성화된 성표이다.
이 주문은 명확한 가치관을 지닌 지각있는 자아를 창조하거나, 물품에 있는 자아의 존재를 바꾼다. 만약 주문이 자아를 창조하기 위해 사용되면, 물품의 특별한 개성있는 특징은 임의로 결정되나, 마법으로 인한 가치관은 다음과 같이 결정된다: D100 Roll Alignment Shift from Intended 01-15 One place more lawful 16-29 One place more chaotic 30-79 As intended 80-89 One place more good 90-99 One place more evil 00 Random (DM's determination) Lawful Good Neutral Good Chaotic Good Lawful Neutral True Neutral Chaotic Neutral Lawful Evil Neutral Evil Chaotic Evil 이 버전의 주문은 아마도 보통 물품이나 이미 마법이 걸린 물품, 아니면 지각있는 자아를 지니고 있지 못한 마법 물품에 자아를 제공할 것이다. 전자의 경우, 이 주문은 자아를 제외하고 95% 가능성으로 물품에 DM이 결정하는 마법적인 특성을 걸어주게 된다; 그 물품의 물질적인 기능과 그것의 새로운 가치관과, 술자의 레벨에 기초하여. 후자의 경우에는 오직 5%의 마법 기능의 증가 확률이 있다. 예를 들어 22레벨의 마법사 Trehlornam이 이 주문을 보병의 평범한 미스릴철퇴에 시전했다. 이 마법사는 "ego-ise"를 그 무기에 lawful good 가치관을 가지도록 시도했다. 이 "alignment shift" 굴림은 결정되었다; 굴림은 5가 나왔다. 이 물품의 새로운 자아는 의도 했던 lawful보다 한칸 더 움직인다. lawful good보다 더 lawful한 가치관은 없으므로 가치관은 원래 의도했던 대로가 된다. 만약 굴림이 97이 나왔다면, 그 물품은 evil쪽으로 한칸 움직이며, 따라서 lawful neutural인 자아가 창조될 것이다. 예를 계속 들면, 그것이 결정된 후, Trehlornam의 새로운 철퇴는 의도했던 대로 lawful good이 된다. 철퇴에는 마법적이지 않았으므로, 추가적 마법 특성을 얻게 될 다른 확률의 굴림이 있다. 47의 굴림이 확정되었다. 이 물품은 철퇴이며, 가치관은 lawful good이며, Trehlornam은 22레벨이므로 그 무기는 아마도, 예를 들자면, 진실의 반지의 특성과 혼합된 언데드 슬레이어일 것이다; 그것을 들고 있는 자는 거짓말을 할 수 없으나, 대신 거짓말 탐지가 가능할 것이다. 이 주문이 이미 존재하는 자아를 바꾸는데 사용되면, 마법사는 아마도 그 가치관을 다른 특정한 가치관으로 바꾸도록 시도할 것이다. 다음 표가 참고하라: D100 Roll Shifted Alignment 01-09 One place more evil 10-19 Two places more evil 20-54 As intended 55-64 One place more chaotic 65-74 Two places more chaotic 75-00 Absolute chaotic neutral (violent psychotic traits) 만약 자아가 바뀌면, 그것은 물품의 마법이 걸린 마법은 바뀌도록 결정되어 질 것이며, 그 바뀜은 언제나 새로운 가치관에 어울리는 한 가지 기능이 향상되어 지게 될 할 것이다. 이 주문의 작용에는 재료 성분이 필요하지 않다.
이 주문은 분열되거나 죽임을 당한 신을 존재안으로 되돌린다; 다른 뜻은 "divine resurrection"이다. 전에 존재했던 어떠한 신도 이 주문으로 되찾을 수 있다. 신이 언제 죽었든가에 상관 없이, 이 주문은 그의 의식과 형태를 돌릴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주의 하는게 중요하나, 이 주문은 잡혔거나 추방당한 신을 되돌릴 수는 없으며, 또한 캐릭터의 영역에서 역사에 실제적으로 존재하지 않았던 신을 만들 수도 없다. 기본 성공 확률은 100%이나, 다음과 같은 수정을 거친다. 수용자가 demi-god이다 -25% 수용자가 minor god이다 -15% 수용자가 major god이다 +0% 죽은 후 100년마다 -1% 수용자가 영웅에 의해 죽었다면 +0% 수용자가 lesser god에게 죽었다면 +0% 수용자가 peer god에게 죽었다면 -10% 수용자가 greater god에게 죽었다면 -20% 수용자가 판테온의 우두머리에게 죽었다면 -50% 살해자가 아직 존재한다면 -25% 그 신의 전에 가진 힘을 고려하지 않고, 만약 주문이 작동한다면, 새로이 되살아난 신의 "영혼"은 두번째 성분안에서 그가 죽었던 해만큼의 날짜를 쉬어야 한다. 한번 이 시간이 지나면, 그 보석은 산산조각나며, 그리고 신은 그가 전에 지녔던 힘과는 관계없이 준신과 동등한 힘을 가지고 다시 태어나게 된다. 만약 보석이 휴식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부서진다면, 주문을 시전한 마법사는 내성굴림 없이 void에 빨리게 될 것이다. 이 주문을 위한 구성 성분은 차가운 철로 만든 죽은 신의 성표 모양의 물품; 적어도 5,000gp 가치의 루비 별;그리고 한 사제의 육체 조각, 신전, 또는 그 신이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소이다.
이 주문은 다른 개인의 "이모탈"상태를 술자로 옮기는데 사용된다. 이것은 반드시 상처로 인해 의식을 잃었거나, 소울 트랩을 당했거나, 독에 의해 죽은 이모탈 근방에서 시전되어야 한다; 다른 말로, 완전히 죽지는 않았지만 무방비 상태여야 한다는 말이다. 한 세계에는 각 가치관을 가진 9개의 이모탈들이 존재한다. 한 이모탈은 어느 종족일 수도 있고, 그 종류와는 다른 존재일 수도 있다. 또한 이모탈은 화신이 아니다. 이모탈이 죽으면, 특별히 그것을 또한 죽음으로 되돌리기 위해 압류하는 신이 없다. 정상적으로 이모탈 중 하나가 죽음을 당하면, 주신은 그 가치관의 영역에서 다른 모탈을 골라서 사망 장소에 데려간다. 이 주문은 신의 결정을 빼앗으며, 강제로 이모탈의 힘을 술자에게 넣는다. 그러나, 그의 가치관과 술자의 가치관이 다르면 그는 이모탈이 될 수 없다. 만약 술자가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죽어가는 이모탈에게 시전되면, 그 주문은 작용하지 않을 것이며, 그 가치관의 주신은 술자에게 벌을 내리게 된다. 만약 적절한 상황에서 주문을 올바르게 사용했다면, 술자는 반드시 충격 굴림을 해야한다. 만약 충격굴림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술자는 즉시 죽게 된다. 만약 충격 굴림에 성공하면 전에 이모탈은 죽으며 술자는 다음의 능력을 가진 이모탈이 된다: * 이모탈은 나이를 먹지 않는다. 그들은 주문이나, 수용자가 됨으로 인해 (예를 들면 소원,게이트,가속 같은) 나이를 먹지 않는다. * 이모탈은 9레벨 이하의 어떠한 마법에 대해서도 마법 저항을 가진다. 마법저항은 레벨당 3% + 지혜당 1%가 된다. * 이모탈은 내성굴림에 +2의 보너스를 받는다. 더나아가, 그들은 언저나 10레벨 미만의 어떠한 주문에 대해서도 내성굴림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모탈을 목표로한 마법 화살은 화살마다 내성굴림이 허용된다. * 이모탈은 어떠한 신의 선천적인 오라의 영향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i.e. charm, fear, hopelessness, suggestion, peace) * 이모탈은 직선상의 시간의 "길이"가 모탈보다 넓어지며, 그러므로 다음 3라운드간 일어날 일에 대한 제한적인 통찰력을 가진다. 이 "통찰력"은 방어도에 +3의 보너스와 기습 굴림과 내성굴림에 언급했던 이익을 준다. * 마지막으로, 이모탈의 마음은 어떠한 수단으로도(ESP,know alignment, etc.) 검색할 수 없다. 그러나, 이모탈의 능력은 비록 그것이 추가적인 보호를 가능하게 해준다 해도 그의 예견력을 막지는 않는다. 이모탈이 오직 그의 머리를 자름으로서만 죽일 수 있다는 것은 너무 영화를 많이 본 플레이어에겐 통상적인 믿음이지만, 이것은 진실이 아니다. 이모탈은 보통 방법도 죽을 수 있으며, 그 방법이 통하는 동안은 이모탈에게 더 나은 모든 추가적인 방어들이 허락된다.
이 주문은 마법사에게 다른 생명체가 알고 있는 언어나, 책이나, 두루마리, 원고나 기타등에서 발견한 읽거나 쓸 수 있는 언어를 말할 수 있게 한다. 마법사는 그가 만약 무기가 아닌 프로피션시 슬롯을 언어를 배우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신체 움직임의 성분은 그 생명체의 머리나, 쓰여진 물품의 표면에 손을 대야 한다. 여기에는 내성굴림이 없으나, 그 손은 주문 시전의 모든 라운드 동안 대상에 올려져 있어야 하며, 이 주문은 오직 생명체가 의지(또는 의식이 없거나 강하게 잡혀 있을때 등)가 있을 때 효과가 있다.
이 주문은 고대마법사 the Sore Loser, Montero에 의해 창안되었다. 이것은 술자의 생명의 힘의 주위에 특별한 끈을 생성하며, 다른 생명의 힘을 받기를 기다린다. 만약 주문의 지속기간 동안에 술자가 죽임을 당하게 되면, 그는 틀림없이 죽지만, 그를 죽인 자도 죽게 된다. (내성굴림없이, 마법 저항이 있어도) 이 경우에, 그 둘의 생명의 힘들은 특별한 끈으로 연결되게 되며, 그래서 술자가 죽어 있는 동안에는 그를 죽인자도 되살아나지 못하게 된다. 한번 술자가 만약 다시 살아나게 된다면, 그를 죽인자도 다시 살아나게 된다. 만약 술자가 되살아나는 것을 완벽하게 막는 방법으로 술자를 죽인다면, 그를 죽인자 또한 영원히 죽게 될 것이다. 이 주문의 재료 성분은 5000gp 보석의 술자의 목에 걸려져 있어야 하는 큰 메달이다. 이 메달은 지속시간이 끊기거나, 주문이 발동되면 사라진다. 그것의 때이른 파괴는 그 주문을 끝나게 만든다.
이 주문은 존재하는 외계나, 주머니 차원의 변화도를 불안정하게 한다. 술자는 반드시 주문이 작용하기 위해 그 계를 지정해야 한다. 이 주문은 휴대용의 홀들이나 특별한 차원 장치에는 어떤 영향도 주지 않는다. 이 주문이 주머니 차원에서 시전될 경우, 그 주머니는 자동적으로 붕괴되며, 술자를 포함한 그것의 모든 내용물이 아스타랄 계로 던져지게 된다. 외계에서 주문을 시전하면, 이 주문은 여러 라운드 동안 전 차원을 진동시 키는 지진을 발생시킬 것이다. 주문 시전시 추가적인 효과들을 결정하기 위해서 다음의 표를 참조하라. D100 Roll Spell's Effect 01-14 지진만 15-21 지진, 중력의 반을 상실 22-28 지진, 모든 중력 상실 29-38 지진, 중력 상실, 5레벨 미만의 주문은 작동하지 않음 39-51 지진, 중력 상실, 10레벨 미만의 주문은 작동하지 않음 52-71 지진, 중력 상실, 주문 불가능, 마법 물품은 보통 기능을 가짐 72-89 지진, 중력 상실, 주문 불가능, 아티팩트가 아닌 마법 물품은 작동하지 않는다. 90-99 지진, 중력 상실, 주문 불가능, 마법 아이템 작동 불능, 숨실쉬 있는 공기 상실 00 차원 붕괴 이 주문은 존재하는 아스트랄이나, 에테리얼, 에테리얼의 중심, 쉐도우, 양, 음, 정령, 주 물질 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이것이 영향을 주는 경우는 게헤놈 중의 한 차원이나, 낙원의 두쌍둥이 중 하나, 또는, 열반계일 것이다. 만약 주문이 시전되어 효과 굴림이 15-99까지가 나왔다면, 그 계는 짧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후에, 그것이 완전히 파괴되지 않았다면, 두 번째 차원 붕괴는 자동적으로 그 계를 붕괴시킨다. 명백히도, 술자는 여러가지 차원 탈출의 가능성이 주문이 시전되기 전에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만약 효과 굴림이 00이 나왔다면, 그 시전자도 그 계로부터 온 다른 물품들과 함께, 자동적으로 아스트랄계에 던져져서 죽게 된다. 재료 구성은 땅의 정령계의 "안쪽의 화강암"의 조각(이 주문을 사용하는 동안 파괴되지 않아야 한다)과, 현재 판테온의 우두머리 신의 신성화된 성표이다.
이 주문은 차원 붕괴의 효과를 받아쳐낸다.이 주문은 오직 계가 피해를 입었으나, 완벽하게 파괴되지 않았을때, 그것을 회복할 수 있다. 이 주문은 주문을 받은 계가 차원 붕괴가 시전되기 전의 물리적 상태를 되돌릴 수 있게 한다. 술자는 안정된 상태로 그 계 위에 있어야 한다. 이 주문을 위한 재료 구성들은 땅의 정령계로부터 나온 3인치의 고체 상아색 입방체인 "안쪽의 화강암"과, 법의 주신의 신성화된 성표이다.
이 주문이 통상적으로 작용하면, 그것은 술자의 영혼을 다른 개인에게로 옮기며, 그동안 희생자의 영혼은 아스트랄계 너머로 보내진다; void속으로. 이 주문을 시전하면, 마법사는 그의 영혼(정신 능력,직업,가치관, 경험, 지능,그리고 지혜)을 그의 오래된 몸으로 부터 다른 이에게 옮기기를 시도한다. 만약 성공하면 마법사의 새로운 신체는 다음과 같은 상태를 지니게 된다: Strength: 희생물로부터 Intelligence: 마법사로부터 Wisdom: 마법사로부터 Dexterity: 희생물로부터 Constitution: 희생물로부터 Charisma: 평균 (반내림) Comeliness: 희생물로부터, 새로운 매력에 의한 수정 희생자는 그의 레벨을 기준으로 하여, 죽음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이 주어진다. 기본 내성은 1%지만, 내성굴림은 다음 표와 같이 수정되어 진다: Condition Modifier For every level +1% For every level above name +2% For every point between 20 and the victim's saving throw versus death magic +2% Victim is an immortal +50% 만약 희생물의 내성이 성공했다면, 다음의 표를 참조하라. D100 Roll Effect of Spell 01-12 술자는 영구히 1d3점의 건강을 잏고 모든 영혼은 전에 몸에 남아있는다. 13 술자의 영혼이 가장 가까운 1파운드 이상의 생명체에게 깃들기를 시도한다. 14-73 주문은 효과가 없다. 74-82 마법사의 가치관이 당장은 아니지만 지정된 희생물과 같아진다. 내성굴림은 없다. 83-93 술자가 외어두었던 1d4개 주문들이 희생자의 마음속으로 옮겨진다. 희생물이 마법사가 아니라면, 주문은 효과가 없다. 94-00 경험과, 지식과, 레벨과 지능과 지혜가 희생자에게 전송되어 섞인다. 술자는 뇌사한다. 결과가 94-00로 결정되면, 지정된 희생물은 그의 육체적인 특질들이 그대로 인채, 두 개개인이 가지고 있던 가장 높은 지능과 지혜에서 2만큼 올라간다. 더욱이, 지정된 희생물은 종족과는 관계없이, 술자의 주문 목록과 함께 술자 레벨의 마법사가 된다. 만약 지정된 희생물이 이미 마법사였다면, 술자의 경험은 지정된 희생물의 경험에 더해지며, 술자의 주문 목록은 지정된 희생물의 지능이 그에게 허용하는 최대 주문의 숫자의 주문목록에 더해진다. 마지막으로, 희생물의 가치관은 두 개개인이 전에 가지고 있던 가치관의 평균으로 이동된다. 만약 술자와 희생물의 가치관의 합이 맞지 않는다면, 새로이 술자의 것보다는 희생물의 것에 가까운 가치관이 생긴다. 지정된 희생물 안의 새로운 마음은 정신분열증은 아니지만, 오히려 변형된 희생물의 본래 의식이 유지된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주문을 시전한 마법사의 의식은 영원히 사라진다. 이 마법을 위한 재료 구성은 6인치의 은실과, 2개의 가루가 발린 mindflayer 고환과, 그리고 지정된 희생물의 진실한 이름이 새겨져 있는 악마의 해골이 필요하다.
타임 트랜스포지션 Time Transposition (Alteration, Summoning)
이 주문은 구면의 지역을, 그안에 있는 모든 것과 함께, 시간의 앞이나 뒤로 가져다 준다. 이 주문은 만약 술자가 구면내에 있다면 술자와 같이 움직일 것이다. 이 주문은 공간이 아닌 오직 시간을 통해서만 움직임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그러므로, 개개인들의 집단은 다른 시간대의 같은 장소로 움직일 수 있다. 이것은 만약 수용자들이 시간을 움직일때, 시간에 따라 그 장소가 어디냐에 따라 문제를 일으킬 지도 모른다. 예를 들면, 그 곳은 분화하고 있는 화산 일 수도 있다. 이 주문은 술자의 레벨당 10년 앞으로나, 100년 뒤에 영향을 끼치게 할 수 있다. 주문이 시전되었을때, 마법사는 그를 포함해서 이동되기를 원하는 해를 명명할 것이다; 그러나 그 해 안의 달과 날, 그리고 시간들은 임의적으로 결정될 것이다. 만약 술자가 이 주문을 공격적으로 상대방을 향해 그들을 제거하려 시간을 이동하려 한다면, 그들에게는 내성굴림이 주어지지 않으며, 마법저항도 10레벨 마법들에게는 좀처럼 작용하지 않는다. 또한, 누구 또는 어느 것이나, 구면안에 부분적으로 있으며, 다른 시간으로 옮겨짐으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그 구면으로 부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는 폭력적인 던짐을 당하게 될 것이다. 이 주문은 또한 시간의 정령 파괴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다. 이 주문은 어떠한 종류의 내성 굴림없이, 그들을 분열시킬 것이다. 게다가, 누구든 자의든 타의든 이동되면, 자동적으로 건강에서 1점을 영원히 잃게 된다. 그러므로, 현재의 기술력으로 인한 상품들을 이용해 시간을 되돌아가 높은 이윤을 얻으려는 다양한 "상인"은 좋은 발상이 될 수 없다. 마지막으로, DM의 시간 여행에 대한 철학에 근거하여, 과거에 일어날 일들을 조작해 미래를 변경하는 일을 불가능하게, 혹은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면, DM은 "만약 내가 돌아가서 나의 할아버지를 나의 그가 나의 아버지의 아버지가 되기전에 죽였다면, 나는 나는 존재하기를 멈출 것인가"라는 딜레마에 대한 결정을 반드시 내려야 한다. 그것은 아마도 DM의 의견이 그의 할아버지를 죽인 사람이 존재가 없어질 것인가, 또는 다른 상황에서 누군가가 그가 죽인 선조의 죽음을 막은 것이 가능 했다라는 것이 될 것이다. 다시, DM에게 결정이 달려있다; 어느 인물의 실험에도 준비가 되게 하라. 이 주문을 위한 재료 구성은 드루이드 신의 성화된 성표를 포함하여, 유리와 미스릴(500gp가치)로 만들어진 빈 모래시계와, 물리친 시간 정령의 움츠러뜨린 정수가 필요하다.
이 주문을 통하여, 마법사는 그의 신체와 장비들을 실제상 annihilation의 형태로 변할 수 있다. 그의 몸과 접촉하는 어떤 것이든 완벽하게 되돌릴 수 없는 파괴를 당할 것이다. 술자에게 공격하는 충분히 바보같은 누군가가 명중에 성공하면 하면 그의 무기를 잃게 된다.(술자는 피해를 입지 않는다) 만약 그 무기가 발톱이라면, 그것은 팔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이 이빨이라면, 머리를 잃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주문의 약점은, 술자는 스스로 완벽하게 "구부러진" void의 어둠이 된다 - 그는 보거나 무언가를 느낄 수 없다 (심지어 천리안으로도) 그는 여전히 걷거나, 뛰고, 달리거나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 주문이 끝난 뒤 그의 행동의 결과를 알게 될 것이다. 술자는 시간의 지남은 알아차린다. void form이 된 상태에서는, 술자는 육체적인 피해와, 무기로 인한, 그리고 주문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는다. 술자는 내성굴림을 할 필요없지만, 어떠한 마법 물체이라도 파괴 공격에 대한 내성굴림을 해야한다. 살아있는 생명체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 주문의 재료 성분은 나락에서 가져온 물체이다.
이 주문은 수용자에게 2d6+6년의 생리적인 나이를 줄여준다. 수용자는 죽음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에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만약 내성이 실패하면, 주문은 망가지며, 내성굴림에서 펌블이 나온다면(주사위 숫자로만 1) 결과는 수용자에게 2d6+6의 나이를 먹게 할 것이다. 오직 수용자의 자연적인 내성굴림만 이 굴림에 사용된다. 재료 구성은 드래곤의 피의 1/4파인트 만큼이며, 1000골드 가치의 보석이 수용자가 살았던(연대학상으로) 년도만큼 필요하다. 수용자의 의지가 이 주문이 작용하기 위해 필요하다.
첫댓글 와.. 진짜 많네요....
흠 다크메이지에는 리바이벌(부활), 메테오스웜, 메테오스톰, 타임매직 등만이 10서클이 라는게 나왔을뿐 이니...게다가 클레스와 서클의 개념도 잘 모르겠고
중요한건 이건 다메가 아니라는점 뭐이건 됐고 더중요한것은 데이몬은 사술로 정신조작을 가할수있으며 10클레스에 오르게 될경우 두 정신조작법을 합쳐 엄청난 강도의 정신조작을 하게될지도 모름니다. 드래곤정돈 껌으로 만들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