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시장에서는 선전하며 AMPC가 전분기 대비 2배 넘게 늘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AMPC는 주요 고객사들이 신차 출시에 따른 수요 증가와 GM 합작2공장의 본격적인 양산과 출하 개시로 인한 물량 확대로 전분기 대비 137% 증가한 4478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도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북미 완성차 고객사향 물량에 적극 대응하고 전력망용 ESS 매출이 확대된 영향이다. 글로벌 공장의 일부 전기차 라인을 ESS로 전환도 추진하고 있다. ESS 시장은 단기적으로 수요가 주춤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과 달리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라인 전환을 통해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재 운영 중인 공장 가동률을 높이고 고정비 부담도 낮추는 효과를 얻어낼 수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2848191?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