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라, 실리콘투 목표주가 57,000원
K-뷰티 제품 붐 테마에서 매력적인 투자
1. 우리는 K-뷰티 제품 붐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실리콘투를 매력적인 투자로 추천
발표된 TRASS 데이터에 따르면, Silicon2의 2Q24 수출은 전년 대비 +54%, 전분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1Q24에는 전년 대비 +76%, 전분기 대비 +10% 증가하여, 당사의 2Q24F 매출 예상치인 1698억 원(+111% y-y)을 충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실리콘투가 K-뷰티 제품의 다년간 붐에서 글로벌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대리인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6월 21일부터 7월 12일까지), 주가는 17.5% 상승하여 52,500원에서 43,550원으로 반영되었으며, 시장의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기간 동안 KOSPI는 2.8% 상승했습니다.
2. 아마존, 더 많은 K-뷰티 브랜드를 수용하려는 의지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는 2024년 6월 27일 한국에서 회의를 개최했습니다(프로젝트명: 'K-뷰티 Go Big'). 이벤트의 주요 메시지는 K-뷰티 제품에 대한 우리의 긍정적인 전망을 확인하고 전 세계에서 K-뷰티 제품의 인기를 계속 증가시킬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벤트에서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는 K-뷰티 브랜드가 온라인 수출 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는 아마존을 통해 K-뷰티 제품을 판매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AMZN US, 등급 없음).
반면, 이번 이벤트는 아마존이 K-뷰티 브랜드와 더 많은 직접 거래를 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우리는 K-뷰티 브랜드가 S2가 제공하는 K-뷰티 제품을 온라인 소매업체에 공급하는 대신 자체적으로 온라인 소매업체에 더 많이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3. 우리는 실리콘투가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견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S2는 총 10,000개 브랜드 중 30개 브랜드와 거래하며(노무라 추정치), 회사의 매출은 한국에서 총 수출의 4.3%를 차지합니다. 더 많은 K-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 도입되면,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소매업체에 더 많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S2는 대량으로 K-뷰티 브랜드를 구매하여 이를 온라인 소매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S2를 주요 K-뷰티 브랜드의 주요 구매자가 되게 합니다. Cosrx(상장되지 않음)는 미국과 몇몇 주요 시장에 직접 판매하지만, 브랜드는 S2를 통해 더 많은 시장에 제품을 공급합니다.
4. 선적 비용 상승은 단기적으로 우리의 견해에 대한 리스크입니다
최근 해상 컨테이너 가격이 크게 상승하여 단기적인 리스크를 시사합니다. 북미(1Q24 매출의 35%), EU(8%), 인도네시아(5.9%), 말레이시아(4.6%)와 같은 주요 시장에서 K-뷰티 제품을 한국에서 제조하고 대부분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선적 비용이 상승하면 S2는 더 높은 해상 운송 비용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1Q24 기준, 선적 및 운송 비용은 7.2억 원(1Q24 매출의 1.8%)이었으며, 선적 비용이 50% 상승하면 OPM 추정치는 약 1% 감소할 것입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