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중국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플래그십 AI 칩 버전 준비 중
엔비디아가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새로운 주력 AI 칩 버전을 개발 중이며, 이는 현재 미국 수출 통제와 호환될 것이라고 해당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 3명이 전했습니다.
3월에 AI 칩 거대 기업은 올해 말에 대량 생산될 예정인 "Blackwell" 칩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시리즈 내에서 B200은 챗봇의 답변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일부 작업에서 이전 모델보다 30배 더 빠릅니다.
두 소식통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중국 내 주요 유통 파트너 중 하나인 인스퍼와 협력해 임시로 "B20"이라고 명명된 칩의 출시와 유통을 추진할 예정이다.
엔비디아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기 때문에 출처의 신원을 밝히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엔비디아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Inspur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워싱턴은 2023년부터 중국에 대한 최첨단 반도체 수출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여 중국의 군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슈퍼컴퓨팅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을 막고자 합니다.
그 이후, 엔비디아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특별히 제작된 칩 3개를 개발했습니다.
https://www.yahoo.com/tech/nvidia-preparing-version-flaghip-ai-040220055.html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