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2024년 2분기 실적(시간외 +2.8%)
- EPS: $1.89 (예상: $1.85)
- 총 매출: $847.4억 (예상: $843억);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
부문별 매출:
- 구글 광고: $646.2억 (예상: $642억);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
- 유튜브 광고: $86.6억 (예상: $89.5억);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 구글 클라우드: $103.5억 (예상: $101억); 전년 동기 대비 +28.9% 증가
- 구글 검색: $485억 (예상: $476억);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
운영 지표:
- 영업 이익: $274.3억 (예상: $265억);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
- 영업 마진: 32% (예상: 31.4%); 전년 동기 대비 +3pp 증가
- 순이익: $236.2억 (전년 동기 대비 +28.7% 증가)
- 총 트래픽 취득 비용 (TAC): $133.9억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
- 자본 지출: $131.9억 (전년 동기 대비 +91.4% 증가)
- 직원 수: 179,582명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
지역별 실적:
- 미국 매출: $412억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 EMEA 매출: $246.8억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 APAC 매출: $138.2억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 기타 아메리카 매출: $49.4억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
기타 지표:
- 구글 서비스 매출: $739.3억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
- 기타 베팅 매출: $3.65억 (예상: $3.896억)
- 헤징 이익: $1.02억
- 구글 클라우드 영업 이익: $11.7억 (전년 동기 대비 $3.95억에서 증가)
- 구글 클라우드 영업 마진: 11.3% (전년 동기 대비 4.9%에서 증가)
CEO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우리의 강력한 성과는 AI 스택의 모든 계층에서 혁신을 계속하고 있는 Search의 지속적인 강점과 클라우드의 모멘텀을 반영하며, 오랜 인프라 리더십과 사내 연구팀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를 좋은 위치에 올려놓았습니다."
CFO Ruth Porat
"우리는 검색과 클라우드의 성장으로 인해 전년 대비 14% 증가한 85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처음으로 Cloud는 분기 매출이 $10B를 초과하고 영업 이익이 $1B를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성장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계속 투자하면서 비용 기반을 재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