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4년 2분기 어닝콜 - 2
분석가 질문:
AI에 대한 열정 공유: AI의 상업화에 대한 우려가 있다. 특히 Tesla에서 xAI로 AI 컴퓨팅 자원을 재배치하는 것에 대해. 이 분야의 엔지니어를 채용하고 있는데, AI 프로젝트에 대한 큰 열망이 있다. 벤처 사이에서 자원 할당 결정을 어떻게 내리는가?
- 그건 6-7개월 된 오래된 기사다. Tesla는 GPU를 켤 곳이 없었다 - Tesla 자본의 낭비가 되었을 것이다. Tesla 기가팩토리 남쪽 확장 공사를 24/7 진행하고 있다 - 이곳에 모든 H100을 수용할 것이다. 그곳에 랙을 이동시키고 있다. 그곳을 물리적으로 완료하기 전에 칩을 가져올 수 없었다. 이번 주에 랙을 이동시키고 칩을 가져와서 가동할 예정이다. xAI에 관해서는 - AGI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있다. Tesla에 채용하려고 했을 때, 그들은 AGI에만 관심이 있었고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싶어했다. 스타트업에 갈 것인가 말 것인가. 그들은 Tesla에 갈 생각이 없었다.
- AI는 광범위한 스펙트럼이다. Tesla는 FSD, Optimus에 집중하고 있지만, Tesla가 작업하지 않는 다른 스펙트럼이 있다. 그것이 xAI가 작업하는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 Elon은 그들을 Tesla에 채용하려고 노력했지만 - 그들이 원한다면 AGI 작업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 후에야 xAI가 옵션이 되었다.
- 새로운 차량 계획: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만드는 차량과 유사한 한정된 변형을 기대해야 하는가?
- 세부 사항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다. Osborne 효과를 조심하고 싶다. 미래에 훌륭한 제품을 만들 것이다.
- 에너지와 Optimus의 수익 기여: 세그먼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가? 자동차가 전체의 50% 이하로 떨어질 것인가?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분산 컴퓨팅을 언급했다. 사용자에게 컴퓨팅 사용을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더 이야기해줄 수 있는가?
- Optimus의 장기 가치는 Tesla의 모든 것보다 클 것이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유용성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하나씩 원하게 될 것이다. 이는 80억 명의 사람들과 산업용으로도 사용될 것이다(최소한 그만큼, 아니면 훨씬 더 많이). 일반 목적의 휴머노이드 로봇의 장기 수요는 200억 단위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한다. Tesla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제조에도 뛰어나다. Ark Invest의 Tesla 분석과 일치한다. 자율주행은 5조 달러, 일반 목적의 휴머노이드 로봇은 그 몇 배에 달할 것이다. 돈의 개념이 모호해질 것이다. AI가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시나리오에서는 상품과 서비스의 폭발적인 증가가 일어날 것이다. 매우 놀라운 미래로 향하고 있다.
- 분산 컴퓨팅: 분명한 일처럼 보인다. 다음 세대 칩(AI5)으로 더욱 흥미로워진다. NVIDIA B200에 필적할 것이다 (다음 세대). 2025년 말에 생산에 들어가고, 2026년 대량 생산될 것이다. 주당 약 100시간의 "유휴" 시간이 있다. 분산 추론을 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AI5와 같은 차량이 1억 대, 수십억 개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있다면, 일반 목적의 컴퓨팅에 사용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추론 컴퓨팅이 될 것이다. 이는 분명한 일이다 -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더 유용하다.
- FSD 라이선싱: 그 작동 방식에 대해 더 설명해줄 수 있는가?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가 아니지 않은가? OEM이 개발하는 데 몇 년이 걸릴 것이며, Tesla에서 많은 것을 채택해야 할 것이다. 몇 년 후에나 인식할 수 있을 것인가?
- OEM은 빨리 움직이지 않는다. AI 컴퓨터와 360도 뷰를 가진 카메라, 그리고 Tesla 시스템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통합해야 할 것이다. OEM의 속도를 감안할 때, 몇 년 후에야 대량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 후속 질문 - 다른 자동차 제조사와 계약을 체결하면 언제 공개할 것인가? 계약 체결 시점인가 아니면 몇 년 후인가?
- OEM이 원하는 방식에 따라 다르다. Tesla는 어느 쪽이든 상관없다. 1년당 최소 100만 대의 차량을 만들 수 있는 OEM이어야 한다.
- 상하이를 수출 중심지로 활용: 저비용으로 중국을 수출 중심지로 활용했다. 관세 변화가 발생하면 전략이 어떻게 변할 것인가? 유럽에서의 관세와 중국으로의 배터리 수입.
- 개회 발언에서 다뤘다 - 관세에 대해서는 Tesla 공장을 방문해 정보를 제공했고, 조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2분기에는 영국으로 베를린에서 오른쪽 운전석 모델 Y를 생산하여 수출했다. 필요한 경우 조정하고 있다. 여전히 상하이에서 EU로 모델 3을 수입하고 있다. 최적의 전략을 평가 중이다. 더 나은 요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가능한 한 빨리 움직이고 있다. 때문에 베를린은 더 많은 수입을 하고 있다. 계속 적응해 나갈 것이다.
- 로보택시 전략: 주주 데크에서 규제 승인이 주요 제한 요소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어떤 규제를 분석가들이 주목해야 하는가? 전략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 로보택시는 주/지역별로 구역화될 것인가?
- Tesla의 솔루션은 일반화되어 있다. Tesla의 솔루션은 어디에서나 작동할 수 있다 - 다른 지구에서도 작동할 것이다. Tesla가 인간보다 훨씬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면, 규제 당국은 이를 허용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다. 개선할 도덕적 의무가 있다. 규제는 제한 요소가 아니다. 미국 외의 자율주행 기능 배포는 미국보다 훨씬 뒤쳐져 있다. 12.5 및 12.6 - 하지만 곧 - Tesla는 EU, 중국 및 다른 국가에서 Tesla 감독하에 규제 승인을 요청할 것이다. 올해 말까지 승인받을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지역에서 강력한 수요를 유발할 것이다. 지리적 가정 없이 끝에서 끝까지. 미국 코드는 없다 - 그것은 단지 데이터일 뿐이다. 인간은 다른 나라에서도 운전할 수 있다 - 그것이 FSD 소프트웨어가 설계된 방식이다.
- 규제: 규제 환경을 기반으로 GM이 페달 없는, 바퀴 없는 차량을 취소했다고 비교할 수 있다. 로보택시도 페달과 바퀴가 없는데 - Tesla도 비슷한 우려가 있는가?
- 그들이 취소한 진짜 이유는 GM이 그것을 작동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규제 당국이 아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다. Waymo는 잘 하고 있다. GM의 기술이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
- FSD 가격 인상: 상당히 상승할 것 - 이를 양적으로 설명해줄 수 있는가?
- 고무적인 결과를 보고 있다 -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경험해야 한다는 것이다. 차량이 인도될 때마다 사람들이 작동 방법을 배우도록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 CFO는 매일 20마일 이상의 통근 거리를 가지고 있다. 최신 스택에서 개입이 0이다. 특히 최신 버전에서는 눈 움직임을 추적하여 핸들 알림이 없다.
- NYC와 보스턴의 스마트한 사람들과 이야기했는데, 그들은 운전하지 않는다. Elon은 "차를 구입하고 사용해 보라. 그리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를 것이다"고 말한다.
farzy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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