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4년 2분기 어닝콜 -3
- 로보택시: 보편적인 솔루션이 규제 승인을 받을 것이라는 점을 완전히 이해한다, 하지만 배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한 도시에서 즉시 시작할 수 있는가? 우버처럼 임계 질량에 도달해야 하는가?
- Tesla 네트워크가 될 것이다 - 앱을 열고, 차를 호출하면 차가 픽업하러 갈 것이다. 곧 자율주행이 가능한 700만 대의 차량이 있는 함대가 있을 것이다. 차량은 인간 운전자와 달리 24/7 작동할 수 있을 것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즉각적인 규모가 생긴다 (Elon은 HW3가 여전히 로보택시를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이는 고객 함대를 위한 것이다 - AirBNB와 유사하다. 자신의 차를 함대에서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 부분적으로, 일부 시간 동안 등. Tesla는 고객과 수익을 공유할 것이다. Tesla 차량 함대를 AirBNB 함대처럼 생각하라. 또한, Tesla는 함대에 추가될 일부 차량을 자체적으로 소유하여 만들 것이다
- Uber와 비슷하지만 Tesla 네트워크가 될 것이다. 모든 Tesla 구매 계약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Tesla 함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중요한 조항이 있다.
- 규모가 도시에서 즉시 시작할 수 있는가?
- 전체 Tesla 함대가 활성화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벌고 싶어할 것이며, Elon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차를 함대에 추가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에너지 저장 - 가격 전략: 시장의 많은 플레이어와 협력하고 있다. 파이프라인은 길다. 구매에서 인도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Tesla는 좋은 가격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중국 OEM과의 많은 경쟁이 있다.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강력한 경쟁이 있지만, 좋은 가치 제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측면은 메가팩과 함께 제공되는 전체 소프트웨어 스택이다. 이는 Tesla만의 독특한 제안이다. 경쟁사 대비 큰 장점이다. 글로벌 규모에서 포화 상태를 보지 않고 있으며, 그리드 수요가 예상보다 더 많이 증가하고 있다. AI 컴퓨팅만 해도 GPU는 전력 소모가 많다. 데이터센터 백업에 대한 새로운 파이프라인 수가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다.
- 새로운 4680 공정의 공급업체 찾기: 공급업체와의 소송 - 4680 출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 매우 강력한 IP 위치를 가지고 있다. 많은 장비가 내부에 있다. 필요한 경우 IP 스택을 가져와 다른 사람이 구축할 수 있다. 큰 걱정거리가 아니다. 사람들이 그리드 저장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될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수요를 수량적으로 과소평가하고 있다. 미국 그리드의 실제 에너지 출력은 전력 공장이 안정 상태에서 작동할 수 있다면 오늘날 생산하는 에너지의 2-3배이다. 이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 더 많은 공장 없이 에너지를 세 배로 늘릴 수 있다.
- IRA가 트럼프 하에서 축소될 가능성: IRA가 사라지면 Tesla가 많은 지원을 잃지 않겠는가?
- 약간의 영향이 있겠지만, 경쟁사에는 치명적일 것이다, Tesla에는 약간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Tesla에 도움이 될 것이다. Tesla의 가치는 압도적으로 자율주행이다. 다른 것들은 자율주행에 비하면 소음에 불과하다. 아무도 Tesla가 자율주행을 해결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면, Tesla 주식을 팔아야 한다. 자율주행이 아닌 모든 질문은 소음이다. 궁극적으로 사업을 볼 때, IRA가 존재하든 말든 중요하지 않다. 보조금이 없는 건강한 방식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모든 모델은 항상 보조금이 없는 상태에서 계획된다. 배터리 비용을 볼 때도 크레딧이 있지만, Tesla는 항상 보조금 없이 계획할 것이다. 경쟁사 대비 큰 장점이 있다.
farzy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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