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율주행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라이콤, 에스오에스랩, 라닉스, 파인디지털, 스마트레이더시스템, 퓨런티어, 인포뱅크,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오비고, 현대오토에버, 넥스트칩, 모트렉스, 남성, 이노시뮬레이션, 에이테크솔루션, 아남전자, 팅크웨어, 슈어소프트테크
차량공유 서비스 우버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영국 회사 ‘웨이브’(Wayve)에 투자하기로 했다. 자율주행 투자 확대 소식에 자율주행차 파운드리(맞춤형 생산) 계획을 밝힌 현대자동차의 주가가 30일 개장 초 3% 가까이 올랐다.
우버와 웨이브는 29일(현지시간) “웨이브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자율주행 능력으로 확대하기 위한 협력을 맺었다”며 “우버의 전 세계적 네트워크가 웨이브의 기술과 만나 미래를 함께 그리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우버는 투자 금액을 공개하지 않는 대신 “웨이브가 시작한 전략적 투자자들로부터의 자금 유치 과정에 함께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 웨이브는 10억 달러(약 1조3349억원) 목표의 투자 유치를 시작했는데, 소프트뱅크·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자금을 댄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설립된 웨이브는 자율주행에 특화된 AI 개발사다. 사용자가 지도를 사용하지 않고 기기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주행 중 변수를 사람 대신 감지할 수 있는 레벨3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렉스 켄들 웨이브 공동설립자는 “세계 최대 모빌리티 네트워크를 보유한 우버와의 협력으로 어떤 차에서든, 어떤 나라에서든 구현할 수 있는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소비자에게 더 일찍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383284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