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 2024년 연내 현대차그룹 현대위아 공작기계사업 매각 추진
📌 2024년 연내 삼성 첫 생성형 AI 탑재 로봇 볼리 출시
📌 2024년 연내 삼성전자 대형 기업 M&A 추진 검토
📌 2024년 12월 현대차 웨어러블 로봇 대량생산
📁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LIG넥스원, 피엔에스미캐닉스, 로보로보, 이랜시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엔젤로보틱스, 케이엔알시스템, 티로보틱스, 인탑스, 뉴로메카, 에브리봇, 로보티즈, 디알텍, 에스에프에이, 로보로보, KEC, 에스엠코어, 휴림로봇, 티라유텍, 케이피에프, 영우디에스피, 유일로보틱스, 에스피지, 에스비비테크, 해성티피씨, 에스피시스템스, 유진로봇, NAVER, 우림피티에스, 코닉오토메이션, 스맥, 푸른기술, 고영, 삼익THK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일본 완성차 업체 토요타에 로봇을 공급한다. 국내 벤처 기업 로봇이 일본 최대 자동차 업체에 활용되는 사례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토요타에 이동형 양팔 로봇인 'RB-Y1'을 납품한다. 토요타는 그간 레인보우 로봇 구매를 검토해왔는데, 도입을 최종 확정했다. 〈본지 6월 17일자 1면 참조〉
RB-Y1은 바퀴가 달린 하부에 양팔을 갖춘 휴머노이드 형태 로봇이다. 자유롭게 움직이면서도 두 팔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인 물량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토요타는 자동차 생산 접목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로봇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범 적용하면서 평가 결과에 따라 규모를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토요타 공급망에 진입한 건 의미가 적지 않아 보인다. 토요타는 일본 최대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회사다. 또 야스카와전기나 화낙 등 세계적 로봇 기업들이 즐비한 가운데 선택을 받은 것으로, 레인보우로보틱스가 토요타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지 주목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246803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