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가격
📁 엘컴텍, 한컴위드, TKG애강, 아이티센, 콤텍시스템
미국 대선을 보름 앞두고 달러·금·코인 등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관련된 자산 가격이 오르는 ‘트럼프 트레이드(거래)’가 다시 확산하고 있다. 금융 시장 투자자들이 트럼프가 내달 5일 대선에서 승리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지난 7월 트럼프 피격 후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자 이 같은 ‘트럼프 트레이드’가 나타났다. ‘트럼프 트레이드’는 트럼프 정책으로 혜택을 입을 자산들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트럼프는 집권 후 대규모 세금 감면과 경기 부양책 시행을 공언하고 있다. 재정 적자를 메꾸기 위해 국채를 발행할 경우 국채 가격은 하락(금리는 상승)하고, 금리 영향을 많이 받는 달러 가치도 오를 가능성이 높다. 트럼프는 수출 증대를 위해 약한 달러를 선호하지만, 금융 시장의 현실은 반대 방향인 달러 강세로 움직이는 것이다. 트럼프가 우호적으로 대하는 가상 자산 가격이 추가로 오를 수도 있다. 반면 시중에 돈을 많이 풀면 물가가 자극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으로 여겨지는 금(金)값도 오르게 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65392?sid=101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