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항공
📌 2024년 연내 중국 달 탐사 계획
📌 2025년 파이오니어 스테이션 개장
📌 2025년 연내 우주분야 '중소스타트업 스마일업' 사업 추진
📁 에이치브이엠, 이노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AP위성, 컨텍, 한국항공우주, 인텔리안테크, 세아베스틸지주, 제노코, 엔케이, 비츠로테크, 한양이엔지, 파버나인, 덕산하이메탈, 센서뷰, 파이버프로
우주항공청은 미 항공우주국(NASA)과 아르테미스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은 NASA와 다섯 번째로 아르테미스 연구협약을 맺은 국가가 됐다.
우주청은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과 미국은 지속 가능한 달 탐사 환경 구축과 화성 탐사 준비에서 힘을 합치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 나라는 달 착륙선 개발과 우주 통신·항법 시스템, 우주인 지원 도구 개발, 우주 생명과학과 의료 운영 등 여러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우주청은 이번 협약 체결로 우주탐사 분야 첨단 기술 개발과 NASA와의 협력 기획 확대 등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 윤영빈 우주청장은 “이번 협약은 한미 우주 협력에서 중대한 이정표를 세운 것”이라며 “KASA가 국제 우주 탐사 리더로 도약해 달과 심우주 탐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28195?sid=105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