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항공
📌 2024년 연내 중국 달 탐사 계획
📌 2025년 파이오니어 스테이션 개장
📌 2025년 연내 우주분야 '중소스타트업 스마일업' 사업 추진
📁 에이치브이엠, 이노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미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AP위성, 컨텍, 한국항공우주, 인텔리안테크, 세아베스틸지주, 제노코, 엔케이, 비츠로테크, 한양이엔지, 파버나인, 덕산하이메탈, 센서뷰, 파이버프로
애플이 차세대 스마트폰 및 인공지능(AI) 생태계 강화를 위해 위성통신 기업과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개발사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애플은 미국의 위성통신 사업자인 글로벌스타에 약 15억달러(한화 약 2조원)를 투자하고, 리투아니아의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픽셀메이터(Pixelmator)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위성 통신 사업자 글로벌스타는 애플로부터의 투자금 중 4억달러를 지분 매입에 사용하고, 나머지 11억달러는 위성 인프라 개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스타는 자사 네트워크 용량의 85%를 애플에 제공하며, 애플은 글로벌스타 지분 20%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협력은 애플의 ‘애플 인텔리전스’ 생태계 확장과 외딴 지역에서의 비상 통신 기능 강화를 목표로 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29246?sid=105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