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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 슈퍼사이클이 내년에도 이어지면서 국내 조선업계의 내년 수주 물량이 500억 달러(약 70조 원)를 넘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내년에는 아시아권 선사들의 대규모 컨테이너선 발주까지 예고돼 있어 국내 업체가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과 더불어 ‘쌍끌이’ 수주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0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국내 조선 5사(HD현대중공업(329180)·HD현대삼호·HD현대미포(010620)·한화오션(042660)·삼성중공업(010140))의 올해 수주 규모는 19일 기준 339억 달러(약 47조 원)로 집계됐다. 연내 계약 체결이 가시화된 삼성중공업의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FLNG)를 비롯해 올해 말까지 추가 수주가 이어진다면 올해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 금액은 400억 달러(약 56조 원)를 기록하면서 2023년 35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
조선업계에서는 내년에도 국내 조선사를 향한 글로벌 선사들의 발주가 이어지면서 조선 5사의 수주 규모가 5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올해 수주 예상치인 400억 달러보다 25%나 늘어난 규모다. 특히 한화오션(122억 달러), HD현대중공업(119억 달러), 삼성중공업(118억 달러) 등 대형 조선사들의 수주 규모만도 35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분석됐다.
조선업의 수주 초호황이 내년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이 제기된 것은 국내 조선사들이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LNG 운반선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내년 국내 조선사들이 총 88척의 LNG선을 수주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2023년 51척, 올해 추정치 55척에서 크게 늘어난 규모로 2022년 119척 이후 최대치다.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4417691?date=202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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