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 12. 13. 오늘의 양식 : 성령의 은혜가 없는 환난
삶의 터전에서 드리는 예배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1. 예배의 선포----------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191 내가 매일 기쁘게
243 저 요단강 건너편에
111 귀중한 보배합을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 236 우리 모든 수고 끝나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고린도전서 15 장 3 – 8 절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5)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6)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대다수는 살아 있고 어떤 사람은 잠들었으며 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8)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7. 설 교---------- 요한계시록
(2) 성령의 은혜가 없는 환난
* 암 4: 7-8 - 7 또 추수하기 석 달 전에 내가 너희에게 비를 멈추게 하여 어떤 성읍에는 내리고 어떤 성읍에는 내리지 않게 하였더니, 땅 한 부분은 비를 얻고 한 부분은 비를 얻지 못하여 말랐으매 8 두 세 성읍 사람이 어떤 성읍으로 비틀거리며 물을 마시러 가서 만족하게 마시지 못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였느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추수하기 석 달 전 어떤 성읍에는 비가 내리고, 어떤 성읍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다고 했다.
성읍은 교회이며, 비는 성령의 은혜이다.
* 욜 2: 23 -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 주시리니,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예전과 같을 것이라.
다시 말하면 어떤 교회에는 성령의 은혜가 내리며, 어떤 교회에는 성령의 은혜가 내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어떤 심령에는 은혜가 내리며, 어떤 심령에는 은혜가 내리지 않음과 같다. 이렇게 내리고 안 내리는 차이는 변질되거나 부패되면 은혜가 내리지 않는다.
* 사 5: 1-6 - 1 나는 내가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노래하되, 내가 사랑하는 자의 포도원을 노래하리라. 내가 사랑하는 자에게 포도원이 있음이여 심히 기름진 산에로다. 2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또 그 안에 술틀을 팠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포도를 맺었도다. 3 예루살렘 주민과 유다 사람들아! 구하노니 이제 나와 내 포도원 사이에서 사리를 판단하라. 4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음은 어찌 됨인고? 5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지를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하게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6 내가 그것을 황폐하게 하리니 다시는 가지를 자름이나 북을 돋우지 못하여 찔레와 가시가 날 것이며, 내가 또 구름에게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못하게 하리라. 하셨으니
이 때에 여호와의 말씀을 얻지 못하고 비틀거리다가 먹게 되는 것이 쑥물이다.
쑥물은 여호와의 말씀을 사람의 마음대로 말하는 것이 쑥물이다. 바로 사악한 거짓 선지자의 거짓된 교훈이 쑥물이다.
* 계 8: 10-11 - 10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횃불 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 11 이 별 이름은 쓴 쑥이라. 물의 삼분의 일이 쓴 쑥이 되매 그 물이 쓴 물이 되므로 많은 사람이 죽더라.
* 렘 9: 15 -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보라. 내가 그들 곧 이 백성에게 쑥을 먹이며 독한 물을 마시게 하고
* 렘 23: 15-16 - 15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께서 선지자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보라. 내가 그들에게 쑥을 먹이며 독한 물을 마시게 하리니 이는 사악이 예루살렘 선지자들로부터 나와서 온 땅에 퍼짐이라 하시니라. 1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 그들은 너희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나니 그들이 말한 묵시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라.
이 쑥물을 먹으면 죽게 된다.
은혜 시대의 생수는 믿는 자가 받을 성령을 말한다. 이를 봄과 여름에 내리는 이른 비 역사라 한다.
* 요 4: 10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 요 7: 37-39 - 37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39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않으셨으므로 성령이 아직 그들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환난 시대의 생수는 여름과 가을 사이 즉, 추수하기 석 달 전에 내리는 생수 역사를 말하고, 이를 늦은비 역사라 한다.
그리고 이때 쑥물이 함께 등장한다. 이런 쑥물의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성령의 생수를 마셔야 한다. 쑥물의 피해를 받은 증거는 기도가 안 되고, 은혜가 떨어지게 된다.
심령이 죽어버리고, 의욕이 상실된다. 그러나 생수의 역사를 받으면 심령이 살아나고, 영이 살아난다. 영적 의욕 또한 살아나게 된다. 따라서 이른비를 충분히 받았듯, 늦은비 성령의 생수 역사도 충분히 받아야 성령의 은혜가 없는 환난 때에 살 수 있다.
2] 육적인 환난
육적인 환난은 기근으로 오는 환난과 황충이로 인한 환난, 전쟁으로 오는 환난을 들 수 있다.
(1) 기근
* 사 5: 10 - 열흘 갈이 포도원에 겨우 포도주 한 바트가 나겠고, 한 호멜의 종자를 뿌려도 간신히 한 에바가 나리라 하시 도다.
* 암 2: 6-7 - 6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이스라엘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은을 받고 의인을 팔며 신 한 켤레를 받고 가난한 자를 팔며 7 힘없는 자의 머리를 티끌 먼지 속에 발로 밟고 연약한 자의 길을 굽게 하며 아버지와 아들이 한 젊은 여인에게 다녀서 내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며
* 암 8: 4-6 - 4 가난한 자를 삼키며 땅의 힘없는 자를 망하게 하려는 자들아 이 말을 들으라. 5 너희가 이르기를 월삭이 언제 지나서 우리가 곡식을 팔며 안식일이 언제 지나서 우리가 밀을 내게 할꼬? 에바를 작게 하고 세겔을 크게 하여 거짓 저울로 속이며, 6 은으로 힘없는 자를 사며, 신 한 켤레로 가난한 자를 사며, 찌꺼기 밀을 팔자 하는 도다.
* 욜 1: 10-12 - 10 밭이 황무하고 토지가 마르니 곡식이 떨어지며 새 포도주가 말랐고 기름이 다하였도다. 11 농부들아! 너희는 부끄러워할지어다. 포도원을 가꾸는 자들아 곡할지어다. 이는 밀과 보리 때문이라. 밭의 소산이 다 없어졌음이로다. 12 포도나무가 시들었고 무화과나무가 말랐으며 석류나무와 대추나무와 사과나무와 밭의 모든 나무가 다 시들었으니 이러므로 사람의 즐거움이 말랐도다.
* 사 19: 5-10 - 5 바닷물이 없어지겠고, 강이 잦아서 마르겠고, 6 강들에서는 악취가 나겠고, 애굽의 강물은 줄어들고 마르므로 갈대와 부들이 시들겠으며, 7 나일 가까운 곳. 나일 언덕의 초장과 나일 강 가까운 곡식밭이 다 말라서 날려가 없어질 것이며 8 어부들은 탄식하며 나일 강에 낚시를 던지는 자마다 슬퍼하며 물 위에 그물을 치는 자는 피곤할 것이며 9 세마포를 만드는 자와 베 짜는 자들이 수치를 당할 것이며 10 그의 기둥이 부서지고 품꾼들이 다 마음에 근심하리라.
* 마 24: 6-8 - 6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하지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7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8 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니라.
* 계 6: 5-6 - 5 셋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셋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이 나오는데 그 탄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6 내가 네 생물 사이로부터 나는 듯한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지 말라 하더라.
위와 같은 환난 때에라도 감람유와 포도주가 되면 피해가 없다.
감람유의 뜻은 기름 부음을 받았다는 뜻이다.
* 시 23: 5 -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금기름을 부어서 주 앞에 모셔 서게 한다.
* 슥 4: 12-14 - 12 다시 그에게 물어 이르되, 금 기름을 흘리는 두 금관 옆에 있는 이 감람나무 두 가지는 무슨 뜻이니이까? 하니 13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네가 이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느냐? 하는지라. 내가 대답하되 내 주여 알지 못하나이다. 하니 14 이르되 이는 기름 부음 받은 자 둘이니 온 세상의 주 앞에 서 있는 자니라 하더라.
기름 받은 자를 구원 하시려고 악인을 치신다.
* 합 3: 13 - 주께서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려고, 기름 부음 받은 자를 구원하시려고 나오사 악인의 집의 머리를 치시며 그 기초를 바닥까지 드러내셨나이다. (셀라)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도록 기름을 부어 주신다.
* 사 61: 1 - 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기름 부음 받으면 모든 것을 앎으로 가르칠 필요가 없게 된다.
* 요일 2: 20, 27 - 20 너희는 거룩하신 자에게서 기름 부음을 받고 모든 것을 아느니라. 27 너희는 주께 받은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이는 성령으로 머리에 기름 부어 주심이고, 기름 부음 받으면 육적인 기근을 면하게 된다.
포도주란 사 25: 6-8, 사 65: 8의 오래전에 선지자들이 예언해 놓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선지서의 말씀을 말한다.
* 사 25: 6-8 – 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7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얼굴을 가린 가리개와 열방 위에 덮인 덮개를 제하시며 8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자기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 사 65: 8 -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포도송이에는 즙이 있으므로 사람들이 말하기를 그것을 상하지 말라. 거기 복이 있느니라. 하나니 나도 내 종들을 위하여 그와 같이 행하여 다 멸하지 아니하고
이 선지서의 예언의 말씀을 받은 종은 기근의 환난을 면한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309 목마른 내 영혼 -----------------------------------------------
10. 폐 회 ---------- 주기도문 ------------------------------------------------------------
|
첫댓글 설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천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시들은 꽃은 또 피지만 한번 꺽인 꽃은 다시 피지 못합니다.
병없는 것이 제일가는 이익이요 만족할 줄 아는 것이 제일 가는 부자입니다.
오늘도 몸도 마음도 따뜻한 기분 좋은날 되시기 바랍니다.💖
설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