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성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 장애인 간질은 최근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 증가와 잠재적인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두 조건은 서로 다르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간질과 알츠하이머 발병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이 두 가지 복잡한 장애가 공유하는 기본 메커니즘을 밝힐 수 있기 때문에 과학자와 의료 전문가 사이에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간질과 알츠하이머병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면 이러한 쇠약 상태에 대한 예방, 조기 발견 및 표적 치료 전략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사람들이 간질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모든 간질 사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국소 간질이 있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저자인 중국 저장 대학교 의과 대학의 Jiali Pu 박사는 말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알츠하이머병이 있는 111,000명 이상의 개인과 질병이 없는 677,000명 이상의 개인에 대해 게놈 차원의 연관성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게놈 전체의 유전자 변이를 분석하여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미묘한 유전적 차이를 확인했습니다. Mendelian 무작위화를 사용하여 이러한 유전적 변이와 간질 위험 사이의 인과 관계를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는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개인이 뇌의 양쪽에서 발생하는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전신 간질 발병 위험이 5.3% 더 높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연결은 알츠하이머와 간질의 공유 메커니즘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간질이 있는 15,000명 이상의 개인과 간질이 없는 29,000명이 포함된 연구를 증명하기 위한 향후 연구 및 접근 방식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이 연구는 또한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아밀로이드 바이오마커의 낮은 수준과 관련된 유전자가 전신 간질 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American academy of Neurology 의 연구원들은 알츠하이머 환자의 발작 선별 검사의 필요성과 발작이 두 가지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의 한계는 유럽 조상의 개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포함하여 잠재적으로 다양한 인구에 대한 연구 결과의 적용 가능성을 제한합니다.
요약하면, 증거가 알츠하이머 유전자와 간질 사이의 잠재적 연관성을 시사하지만, 이 관계의 정확한 특성과 기본 메커니즘은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알츠하이머 유전자의 존재는 간질의 위험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명확한 인과관계를 확립하고 관련된 특정 유전적 요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