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체인 레스토랑 브랜드는 두 가지 유형의 매장을 대규모로 폐쇄하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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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체인 레스토랑 브랜드는 두 가지 유형의 매장을 대규모로 폐쇄하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해당 사진은 베이징의 한 훠궈집 자료사진으로, 본 소식과 무관합니다. (케빈 프레이어/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5-01-08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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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5년 1월 8일] 중국 경제가 계속 부진하고 소비 수준이 하락하며 본토 요식업이 대규모로 붕괴됐다 . 일부 중고 장비 딜러들은 2024년에는 체인 케이터링 브랜드가 살아남지 못할 것이며 냄비 와 찻집 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기준 중국 본토 요식 관련 기업의 신규 폐업 및 영업정지 건수는 105만6000건에 달한다. 2024년 말까지 200만 개 이상의 케이터링 업체가 매장을 폐쇄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세에 따르면 요식업계는 2025년에도 구조조정과 재정적 어려움에 계속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1월 5일자 Mainland Red Meal Network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11월 말 기준으로 Beijing Jingqi Intelligent Catering Equipment Co., Ltd.의 창립자인 An Dawei는 2024년에 2,000개 이상의 케이터링 매장을 재활용했습니다. 2023년과 비교하면 거의 3%에 달합니다. 그 중 60% 이상이 체인 브랜드입니다.
일부 중고 장비 딜러들은 체인 케이터링 브랜드가 2024년에는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훠궈 와 차음료가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분야가 됐다.
안다웨이는 최근 레스토랑 체인 브랜드를 인수해 성수기 동안 베이징, 허베이 및 기타 성 및 도시에 수십 개의 매장을 열었습니다.
안다웨이는 이 브랜드가 지난 2년 동안 매장을 닫았지만 사장님이 재기를 희망하며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어 장비를 보관하기 위해 400~500제곱미터의 창고를 임대했다고 말했습니다. 200,000위안(RMB), 아래 동일)에 인건비, 운송 및 기타 비용을 더하면 이 장비 배치의 보관 비용은 600,000위안 이상입니다. 이제 시장이 불황에 빠졌기 때문에 사장은 다시 시작할 생각이 없습니다. 그는 장비를 An Dawei에 팔았지만 결국 수만 위안에 팔렸습니다.
Red Meal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2023년 11월~2024년 11월) 훠궈 식당의 총 수가 300,000개를 초과 하여 훠궈 산업이 가장 폭력적인 개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4년 10월 말 현재 안다웨이는 7월에 42개를 포함해 수백 개의 훠궈 식당을 인수했습니다.
산시성 타이위안에서 15년 동안 중고 취사 장비 재활용 사업을 해 온 7형제는 2024년 수집한 음식점 중 거의 절반이 지난 두 달 동안 30곳 이상이 재활용됐다.
Ming Ge(가명)는 안후이성 화이난에서 충칭 훠궈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 6월에 오픈했습니다. 훠궈 비수기인 7월과 8월에도 매일 15테이블 정도의 손님이 들어오고 가끔 줄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주말에. 9월부터 그의 훠궈집 사업은 급격한 변화를 겪었고, 10월 연휴 이후 계속 적자를 겪었다. 12월 말, 그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손실을 막기 위해 가게 문을 닫기로 결정했습니다 .
차 음료 역시 폐쇄 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었 습니다. 레드밀(Red Meal)의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3개월 동안 2024년 11월 현재 차음료 판매점 19만7000개가 무너졌으며, 업계 관계자들은 차음료를 창업의 '블랙홀'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안 다웨이는 2023년에 많은 차 브랜드가 미친 듯이 확장할 것이며 판매할 중고 장비가 충분하지 않아 동료로부터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024년에는 차 음료 매장이 대거 붕괴되고 장비 상태가 조악해지며 동료가 회수한 장비 중 상당수가 판매되지 않을 것입니다.
얼마 전 허베이성 한단에서 중고 장비 재활용 사업을 운영하는 타이거(Tai Ge)는 아보카도 밀크쉐이크 전문 찻집을 인수한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가맹비와 임대료로 거의 40만 위안을 투자했다. , 장식, 장비 등 결국 그는 매장 전체를 5,000 위안에 포장하고 재활용했습니다.
또한, 중고장비 재활용 분야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쏟아져 들어오면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체수집가' 사업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안 다웨이는 2024년 첫 10개월 동안 재활용한 케이터링 매장 수가 2023년 같은 기간의 2.7배였지만 매출은 전년 대비 20%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Qi Ge가 처음 업계에 진출했던 2009년에는 10,000위안짜리 장비를 40,000위안 이상에 팔 수 있었고 이윤율은 300%가 넘었습니다. 그러나 2024년에는 4만 위안에 판매된 동일한 장비의 경우 재활용 비용이 2만~3만 위안으로 증가하고 이윤폭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지난해 Jiumaojiu의 전골 브랜드 Co., Ltd.는 우한 시장에서 철수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Zingzhi Hotpot의 매장 오픈 계획은 계속 축소되어 연간 매장 수는 35개에서 40개, 25개로 줄어들 예정입니다. Ge Laoguan Hotpot은 시안, 베이징, 텐진, 상하이, 지난, 취안저우, 우시 및 기타 지역에서도 철수되었습니다.
유명 전골 브랜드인 '판다 라오자오 전골'도 대규모 매장을 폐쇄했다. 해당 브랜드 매장은 2023년부터 차례로 폐점할 예정이며, 2024년까지 6개 매장이 남을 예정이다. 다만, 이들 매장도 6월 말, 7월 초부터 점차 폐점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전 듀오두오 핫팟 CEO 장전웨이(Zhang Zhenwei)가 설립한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의 모든 셰궈 매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올해 Haidilao는 상반기에 43개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편집자: Tang Z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