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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한국의 신규 선박 수주 비율이 20%를 밑돌 것으로 전망된다. 조선업계가 극심한 불황을 겪은 2016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그러나 한국 조선사가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Liquefied Natural Gas) 운반선 등에서 축적한 경쟁 우위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국내 조선업계는 스마트·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에 투자하며 중국의 물량 공세를 견제할 것으로 관측된다.
20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 금융기업 ING 산하 경제연구소 ING싱크는 지난 16일 발간한 ‘아시아 조선업 르네상스’ 보고서에서 전 세계 조선업 시장에서 한국 점유율이 지난 4년간 하락했지만 한국 조선사의 효율성과 경쟁력은 더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한국 조선사들이 주로 수주하는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LPG(Liquefied Petroleum Gas) 운반선에선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압도적이라고 평가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41568?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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