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의 여망을 안은 스페인의 레알 베티스와 비야레알이 3차 예선 경기부터 험난한 여정을 맞게 됐다. 이태리의 인테르 밀란과 우디네세도 각각 자국 리그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샤크타흐(우크라이나)와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을 상대하게 됐다. 그러나 박지성이 소속되어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상대적으로 본선 진출이 유리한 대진을 받았다.
그 중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첫 진출한 비야레알과 지난시즌 프리미어쉽에서 돌풍을 일으킨 에버튼의 만남은 3차예선의 가장 큰 '빅 카드'. 두 팀은 모두 지난시즌 각기 다른 스타일로 리그 판도에서 커다란 변화를 불러온바 있으며, 감독들의 용병술 또한 빛을 발한 공통점을 띠고 있다. 하지만 중요하다고 볼수 있는 유럽 무대 경험면에서 최근 2시즌동안 UEFA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비야레알이 에버튼보다 우위를 보이고 있다.
결국 비야레알과 에버튼의 승부는 어느 팀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3차 예선 진출 여부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비야레알은 지난시즌 디에고 포를란을 피치치(득점왕)로 배출한 전력답게 뛰어난 공격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에 반해 에버튼은 수비와 미드필더들의 유기적인 조직력이 큰 강점이다.
2000년대 이후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다시 밟은 레알 베티스와 03/04시즌 준우승팀 AS 모나코(프랑스)의 대결도 큰 관심거리. 호아킨과 올리베이라등 특급 공격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베티스는 올시즌 중견급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야심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바 있다. 이에 모나코도 헤라르드, 카멜 메리앙등 특급 미드필더들을 잇달아 영입하며 2년전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한편 '산소탱크' 박지성의 입단으로 국내 축구팬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헝가리의 데브레세니 VSC와 크로아티아의 하이둑 스플리트의 승자와 3차 예선에서 격돌하게 된다.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둔 데브레세니와의 대결이 유력한 상황.
이밖에도 지난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리버풀은 2차전에서 카우나스(리투아니아)를 꺾으면, 티라나(알바니아)와 CSKA소피아(불가리아)와의 승자와 맞붙게 되어 비교적 손쉬운 조편성을 받았다는 평가다. 그러나 지난시즌 세리에 A 4위팀 우디네세는 04/05 UEFA컵 준우승팀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과 대결하게 돼 본선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이을용의 트라브존스포르(터키)는 스코틀랜드 챔피언 레인저스와 32강 진출을 가늠한다.
챔피언스리그 3차예선 대진 (1차전 8월 9,10일 - 2차전 8월 23,24일)
FC 바젤 (스위스) vs. 베르더 브레멘 (독일)
FC 아트메디아 브라티슬라바 (슬로바키아) / 셀틱 (스코틀랜드) v FK 파르티잔 (세르비아) / FC 셰리프 (몰도바)
FC 샤크타흐 도네츠크 (우크라이나) v 인테르 밀란 (이탈리아)
셸버른 FC (아일랜드) /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 (루마니아) v 로젠보그 BK (노르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v 데브레세니 VSC (헝가리) / 하이둑 스플리트 (크로아티아)
말뫼 FF (스웨덴) / 마카비 하이파 (이스라엘) v 디나모 키예프 (우크라이나) / FC 툰 (스위스)
에버튼 (잉글랜드) v 비야레알 (스페인)
FBK 카우나스 (리투아니아) / 리버풀 (잉글랜드) v KF 티라나 (알바니아) / CSKA 소피아 (불가리아)
스포르팅 리스본 (포르투갈) v 우디네세 (이탈리아)
발레렝가 IF (노르웨이) / FC 하카 (핀란드) v 클럽 브뤼헤 (벨기에)
F91 두데렝헤 (룩셈부르크) / SK 라피드 빈 (오스트리아) v FK 라보니키 (마케도니아) /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러시아)
안더레흐트 (벨기에) / PFC 네프티 (아제르바이잔) v 슬라비아 프라하 (체코)
아노르토시스 파마구스타 (사이프러스) / 트라브존스포르 (터키) v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첫댓글 대략 모나코도 암울할지도 모르겠구나................베티스면 모른다..........좌 데니우손 우즐군 한번 제대로 미치면 어찌될지..........에버튼보다는 아무래도 비야레알쪽에 무게가 실리고..........
에버튼은 힘겹게 나갔더만..비야레알과..아무래도 다른 팀 보다는 힘든게..
예전에는 좌 데니우손 우 즐군이지만 지금은 좌 에두 우 즐군입니다..FM에 너무 빠지신듯...ㅡ.ㅡ;;
저기 궁금해서 그러는데 그럼 데니우손 어디서 모해요? ㅇㅇ;
아......그런가요....FM들어 베티스 안하다보니 관심이 끊겨서..........--;; 대략 데니우손 부상중이라는 얘기를 얼핏 들은것 간은데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