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UAM
📁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에이럭스, LIG넥스원, 딥마인드, 제이씨현시스템, 한화시스템, 네온테크, 피씨디렉트, 파이버프로, 하이즈항공, 스맥,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베셀, 디티앤씨, 코콤, 인지컨트롤스, 덕산하이메탈, 웨이버스, 코난테크놀로지
지난달 진수된 중국의 첫 076형 강습상륙함이 무인기(드론) 전투 능력을 강화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중국 해군 관계자가 밝혔다.
14일 중국중앙TV(CCTV)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중국인민해방군 해군 055형 구축함 난창함의 츠젠쥔 함장은 난창함 취역 5주년을 맞아 12일 방영된 인터뷰를 통해 전장에서 드론과 공격 로봇 역할이 커지고 있다면서 "우리 구축함뿐만 아니라 항공모함과 새로 건조된 076형 및 기존의 075형 강습상륙함 등이 모두 관련돼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츠 함장은 "무인 작전은 현대전에서 거스를 수 없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SCMP는 츠 함장의 이 언급이 최근 진수된 076형 강습상륙함(초도함 쓰촨함)의 역할을 '드론 항공모함'으로 처음 공식 인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습상륙함은 헬리콥터 여러 대가 동시 이·착륙할 수 있는 대형 비행갑판을 갖춘 함정으로 'LHD(large landing helicopter doc)함'이나 '헬리콥터 항공모함'으로도 불린다. 사실상의 경항공모함이자 상륙작전용 병력·차량 수송선으로 평가된다.
츠 함장은 아울러 난창함이 "하늘과 수상함, 잠수함, 신형 076형 강습상륙함을 지휘하는" 독자적인 공격 전단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59152?sid=104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