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차량기지 이전이 만약 엄청 빨리 이루어졌고
구로차량기지 자리에 KTX역을 신설하였다면 어떤 결과가 생겼을까요?
이름하여 KTX 구로역 -_-;;
용산,서울 안 올라가고 무조건 구로발착이죠.
승차권이 구로->부산, 구로->목포, 구로->동대구 이런 표가 나왔을...
각설하고,
상당히 의외의 발언이지만, 접근성 하나는 최고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실제로 구로차량기지 이전이다 어쩌다 해서 말 많은데
구로차량기지 대신 KTX역이 생기면 진정한 반전이죠 ㅋㅋㅋ
이미 엎질러진 물입니다만 -_-
솔직히 광명역...
취지는 좋은데 좀 불쌍해 보이기도 하더군요.
사실은 어떤 분처럼 광명역 있는 자리에 짓는 게 아니었는데 하는 생각도 들고요.
하지만 이미 지어지고 사용되는 거 어쩌겠나요. -_-;;
후회만 해봐야 소용없지만
잠시 후회를 좀 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ㅋㅋㅋ
첫댓글 흠.. 그런방법이 있었네요 -0-;; 그럼 영등포말고 구로에 세우는건 -_- (퍽!-_-) 어쨌거나 광명역은 위치에러입니다.. 최소한 1호선 라인상에 있었으면 그나마 나았을텐데 -_-;
지금 구로에는 선로구조상 당장은 못 세워도 차량기지 이전해서 세우는 것이 방법이지만 이미 지어진 광명역이 태풍의 눈이지요. 영등포 분산이 구로역이라... 개인적으로도 좋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만약 구로에 세우면.. 딱 한가지 문제가 생길듯.. 새마을/무궁화는 영등포, KTX는 구로.. 요게 문제가 되겠네요..;
그래도 차량기지로 말 많던 구로가 단숨에 발전할 당근이 될 수는 있죠. ㅋㅋ 이게 반전이라고 하는 겁니다.
그러면 영등포역 정차 논란은 대충 잠재워질듯 싶긴 합니다. ㅋ 영등포에서 구로 정도면 영등포 근처 상인들 빼면 그럭저럭 비스무리 하니까 크게 반대할 이유도 없고.. 구로 반 광명 반 이러면 그럭저럭 괜찮을텐데.. (구로정차 경우는 시흥이후에 더 빠르게 달려서 시간절약될수도 ^-^ㅋ)
구로차량기지 잉여공간을 KTX역으로 활용하는 건 좋은데 광명역 어쩌냐 이런 논란이 생기면 낭패죠 ㅋㅋ 그나저나 Y역정차 논란이 수그러들 것은 확실하죠. 생각해보니 압박이라면 차량기지에서 영등포 나가려면 7번 승강장을 경유해야 하는 건데, 그나마 잘 안 쓰는 승강장이긴 하죠.
구로차량기지는 (저도 한번 언급한 적 있긴 합니다만) 한가지, 도로연계가 좋지 않은 게 흠이죠. 전철 구로역에서야 무빙워크 깔면 해결되고.
경부본선상에 KTX 전용 출발역이 있다간 애초부터 현재의 일반열차 초토화를 보고 싶다는 말밖에 안됩니다. 왜 광명역이 괜히 차량기지까지 딸려있는 신선상의 출발역일까요. ㅡ.ㅡㅋ 지금 모든 KTX가 서울용산발착이 된 것은 어디까지나 '광명역 지어질때까지도 연계교통 이꼴이라' 급히 방향 선회한 것에 불과합니다.
생각해보니 서울용산역 상인들이 철도청에 로비했다는 말도 있군요. ㅡㅡㅋ 뭐 어쨌든.
뭐 물론 시흥역 주변이 허허벌판이라 KTX 시발역 지을만한 널따란 부지가 확보되는 곳이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말입니다. ㅡ.ㅡㅋ 구로역을 애초부터 시발역이라 하면 구로~시흥간의 선로용량 과포화는 어쩌냐는 주장엔 어떻게 답할까요?
용산-시흥 신선은 어려워도 구로-시흥 정도는 조금만 힘들이면 된다...라는 발상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뭐, 구로공단을 이기회에 아주 싹 밀어버릴까요? ㅎㅎ~ 그리고 뭣보다 차량기지가 문제죠. 서울역이야 행신에서 차량을 공급(?) 받는다고 하지만, 구로가 시발역일 경우에는 구로역이 따로 차량기지가 있어야 하는데, 그만한 차량기지를 지으려면 구로3공단을 싹 밀어내야 합니다. ㅡㅡㅋ
지금 역 만들자는 이야기는 아무도 하지 않으니 좀 고정하시고요 ;) 실제 '구로역' 건설이 현실화되었다면 유럽의 역들과 같이 구로역에서 안양천 쪽을 따라 선로를 내고 (대신 지하) 지금의 광명역 위치에 기지창을 내는 식이 되었을 듯 싶습니다. 애초에 구상되지도 않은 거지만.
사실 광명역은 차량기지용으로 활용하고 구로역을 고속철 역으로 개량했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