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 2025년 5월 삼성 AI로봇 볼리 구독상품 포함
📁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LIG넥스원, 한국무브넥스, 씨메스, 로보로보, 이랜시스, 하이젠알앤엠, 알에스오토메이션, 엔젤로보틱스, 케이엔알시스템, 티로보틱스, 인탑스, 뉴로메카, 에브리봇, 로보티즈, 디알텍, 에스에프에이, 로보로보, KEC, 에스엠코어, 휴림로봇, 티라유텍, 케이피에프, 영우디에스피, 유일로보틱스, 에스피지, 에스비비테크, 해성티피씨, 피엔에스미캐닉스, 에스피시스템스, 유진로봇, NAVER, 우림피티에스, 코닉오토메이션, 스맥, 푸른기술, 고영, 삼익THK, 클로봇, KH바텍, 큐렉소
로봇을 미래 먹거리로 삼고 있는 삼성전자와 레인보우가 시너지 창출에 나섰다. 삼성전자 현장 보안 업무에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사족보행로봇, 일명 '로봇개'가 투입됐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있는 삼성리서치아메리카(SRA)에 레인보우로보틱스 사족보행로봇을 도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사업장을 순찰하면서 보안을 유지하고, 위급 상황을 감지한 뒤 알리는 용도다.
사족보행로봇은 네발로 걷는 로봇이다. 생김새가 닮아 흔히 로봇개로 불린다. 울퉁불퉁한 지형을 움직이거나 계단을 자유롭게 오르내릴 수 있어 이동성이 뛰어나다. 또 카메라와 라이더 등 센서를 장착하면 다양한 분야로 활용 폭이 넓어진다는 장점을 갖춰 위험 지역을 정찰하는 군용이나 보안 업무를 담당하는 방범용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개가 삼성에 들어간 건 처음으로 알려졌다. 기존에는 군용·화재 진압용으로 현대로템과 소방청 등에 공급됐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281198?sid=105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