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을 운행하는 버스업체는 옥천버스만이 유일하며 옥천버스는 당시 골수대우매니아로 1970년대~1980년대 초에 출고된 버스차종들이 현 대우버스의 전신인 신진,GMK,새한자동차 버스들이 전부였습니다!
1980년~1982년: 새한 BF101 및 이 외에 중문형 버스들이 있었을 것임
대전시내버스와 함께 대전-옥천 구간 운행하는 노선을 공배하였음
1983년~1985년: 대우 BF101 폴딩중문(~1993) 도입
1986년~1987년: 현대 FB500 폴딩중문(1~2대), 대우 BF101Q 폴딩중문 도입
대전시내버스 노선번호 3자리 번호체계로 변경됨에 따라 대전-옥천 노선 640번 번호 부여받음
1988년~1990년: 대우 BF101 최후기형 폴딩중문 및 슬라이딩중문차량(단 2대) 도입
1991년~1992년: BF105 폴딩,슬라이딩중문 도입(1984년 이전 버스 대차완료)
1993년~1994년: BF105 슬라이딩중문 도입
1995년: 말경에 BF105 각전전문차량 냉방형 도입
1996년: BF105 각진전문차량 무냉방 옵션 도입
옥천 첫 리어엔진버스 BS106 냉방도시형 도입
아시아 AM828 중형 도입
1997년: 말경에 BS106 2/3개폐창 차량 도입
1998년: 로얄시티 및 BF105 1993년형 중고차량 3대 도입(5012,5017,5022)
1999년: 로얄시티 신차 도입으로 BF105 1992년 이전형식 및 중고차량 대차
서울 신길운수 출처 BS106L 무냉방 도시형 1대 도입
2000년: 신도색 개정
2001년: 로얄시티 유로-2 엔진탑재차량 3대 출고
2002년:
2003년~2004년: BM090 로얄미디 도입
2005년: BS090 로얄미디 250마력 차량 도입(5002,5006,5020)
2006년: 25인승 중형 현대 e-카운티 1대 도입(5007)
BS090 로얄미디 250마력 차량 도입, 프론트엔진버스 대차완료(5011)
2007년: BS090 로얄미디 250마력 차량 도입(5018)
2008년: BS090 로얄미디 유로-4 엔진차량 도입(5009,5024)
25인승 중형 현대 e-카운티 F/L 도입(5023,롱바디에 스윙도어)
BS090 로얄미디 F/L 유로-4 엔진차량 도입(5010)
2009년: 로얄시티 F/L 디젤차량 도입(5017,5022,5026)
2010년: 로얄시티 F/L 유로-5 엔진차량 도입(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