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신형 그랜저 사전계약대수가 실시 첫날 7000대를 돌파했다.
7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6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된 '신형 그랜저' 사전계약 7000대 이상이 접수되면서 이틀 만에 1만대 돌파가 확실해졌다.
현대차는 사전계약에서 계약 첫날 7000대를 달성하고 이틀 만에 1만대를 돌파한 것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쏘나타를 제외하고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사례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더 럭셔리 그랜저의 월 평균 판매대수가 3000여 대 수준임을 감안할 때 그랜저의 세 달치 판매량을 이틀 만에 넘어선 것과 같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회사 측은 지난 24년 동안 쌓아온 그랜저의 명성과 우수한 품질력, 내·외관 이미지 및 주요 제원 공개를 통해 알려진 동급 최강 성능, 고품격 디자인 등이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신형 그랜저는 지난 2005년 4월 그랜저(TG) 출시 이후 6년여 만에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준대형 고급세단으로, ‘웅장한 활공’을 뜻하는 ‘그랜드 글라이드(Grand Glide)’를 컨셉으로 한 외관 디자인과 감성적 인터페이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갖췄다.
3.0 람다 GDi 엔진과 2.4 세타 GDi 엔진을 적용해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한 신형 그랜저는 무릎 에어백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해 국내 최초로 9에어백을 기본화했으며,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버튼시동스마트키,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등 각종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들도 대거 기본화했다.
한편 현대차는 차명과 외관 공개 이후 인기 드라마 PPL을 통한 신차 알리기와 함께 ▲캐나다 서부여행 이벤트 ▲다빈치전(展) 전시회 초청 이벤트 ▲'그랜저 30가지 비밀'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한 신차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