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2. 2024. 8. 11 구역, 이름 :
◉2024구역예배를 위한 말씀
-본문 : 이사야 61:1~11
-찬송 : 516, 187장
-제목 : 『언약 백성의 사명』
말씀 : 본문은 구약에서 메시야를 예언하는 대표적인 성경 구절입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에 이루실 회복은 곧 메시야를 통하여 장차 이루실 구원과 회복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고향 나사렛의 회당에서 안식일에 이 말씀을 읽으셨습니다. 공생애를 시작하시는 시점에서 이 말씀을 읽으시며 하나님의 종으로 이 땅에 오신 당신의 사명감을 확인하셨습니다. 주의 영이 임하고, 기름 부음을 받은 예수님은 이 땅의 소외되고 억눌린 자들을 해방시키는 메시야이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죄 속에서 허덕이는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신 분이십니다. 이런 메시야의 사명은 우리의 사명감을 일깨워 줍니다.
복음으로 함께 : 언약 백성의 사명은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시온에 세 가지 복을 이루십니다. 첫째, 죄악으로 신음하던 백성을 의롭게 하십니다. 둘째, 압제 받던 백성을 구원하사 존귀한 직분을 주십니다. 셋째, 시온 백성과 영원한 언약을 맺으시고 풍성한 언약의 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이는 곧 예수님이 이 땅 가운데 오셔서 베풀어주신 은혜입니다. 우리는 이 은혜를 입고 새 언약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언약 백성의 사명으로 아름다운 소식을 전해야 합니다. 가난한 자, 마음이 상한 자, 포로 된 자, 갇힌 자, 슬픈 자들에게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사실을 선포해야 하는 것입니다.
언약 백성으로 사명을 감당할 때 아름다운 세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첫째, 기쁜 소식을 선포함으로 무너진 것들이 재건될 것입니다. 둘째, 이스라엘의 신분이 ‘제사장’으로 회복되어 영원한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셋째, 영원한 새 언약을 세우사 복의 근원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 복을 주시고,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기뻐합니다. ‘구원의 옷’과 ‘공의의 겉옷’은 하나님께서 행하실 일들의 열매입니다. 하나님께서 구원받은 백성을 그렇게 거룩하고 공의롭게 하실 것입니다. 단장한 신랑 신부처럼 아름답게 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언약 백성으로서 사명에 충실해야 합니다.
삶 나누기 : 언약 백성에게 주시는 사명감을 새롭게 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하나님 백성의 사명을 감당하기로 결단하시기 바랍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구원의 감격이 주변 사람에게 전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언약 백성을 통해 이루어질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기도하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결단과 기도 : 신실하신 하나님! 구원의 은총 가운데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아름다운 소식을 전해야 할 새 언약의 백성임을 명심하게 하시고, 주님처럼 성실히 감당하게 하소서. 그래서 하나님 마음에 합한 아름다운 세상을 이루어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 말씀문답
1. 본문을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을 써주세요.
① 기쁨의 기름으로 그 무엇을 대신하신답니까?(3절)
답 :
② 찬송의 옷으로 그 무엇을 대신하신답니까?(3절)
답 :
2. 본문을 읽고 아래의 ( )안에 정답을 써주세요.
①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 )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 )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② 나를 보내사 ( )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 )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3. 본문을 읽고 뒤죽박죽 된 말씀을 바르게 정리해서 적어주세요.
“너희는 오직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이라.”
답 :
“너희를 사람들이 우리 하나님의 봉사자라 할 것이며...”
답 :
※구역은 작은 교회입니다. “구역예배”와 “전도”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위의 빈 칸에 정답을 기록하여 연말에 제출하시면 시상합니다.
※예배 후에는 전도하고 심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