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이런경우 의사들 마다의 견해 차이는 충분히 있을수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처음 탈구 되었거나 탈구 시 인대 손상이없는 경우 수술보다는 정복술후 보존치료를 하며 단 이경우 추구 재탈구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래서 수술을 하여 재발을 막으려 하는 경우 입니다. 그리고 재탈구 되었거나 인대손상까지 동반되었으면 재탈구 발생 확률이 상당히 높아 수술을 꼭 필요한 상태라고 생각 듭니다, 평소 운동을 많이 하시거나 활동이 많으시면 수술을 생각 해보는것도 괜찬을 거 같습니다. 2차3차 탈구 되는것이 습관성 탈구인데 이때 통증이 꽤 심할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활동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항상 건강 하세요
첫댓글 이런경우 의사들 마다의 견해 차이는 충분히 있을수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처음 탈구 되었거나 탈구 시 인대 손상이없는 경우 수술보다는 정복술후 보존치료를 하며 단 이경우 추구 재탈구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래서 수술을 하여 재발을 막으려 하는 경우 입니다.
그리고 재탈구 되었거나 인대손상까지 동반되었으면 재탈구 발생 확률이 상당히 높아 수술을 꼭 필요한 상태라고 생각 듭니다, 평소 운동을 많이 하시거나 활동이 많으시면 수술을 생각 해보는것도 괜찬을 거 같습니다.
2차3차 탈구 되는것이 습관성 탈구인데 이때 통증이 꽤 심할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활동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항상 건강 하세요
어깨탈구만으론 수술을잘안하고 운동치료를하고 도수치료를 병행한다고합니다 제생각은어깨수술은 최후에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