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사육을 언제하면 좋겠습니까?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전화로 질문을 참 많이 하더라고요. 제가 자신있게 말씀 드립니다. "바로 지금입니다" 보통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흑염소가 호황으로 치닳아 값이 고공 행진을 할때 흥미를 갖고 무척 조급한 마음으로 별 준비도 없이 고가에 뛰어들지요. 그리고 하루하루를 흑염소에 매달려 1~2년이 가면 정작 돈이 될 시기에는 흑염소 값이 폭락하여 엄청난 후회를 하는것이 상례입니다. 그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지금 흑염소 값이 하락하여 암컷이 생체 1kg당 거의 7,000\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실상은 단골이 아니면 잘 빼주지도 않습니다. 이럴 때 시작하여야 정작 돈이되는 1~2년후에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요. 저는 20여년동안 너무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흑염소는 거의 20여년 동안 6,000\에서 9,000\ 선에서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다소 4대축종에 비해서 조금 값이 높았기 때문에 확장이 늦었습니다. 그러나 보신문화의 음식중에서 개가 사라지면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 하였지요. 더군다나 우리나라 1년평균 육류소비량은 거의 일정하거나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지요. 하지만 과학의 접목으로 대량생산을 하다보니 하나님의 노여움을 사서 질병이 만연 하지요. 앞으로는 바이러스 때문에 다른축종이 값이 오르리라 믿습니다. 그러면 흑염소의 미래는 아주 밝다고 보아야지요. 단 소처럼 키우면 망하게 돼 있습니다. 세상천지에 천덕꾸러기인 잡풀과 나무가 흑염소의 주 식량 입니다. 즉 돈주고 산 사료가 아니라, 사육자 주위의 모든 식물이 흑염소의 주된 먹이입니다. 이것으로 사육하여 값도 경쟁력을 갖으며 또한 건강하게 키울 수 있지요. 너무 방대하여 글로 다 쓰기는 너무 어렵고 더 중요한 것은 사육자의 마음가짐입니다. 제발 교육을 받고 알고 달려듭시다. 제가 한 말씀을 잘 이해하시고 사육자의 약70%가 망하는 현실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제 명예를 걸고 저처럼 사육해서 망한다면 제가 물어 내겠습니다. 여러분은 망하지 않는것이 곧 성공입니다. 다 때가되면 이해를 할 수 있지요.
한국 흑염소(귀농)학교
|
출처: 수 암 흑 염 소(흑염소 귀농대학) 원문보기 글쓴이: 수암흑염소
첫댓글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단비자연농원님!
항상 지금현재가 최적기라고 늘 생각하고있습니다. 맞지요?
아니요.
이전에는 조금 기다리라고 말씀을 드렸지요.
염소산업의 흐름 맥을 집어주셔서 쾌통하고 상쾌합니다,
감사합니다. 회장님.
감사합니다, 빅휴먼님!
성실하니까 믿습니다.
어떤분은 앞으로 더 소규모 사업자가 망할것이라고 하네요. 현재 가격에 판로라면.... 시작할 시기가 가까온 것만은 확실할것 같습니다. 최저점이 어딘지는 누구도 확언할수 없으니...
제가 보는것은 신규 초대형 축사가 여러곳에서 진행중입니다.
어차피 수요공급 차원이니 참고 하십시요.
요즘들어 사업계획을 다시 짜고 있습니다. 아무리 해도 사육으로만은 수익이 어렵네요. 가공이나 유통이 접목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회장님 말씀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심중기님!
지금 흑염소고기 유통업자들 실력 별것 아닙니다.
노력하면 1달이면 충분합니다.
바로지금입니다
회사 및 주변 정리하고 있고
수개월 째 부지 답사다니고 있습니다
금년 내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작게...^^
행운을 빌어 드립니다, 허성원님!
보고다니는 땅 소개좀 부탁합니다
@봄빛(경기양주43기) 첨엔 지역 상관없이 보다가 지금은 경북쪽만 보고 있습니다 ^^;
@수암흑염소 감사합니다 회장님! ㅎㅎㅎ
바로 지금!!!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솔님!
젊은니까 뭐든지 가능하지요.
용기 내십시요.
흑염소에 사육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 주셨읍니다.
어느 분야이고 그 분야의 전문가는 앞으로 닥아올 현실에 대한 예측이 가능한 가 봅니다.
감사 합니다.
고맙습니다, 천복욱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