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계3:6-13 신약교회의 조건과 상급
말씀듣기
말씀요약
어떤 교회가 되길 원하는가? 어떤 사람이 되길 원하는가? 그 모델이나 대상을 생각해보라 그 대상의 철학과 삶의 양식을 따르게 된다. 모든 신약교회가 모두 성경적인 교회는 아니었고 완전하지 않았다 이때 교회안에도 이상한 철학과 전통과 흐름으로 교회답지 않은 상황이 지금처럼 존재하였다.
하나님의 소망은 무엇일까 ? 자기의 자녀들이 모인 교회이다. 유일하게 남겨둔 하나님의 몸이다. 보다 구체화된 교회를 방치해 두겠는가? 교회를 살펴보시는 하나님 이런 관점에서 여러 교회중에 한 교회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계시록의 7교회 중 성경적인 교회안에 추상을 실상적으로 볼 수 있는 빌라델비아 교회를 확인해 보자
1. 어려운 상황에서도 말씀을 지키는 교회의 태도
- 남편이 말을 듣지 않을때 아내의 마음이 아프다, 사랑은 말을 들어주는 것이다. "내 계명을 지키는 자가 나를 사랑하는 자이다".
2.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님을 부인하지 않는 태도 : 욥을 보라 그 어려운 극한 환경에도 하나님을 원망 안함
- 하나님과의 의리를 지키는 것, 상황이 어렵다고 내 뜻대로 하고 싶다고.내 고집 내 주장 내 기질 지키지 말자
- 소득수준이 10,000 불이 넘어서면 교회가 흔들린다.
3.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내하는 교회
- 약1:3~4 과일도 성급하게 먹으면 맛없다. 참고 인내해야 귀한 열매를 거둔다. 인내 = 충성 = 신실함
- 테레사 수냐 : 하나님이 원하는 기준은 성공이 아닌 충성입니다. 성공 -> 충성 (X) , 충성 -> 성공(O)
- 실제사례 : 10년간 목장을 하고 있으나 열매가 없는 상황이지만 세상가정교회의 기준은 몇 번 분가하고 몇 명 늘었는가?
=========> 목장을 계속 유지한 상황으로 성숙한 상황으로 발전하여 귀한 상급을 주신다.(달란트 비유)
WDC 27년의 제자들교회 공동체를 보면 인내하고 열매맺은 결과에 대하여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 => 광길사강
말씀구절 계3:6-13
6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7"빌라델비아 교회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라. '거룩하신 분, 참되신 분, 다윗의 열쇠를 가지고 계신 분, 여시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시면 열 사람이 없는 그분이 말씀하신다.
8나는 네 행위를 안다. 보아라, 내가 네 앞에 문을 하나 열어 두었는데, 아무도 그것을 닫을 수 없다. 네가 힘은 적으나,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모른다고 하지 않았다.
9보아라, 내가 사탄의 무리에 속한 자들을 네 손에 맡기겠다. 그들은 스스로 유대 사람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고, 거짓말을 하는 자들이다. 보아라, 내가 그들이 와서 네 앞에 꿇어 엎드리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였다는 것을 알게 하겠다.
10인내하라는 내 말을 네가 지켰으니, 온 세상에 닥쳐올 시험을 받을 때에, 나도 너를 지켜 주겠다. 시험은 땅 위에 사는 사람들을 시험하려고 닥치는 것이다.
11내가 곧 가겠다. 너는 네가 가진 것을 굳게 붙잡아서,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여라.
12이기는 사람은, 내가 내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겠다. 그는 다시는 성전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하나님의 이름과 내 하나님의 도시,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또 나의 새 이름을 그 사람의 몸에 써 두겠다.
13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찬양
- 하나님께서 당신을 통/ 송축해 내 영혼/ 영혼의 노래/ 찬197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은
첫댓글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어떤 인물을 소망하는지 보고 따라 살라 빌라델비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