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F쏘나타 스캐너 데이터(엔진) | |||
엔진/변속기 |
2.0 NU LPi / 자동6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12년 4월 |
냉각수 온도 |
89.3 ℃ |
변속기 오일 온도 |
66.0 ℃ |
대 기 온 도 |
12.0 ℃ |
엔 진 오 일 온 도 |
77.2 ℃ |
흡기온 센서 |
38.3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중립상태(중립:N/P) |
주행상태(전진:D) |
주행상태(후진:R) |
비고 / 참고자료 |
배터리 전압 |
14.3 V |
14.4 V |
14.3 V |
|
이그니션 전압(IG ON) |
13.9 V |
14.0 V |
13.6 V |
|
엔진회전수 |
653 RPM |
656 RPM |
651 RPM |
|
목표 공회전 |
650 RPM |
650 RPM |
650 RPM |
|
흡기압(MAP)센서전압 |
1.3 V |
1.6 V |
1.6 V |
|
흡기압(MAP)센서 |
33.1 kPa |
41.2 kPa |
41.4 kPa |
|
냉각수온 전압 |
0.5 V |
0.5 V |
0.5 V |
|
냉각수온센서 |
89.3 ℃ |
89.3 ℃ |
89.3 ℃ |
|
대기온도센서 |
12.0 ℃ |
12.0 ℃ |
12.0 ℃ |
|
흡기온센서 전압 |
1.7 V |
1.7 V |
1.7 V |
|
흡기온도센서 |
38.3 ℃ |
38.3 ℃ |
38.3 ℃ |
|
엔진 오일 온도 |
77.2 ℃ |
78.0 ℃ |
78.0 ℃ |
|
산소센서전압B1S2-BIN(옵) |
0.7 V |
0.1 V |
0.7 V |
|
산소센서전압B1S1-LIN(옵) |
2.0 V |
2.0 V |
1.9 V |
|
차속 |
0.0 Km/h |
0.0 Km/h |
0.0 Km/h |
|
엔진 부하 |
33.4 % |
39.7 % |
40.8 %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1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2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3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4 |
2.5 mS |
3.3 mS |
3.3 mS |
|
이모빌라이저 적용 |
NO |
NO |
NO |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
엔진경고등상태 |
OFF |
OFF |
OFF |
|
메인릴레이 |
ON |
ON |
ON |
|
스로틀 완전 닫힘 |
ON |
ON |
ON |
|
브레이크등 스위치 |
ON |
ON |
ON |
|
브레이크테스트 스위치 |
ON |
ON |
ON |
|
촉매 가열 작동 상태 |
OFF |
OFF |
OFF |
|
공연비 제어 활성화 |
ON |
ON |
ON |
|
에어컨 스위치 |
OFF |
OFF |
OFF |
|
에어컨 상태 |
OFF |
OFF |
OFF |
|
에어컨 컴프레서 ON |
OFF |
OFF |
OFF |
|
스로틀 완전 열림 |
OFF |
OFF |
OFF |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N |
|
CMP/CKP 동기화 |
ON |
ON |
ON |
|
쿨링팬 릴레이(저속) |
OFF |
OFF |
OFF |
|
쿨링팬 릴레이(고속) |
OFF |
OFF |
OFF |
|
산소센서활성화(B1/S1) |
ON |
ON |
ON |
|
산소센서활성화(B1/S2) |
ON |
ON |
ON |
|
공연비연료보정활성화B1S2 |
ON |
ON |
ON |
|
과열보호기능활성화(B1) |
OFF |
OFF |
OFF |
|
흡기 CVVT 활성화 |
ON |
ON |
ON |
|
배기 CVVT 활성화(옵션) |
ON |
ON |
ON |
|
노크 감지(B1/S1)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구동 가능상태 |
ON |
ON |
ON |
|
LPG 스위치 |
ON |
ON |
ON |
|
연료컷밸브(엔진룸) |
ON |
ON |
ON |
|
연료컷밸브(연료탱크) |
ON |
ON |
ON |
|
LPI 램프 |
OFF |
OFF |
OFF |
|
발전제어중지블로어MAXON |
OFF |
OFF |
OFF |
|
발전제어중지-헤드램프ON |
OFF |
OFF |
OFF |
|
발전제어중지-와이퍼ON |
OFF |
OFF |
OFF |
|
배터리센서 전류(AMS) |
4.1 A |
3.9 A |
4.0 A |
|
배터리센서 전압(AMS) |
14.3 V |
14.3 V |
14.3 V |
|
배터리센서 온도(AMS) |
25.0 ℃ |
25.0 ℃ |
25.0 ℃ |
|
배터리 충전 상태(AMS) |
86 % |
86 % |
86 % |
|
배터리노화상태-신품100% |
97 % |
97 % |
97 % |
|
크랭킹시배터리최저전압 |
8.5 V |
8.5 V |
8.5 V |
|
발전기 목표전압(듀티) |
70.7 % |
70.7 % |
70.7 % |
|
발전기 제어신호(PWM) |
69.7 % |
69.6 % |
69.8 % |
|
배터리 규격 용량(AMS) |
80 Ah |
80 Ah |
80 Ah |
|
타이머(IG ON 이후) |
537 Sec |
555 Sec |
574 Sec |
|
냉각수온(시동시) |
58.5 ℃ |
58.5 ℃ |
58.5 ℃ |
|
흡기온도(시동시) |
39.0 ℃ |
39.0 ℃ |
39.0 ℃ |
|
점화시기-실린더 1 |
4.5 'CRK |
3.0 'CRK |
9.0 'CRK |
|
점화시기-실린더 2 |
3.0 'CRK |
4.5 'CRK |
5.3 'CRK |
|
점화시기-실린더 3 |
3.8 'CRK |
6.0 'CRK |
5.3 'CRK |
|
점화시기-실린더 4 |
3.0 'CRK |
3.0 'CRK |
8.3 'CRK |
|
엔진 작동 상태 |
Idle |
Idle |
Idle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스캔 툴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http://www.gitaut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