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0일 월요일
Q.T 본문: 요한복음 6:1~15
말씀 묵상:
예수님께서는 병자들에게 표적으로 은혜를 베푸시고, 배고픔을 채우시고 먹이시며, 환자들에게 표적을 행하셨습니다.
그것을 본 많은 무리들이 예수님을 따르고, 그런 그들은 예수님을 강제로 왕으로 삼으려고 했지만 예수님은 그런 무리를 떠나 혼자 산으로 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많은 사람들이 자기에게로 몰려오는 것을 보시고 굶주린 그들을 먹이시기 위해 제자들에게 질문 하시어 그들이 어떻게 하나 보시며 질문을 던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제자들의 행동과 말들을 들으시고 예수님은 그런 제자들에게 다른 말 보다 많은 사람들을 앉히시고 예수님께서 하실 일을 아시므로 보리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수 많은 무리들을 먹이십니다.제자들의 행동에서는 이 많은 무리들을 어떻게 먹일 수 있겠냐며 사람이 할 수 없음을 계산적으로 생각하게 되며 다른 한 제자 또한 이 작은 양으로 많은 이들의 배고픔을 채울 수 없음을 말합니다.
상식적으로 불 가능함을 말하고 있는 것임을 눈에 보이는 형상으로는 할 수 없음을 제자들은 이야기를 합니다.
예수님은 그런 이야기를 듣고 제자들을 꾸짖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하실 그 일을 하십니다. 보이십니다. 성품이 참으로 대단하심을 느낌니다.
예수님의 하신 그 놀라운 일은 제자들과 수 많은 이들에게 자신이 하실 일을 보이심으로 행하십니다.그리고 난 이런 능력자야 그러니깐 난 너희의 왕이야라고 으쓱하신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런 표적을 본 이들이 예수님을 왕으로 삶으려 하자 예수님은 홀로 사라지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정치적’, ‘군사적’으로 온 왕으로서 오신 것이 아니라 온 세상을 구원할 구원자 ‘메시아’로 오신 분이심을 그것이 그분의 하실 일임을 말하고자
하시는 것이였습니다.
적용과 기도제목
예수님의 행하셔야할 그 일은 온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성육신으로 오셨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된 나의 삶이 나를 위해 오신 그 분이 나를 위해 죽으심으로 내가 구원 받는 그 영생을 얻은 자로써 그 분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것이
나의 일임을 알게 하시고 그리고 전하는 자로서 굶주린 영혼에게 예수님이 하신 일 처럼 채우는 일을 감당하는 온전한 자가 되길 원합니다.
Today’ s Sentence
Jesus, knowing that they intended to and make him king by force,Withdrew again to mountin by himself.
Today’ s Vocabulary
1)distribute 나눠 주다2)withdraw 물러나다3)have a baite 한 입 먹다4)by force 강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