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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여성시대 뮵애
이 글은 그 어떤 비방 의도나 비방의 목적 없이 공익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KT고객센터와 상담하며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게시글을 인터넷상 게재해도 되는지
문의하였으며, '고객의 자유'라는 답변을 받아,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고생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게시합니다.
따라서 제가 게재한 곳 외의 어떤 형태로도 외부 유출을 엄격히 금지하는 바입니다.
굵게 표시된 부분만 읽어도 내용 이해에 지장이 없도록 노력했어!
긴 글이지만 최근에 아이폰12 새 시리즈도 나왔고 자급제 이용하는 여시들도 있겠지만 분명 통신사 대리점 통해서 바꿀 여시들도 있을 것 같아 한번쯤 읽어봐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해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단말기만 따로 구매할 수 없고 KT를 이용하겠다는 약정과 함께해야만 기기계약이 성립되는, 그러니까 이 모든 과정이 하나의 계약인 KT에서 계약과정상에 문제가 있었음에도 품질이상이나 기기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개통철회는 불가능하단 답변을 받았어~
0. 나는 원래부터... 걍 KT를 좋아했어... 왜그랬는진 몰라... 관계자아님 친인척중에도 없음 걍진짜 좋아했어ㅠㅠ; 그러니까 7년이상 묵묵히 KT를 썼겠지? ㅎㅎ 인터넷 티비 가족들 통신사 걍 죄다 케이티임
고장나진 않았지만 폰을 오래써서 바꿔야겠는데 따로 기기만 구매할 수 있었음에도 대리점에서 개통해야겠다고 생각한건 위에 말한 저 이유가 커 케이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생각이었음ㅋㅋ
1. 아이폰12로 기기변경하려면 11만원짜리 요금제를 4개월간 유지해야한대 내가 다른 걸로는 안되냐고 여러번 물었는데도 불가하다하더라고... 저걸 안쓰면 개통이 안된다니 그럼 어쩔 수 없지 알겠다고 했더니 패드에 약관을 보여주진 않고 서명해달라고 몇차례 가져와서 서명했어
기기를 뜯은 다음에야 설명을 해주겠다면서 요금제 얘길 하고 대신 고액요금제가 부담스러울테니 현금을 계좌로 얼마간 지원해주겠다더라고? 사은품으로는 애플워치를 준대 난 애플워치는 필요없었음 폰 기능도 잘 안쓰는데 무슨 애플워치ㅠㅠ 그래서 다른거 받고싶다고 했더니 에어팟은 재고가 없어서 주문해놓고 주겠대 수령하진 않았어
요금 비싸니 카드할인 받으라면서 신용카드 발급도 여러차례 권했어 할인되는 금액만 말하길래 내가 그럼 무슨 카드냐 물었더니 카드명을 말하는게 아니라 카드사명만 말해주더라고
신용카드가 필요하긴 했는데 망설이니까 이거 발급받는다고 자기가 뭐 더 받고 이런거 아니라하더라곸ㅋㅋㅋ 난 그것땜에 망설인게 아니라서 아니 뭐 저 발급받고 뭐 받으시면 좋죠 이랬음 진심이었어 좋은게 좋은거아니겠냐고 ㅋㅋ ㅠ ㅠ 어차피 신용카드 필요하긴 해서 뭐 알겠다했음
그리고 이제 생전 첨듣는 얘기가 나옴 약정은 24개월, 할부는 48개월로 24개월간만 할부금을 내면 그 다음 할부금은 더 낼 필요 없이 이 핸드폰을 반납하고 새 아이폰으로 바꿀 수 있대
내가 48개월에서 바꿀수 없냐 했더니 역시나 안된다고 했어 이 과정에서 할부이자에 관한 내용은 하나도 듣지 못했고, 다달이 납부해야되는 기기값으로 포괄해서 안내받았어
또한 반납 조건에 대한 설명 역시 없는 채 그냥 깨끗하게 쓰고 반납하면 된다는 말만 함
내가 반납을 원치 않으면 어쩌냐고 물었더니 그럼 그냥 쓰면 된다~ 끝.
2. 이러고 와서 다음날 그럼 요금이 얼마나나오나 볼까~ 하고 (대리점에서 들은 설명으론 총금액도 잘 이해가안갔음) 홈페이지에 들어기서 봤더니 뭔가 유료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는거야?
찾아보니 이게 KT슈퍼체인지라는 유료부가서비스고 24개월약정48개월할부가 이거였던거지 ㅋㅋ 난 이게 유료부가서비스라는 내용은 전혀 듣지 못했어
그리고 이걸 보고 홈페이지를 뒤져서야 할부이자가 얼마나 붙는지, 반납이 가능한 조건이 어떤지 알게됨
난 핸드폰 24개월간 애지중지 못다뤄... 불가하다고 생각해서 서비스를 취소하고 싶었는데 왜인지 할수없더라고 가입한 해당월이라그런가?
그리고 고액요금제가 필수가 아니라는 사실과, 현금 지원 약속이 문제가 된다는 사실 또한 알게됨
주말이라 월요일에 전화하기로 하고 일단 인터넷 끄고 핸드폰 안씀
3. 케이티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개통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 개통철회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힘
고객센터: 개통철회약관은 대리점마다 다르니까 대리점에서 확인해라
네?
고객센터: 대리점 번호 문자로 드렸다
어리둥절한채로 끊음 케이티공식대리점이란 이름을 달고있는데 케이티측에선 아무것도... 안해주고 전화번호만 넘겨줌
4. 대리점 전화 안받음 다시 고객센터 전화
개통철회 의사 밝히자 다시 대리점 번호 알려주려고 하길래 대리점 전화 안받는다했고 난 또 얼빠져서 끊어야할까봐 다급하게 말하기 시작함
-유료부가서비스라는 내용을 전혀 듣지 못한 채 개통했다
-고액 요금제를 사용해야만 개통할 수 있는 것처럼 안내받았다
-현금을 따로 지원해주겠다고 했다
이 부분때문에 계약 자체에서 문제가 있었으므로 개통철회를 원하는데 케이티측에서는 그럼 공식 대리점에서 일어난 일임에도 아무런 조치를 취해줄 수 없다는 이야기인가?
고객센터: 상위부서에 전달하겠다
5. 마냥 기다릴 수 없어서 대리점이 아니라 개통해준 직원 번호로 전화함
당사자가 사전 고지 없이 녹음하는 건 불법이 아니고, 고지할시 회피할 가능성이 있었기에 이 과정에서 통화 녹음을 했고 녹취 바탕으로 기록해볼게 (전부를 받아적진 않았어 이부분 참고 부탁해!)
개통을 철회하고 싶다
-어떤 부분 때문에?
유료부가서비스임을 얘기하지 않지 않았냐
-자세하게 말씀 못드렸다 이걸 신청하지 않으면 요금할인을 신청 못해드린다
개통을 이 조건으로 해야 하는 것처럼 얘기하지 않았냐
-저희한테 안 해도 똑같다
->25요금할인 다른 요금제 써도 통신사 약정 가입하면 됨....
->추후 저희한테 안해도 다른 대리점도 다 똑같다던데 사실이냐 케이티측에 물어보니 대리점 다 관리할 수 없다고 답받음
부가서비스 조건 설명 없지 않았냐
고액요금제를 사용 안하면 안될 것 처럼 말씀하지 않았냐
-그 부분은 처리가 가능하다
->처리가 가능하다는건... 애초에 이렇게 개통 안해도 된단 얘기아닌가?
6. 상위부서 전화옴
단순변심이라 안된대
난 사실 이걸 단순변심이라 부르는것도 이해가 안가긴 해 ㅋㅋㅋ 내가 개통을 철회하고 싶은 이유는 이 개통이란 계약 자체에 문제가 있기 때문인데ㅠㅠㅋ 애초에 그냥 개통철회만 원했으면 나도 뭐 인터넷에 나온 여러가지 방법을 썼을거야 그렇지만 안한 이유는 나는 대리점측이 저지른 잘못에 KT측에서 분명한 액션으로 조치를 취해주길 바랬기 때문이야
그래서 계약과정에 문제가 있었고 그걸 대리점측이 인정한 녹음파일이 있다고 전했어
난 이때라도 케이티에서 녹음파일 먼저 전달해달라고 확인하겠다고 했으면 이렇게까지 맘고생 안했을거여ㅠㅠㅋ쿠ㅜㅜㅜ 진짜 이정도면 케이티에 대한 신뢰가 숭배수준이었네... 근데 우선 대리점과 개통철회 얘길 다시 해보고 해결 안되면 전화달라고 하더라고
7. 대리점과 통화
철회 안돼요 예 어디 한번 해보세요~ 같은 반응 해결될리가 없음
난 이때쯤 너무... KT에 실망하기 시작... 공식이라는 타이틀을 단 대리점인데 KT 측에서는 취해주는 조치가 없고 나 혼자 대리점이랑 얘기하고 있으려니 내가 진짜 케이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맞나 싶음
8. 고객센터 통화
대리점과 더 얘기하고 싶지 않다 이전 통화했던 상급자분 연결해달라
고객센터: 직통연결 안됨
그럼 언제 연락 줄거냐
고객센터: 긴급으로 넣어는 두겠다 근데 오늘 안에 전화 안갈수도 있다
오늘 안으로 해달라
이때가 5시 30분쯤이라 사실 이해했어야하는데 못그랬던 점 좀 후회했는데 결국 그날 연락 안오고 다음날 오전에도 연락 안오고 오후 한참 지나서야 연락 되는 바람에 후회철회했음 명백히 문제가 있다고 밝혔는데도 그냥 나같은 고객 요청은 별로 안중요한가 싶은 생각이 안 들수가 없었어
9. 오전 상담사 연결
상급자 직통 연결 불가 한시간 기다려달라
한시간 후 상담사 연결
한두시간만 기다려달라
점심시간 지난 오후
기다려달라... ㅎㅎ
오후에 상급자분께 연락이 와서 겨우 통화
케이티에서 지금 기기만 구매할 수는 없지 않냐
나는 케이티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약속하면서 기기를 구매하는건데 이 전체가 하나의 계약임에도 단순변심이라 개통철회가 안된다는 거냐 물었고 그제야 대리점측이 과실 인정한 녹음파일이 있다고 했는데 보내줄 수 있냐고 물어보심
10. 다시 그 다음날
응 개통철회 안된대 그래서 나는 계속 말씀드린 계약상 문제 있었던 부분 다시 한번 언급했고 그럼에도 개통철회가 안되는 게 맞냐고 물었고 개통철회 안된다는 답을 받음
대리점측에서 설명하지 않았다는 녹취파일이 있음에도 내가 슈퍼체인지라는 서비스명이 나온 패드에 싸인을 했기 때문이래 (애초에 약관 페이지인걸 알수도 없게 서명란만 띄워옴)
고액요금제를 쓰지 않으면 개통되지 않는 것처럼 얘기한 부분은 녹취파일이 있는데도 나의 어떤 서명으로 인해 개통철회의 요건이 안되는 건진 모르겠네
그리고 또하나 내가 패드로 진행한게 계약서라면 나한테 대리점에서 준, 아무런 부가서비스 명도 명시되어있지 않고, 할부금액과 할부이자를 구분해주지도 않았고, 현금지원을 약속한 이 '약속증' 은 대체 뭐란말이지ㅠㅠㅋㅋ ㅠㅠ세상에~
뭐 어쨌든... 난 진짜 지쳤고 앞으로 무슨 문제가 생기든 더이상 케이티에서 내가 고객으로서의 권리를 보장받기는 어려울 거란 생각이 들 수밖에 없지 않나 싶어
11. 케이티에선 대리점측에 패널티를 가할거지만 그게 금액으로 어느정도인지 나한테 말해줄 수는 없고
서비스 교육이 이루어질거래 근데 내가 뭐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없는데 ㅋㅋ
현재로썬 마지막 통화에서 솔직히 말씀드렸어 나 진짜 케이티만 칠년 넘게 썼고 케이티측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주시기만 했으면 개통철회 안돼서 이 통신사 써도 상관 없다 그런데 지금 사과 한마디도 못받고 패널티가 어떻게 가해지는지도 모르는거 아니냐고
난 진짜 케이티가 자신들의 대리점이니까 케이티라는 회사명에 악영향을 끼친 저 대리점과 케이티 이용 고객 사이 갈등에 적극적으로 나섰음에도 개통철회할 요건이 안되는 거라면 진짜 아 그렇구나 이렇게 넘어갔을거야 ㅋㅋ... 원래 걍 좋은게 좋은거려니 하고 살어...
그런데 이 부분들이 정말...ㅎㅎ
1첫 고객센터 통화에선 대리점 번호만 안내
2관련 부분을 여쭤봐도 확답해줄 수 없다고 안내해주시는데 상급자 통화연결은 어려움 (직통번호가 없대)
3지속하여 녹취파일이 있다고 말했음에도 추후에야 요청
4대리점에 어떤 패널티 가해지는지 난 알수없음
고객센터 상담사분들이 잘못했다는게 아냐 그냥 케이티 방침인가보다 함
12. 진짜 이 모든 과정에서 맹세코 어떤 보상도 바란 적 없고 케이티측에서 제시한 배상도 없어 (배상 바라고 소위 진상부린 것 아니란 얘기임)
내가 원한 건 처음부터 끝까지 계약 자체에 문제가 있었으니 개통을 철회해달라는 것 이었음
그렇지만 다시 한번 결론은
-문제 인정한 대리점 측에선 사과 한마디 못받음
-대리점측에 패널티가 어떻게 가해지는지 알 수 없음
-폰 사놓고 약 일주일간 사용도 못하면서 KT공식인증대리점과 KT측에 스트레스 받음
(직업상 외부랑 전화할 일이 많은데 진짜 고생했음...ㅋㅋㅋ 그리고 통화 연결 한번이 너무 어려우니까 후다닥 달려가서 받아야함 ; )
-어쨌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통철회가 안되니까 난 위약금을 내지 않는 이상 KT를 약정기간동안 또 써야함~ 신난다~
-아이폰12니까 12로 맞춰봤어
끝!
+
소비자상담센터에 문의했던 내용 방금 답을 받아서 그 답변 일부 추가할게!
복사가 안되어서 내가 옮겨쓰느라 일부만 추가하는 점 이해 부탁해ㅠㅠ
또 나는 주말이 있어서 시일이 많이 지났기 때문에 자꾸 이렇게 시간이 걸리면
7일 이내에 진행이 불가능하지 않냐고 케이티측에 말했지만
케이티는 그건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일 경우 7일 내에 진행해야 하는 것이고,
나의 경우는 단순변심으로 처리가 될 수 없기 때문에 기다려달라고 말했어~
판매원의 거짓 설명에 기만당하여 핸드폰을 구입한 후 철약철회를 원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생략)
이와 관련하여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발표한 이동통신 분야 피해구제 기준에서 계약서 및 녹취록 등을 통해 판매자가 중요사항을 허위고지 미고지 하였음이 입증되는 경우 계약해지 및 환급이 가능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중요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제50조제1항제5호의2 및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별표4에 따라서 사업자명 이용요금 지원금 요금할인 경품 할부수수료 보험료 약정기간 위약금 손해배상 결합판매 구성상품의 전체 개별 할인율 등의 약정 조건 서비스 개시 전의 신청 철회권 행사방법 등의 사항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래의 할부거래에 의한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생략. 할부거래에 의해 청약철회가 가능하다는 설명 / 재화 가치가 현저히 낮아진 경우 철회가 제한될 수도 있는데 이 경우는 사실조사를 통하여 결정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는 답변)
제품수령 후 7일 이내 해당사업자에게 청약철회 의사표시를 반드시 내용증명으로 통보해야합니다
(나는 케이티 측에서 7일 이내 단순변심으로 인한 철회가 안된다고 했고,
내용증명 보내게 주소 알려달라는 말에도 다음날 오후까지 통화가 어려웠어서 이미 시기를 놓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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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시들아 댓글 달아주고 걱정해줘서 고마워
그리고 같거나 비슷한 방식으로 피해당한 여시들 댓글 보니까 너무 속상하다...ㅠㅠ
다른 여시들을 위해서 댓글 남겨놔주면 고마울 것 같아..ㅠㅠ
개통철회에 도움주려는 여시들 정말 너무 고마워
오늘이 금요일이고 ㅜㅜ 또 주말이라 어떤 방법을 진행하든 월요일에 다시 해야할거 같아
내가 빠르게 답댓으로 이야기하지 못해서 미안해ㅠㅠ;;
일단 나는 오늘 오후 고객센터 상급부서 측에
1.대리점에서 자신들이 잘못한 부분을 명시한 사과문을 서면으로 받길 원하고
2.이러한 상황임에도 '단순변심'으로 개통철회가 불가하다는 건데
나는 그럼 일주일간 핸드폰도 제대로 못쓰고, 대리점에는 어떤 패널티가 가해지는지도 알 수 없는거니
케이티측에서 내게 해줄 수 있는 조치에 대한 답을 명시해서 메일로 받고 싶다
는 부분을 전달해달라고 이야기 해놨어 ㅋㅋ...
직접 말하고 싶다하면 또 언제 연결될지 몰라서...ㅋㅋㅋㅋㅋ ㅠㅠ
나두 업무 진행 해야하는데 너무 힘들다 흑흑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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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시들 댓글 달아줘서 고마워
그리고 궁금한 점 물어봐준거는 내가ㅠㅠ 정신이 없어서 아직 답을 못했는데
답할 수 있는 건 최대한 빨리 답하도록 할게
ㅠㅠ
결론적으로 말하면 나는 개통철회 못했고!
민원넣은것도 뭐.. 그냥 그렇게 됐는데 여기서 배운 점이 없지는 않아서ㅠㅠ
도움 필요한 여시 있으면 다시 댓글 달아줘! 지난 댓글 보기가 어렵더라구ㅠㅠ
내가 요구한 사항에 대한 KT측의 답변
1. 대리점 사과
->대리점과 상하관계가 아니므로 전달할 수는 있지만 강제할 수는 없음
그럼 됐다고 하지 말아달라함... 내가 뭐 구걸해서 사과받아야 하나...
2. 내게 해줄 수 있는 조치
->나 이미 요금내야하는 날짜여서; 할부금 한번이 빠졌는데 이걸 취소하고
기기값 완납하는 처리는 불가하고 약간의 통신비 배상처리 받기로 했어
혹시 악용하는 사람 있을까봐 말하지만 나는 애초에 요금 진짜 조금써서
크게 뭔가 받은 것도 아니고 이거 바란것도 아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만원대도 안돼 무슨말인지 알겠지ㅠㅠ
어쨌든 KT 고객센터 통해서 진행한 내용 바탕으로 쓴거고
이거까지 과정이니까 써두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게시하는거지
악용하거나 무작정 저사람은 저랬다면서요 하라는거 절대 아냐.. 알지...
그리고 이곳 외에 어떤 형태로든 유출 금지해뒀으니까 여시들은 절대 이러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서 써.
아무튼 내가 저 사항을 메일로 전달해달라고 한건 의도한 내용은
요금제 변경처리가가능한지 / 부가서비스 해지가 가능한지 / 이 모든게 문제없이 가능한지!
대리점측에서 또 연락오거나 할까봐 KT에서 확인하고 명시해서 알려달라는
이런 부분이었어 통화에서도 다시 말씀드렸었고.. 근데 그걸 배상으로 생각했나봐
그냥 넘 지쳐서 빨리 끝내줬음 좋겠어서 알았다고 한거야...
그래서 나는... 기기값 그냥 쌩으로 완납처리하고
요금제 낮춰서 선택약정 걸어서 쓰려고 해..^^
비슷한 피해 입은 여시들 있으면 내가 아는 선에서는 꼭 도와줄게
(1. 단통법 신고부분 2. 요금제 처리나 기타등등...)
혹시 못보고 넘어갔으면 다시 댓글 달아줘
통신사에서 일하는 여시임(판매직ㄴㄴ) 직영점같은 경우는 오히려 일반 판매점보다 빡세서 고요금제, 부가, 카드가 필수고 이렇게 권매한다고해서 더 돈받는게 아니라 저렇게 못하면 지들 평가점수가 까임ㅋㅋ;;ㅌㅋ그래서 필수필수 ㅇㅈㄹ했던거고(지들한테 필수라는 말임ㅎ) 삼성엘지단말은 단순변심으로인한 철회가 가능한데 애플은 단말철회할때 불량증명서/통화품질이력서 둘 중 하나를 무조건 첨부해야함 그래서 못해주는 거임 아이폰을 철회받고자한다? 그러면 고센전화>통품기사출동>통품이력서발행 과정을 거쳐야하거나 아니면 고보원 등 상위기관에 찔러서 할부거래법으로 인한 철회방법으로 가야함ㅜㅜ
그러면 직영점에서 저렇게 강하게 파는더 피하는게 사실상 어렵다는거네 .. 살이유가없네 ㅜㅜ
@2020기다려ㅜ 마즈 ㅋㅋ직영점은 들고 튈 걱정은 없으니 안전하긴 하다만 그 외의 메리트는 딱히,,?? 리베도 훨씬 적고,,,,우리도 도매쪽이나 사판으로 빠지지 직영에서는 안삼,,ㅎㅎ직영직원들도 직영코드로 안찍을걸
36개월 등장 ㅠㅠㅠㅠ 아휴 이제 절대 나도 대리점 안가야겠어.
폰팔이 진짜 .. 짜증난다 우리 부모님도 다 당했던 수법 ㅠㅠ
케티 상담사 3년정도 일했는데 대리점애들 진짜 깡패야 팔면끝이고 어떻게든 고객 부가서비스로 돈 뜯어낼라고 난리야 나 그래서 내 가족 지인 핸드폰살때 무조건 알려주고 또는 내가 같이가 ... 대리점은 무조건 이조건을해야한다 그지랄하는데 그딴거없음...
이야 진짜 폰팔이새끼 개양애취네.. 나도 케이티 슈퍼체인지 쓰고 있는데 존나 븅신같음 스벌 ㅜㅜ 이 글 보니까 더 정 떨어진다 후 일년뒤에 바로 폰 바꿀거야 엉엉..
ㅋㅋㅋ며칠 전에 친구 아이폰12 바꾸는 거 따라갔다가 제대로 당할뻔함 ㅋㅋㅋㅋ 내가 슈퍼체인지는 부가서비스 아니냐고 물어보니까 맞는데 자기네들이 따로 돈 차감해주겠다 ㅇㅈㄹ ㅋㅋㅋㅋ 진짜 말하는데 싼티 존나 나고 내가 계속 물어보니까 친구가 구매하는 건데 왜 내가 나서냐고 존나 꼽줘서 기분잡쳐서 친구 데리고 나감 ㅋㅋ
와 짖짜 미챴다 나두 예전에 길가다가 케이티 대리점에 잡혀서 지금 쓰고 있는데 얼마전 보니까 할부 36개월이더라 진짜 ;;;; 다 채우면 다른 통신사 갈거야 그냥 정떨어짐 이 통신사는
여샤 진짜 미치겠다 내 동생이 이렇게 똑같이 당함 KT인데 24개월 통신약정에 48개월 단말기할부.. 근데 내 동생은 아이폰12프로실버 사전예약한건데 아직 물량 없어서 폰 못받았거든? 근데 이미 사전예약한 날 거기서 애플워치4세대 25만원 주고 사왔더라.. 환장.. (공짜사은품도 아니고 애플워치4세대 25만원에 싸게^^준다고 하고 사전예약한사람들한테 판거임 대리점에서) 폰을 못받아서 개통은 아직 안됐는데 애플워치를 이미 사은품 받은 식?으로 받고 뜯어서 썼기 때문에 계약 철회 절대 못하겠지? 진짜 KT ... 심지어 내 동생이 간 대리점은 진짜 악질이다 ㅜ 나만 열불나 미쳐 ..
악 ㅠㅠ 너무 늦게 확인했네 미안해........ 해결 됐어??ㅜㅜ 사은품받은 것 때문에 그쪽에서 이거 핸드폰 사는 조건으로 애플워치 싸게 준거다 어쩐다 하면서 안해주려고 할텐데ㅠㅠ 통신약정은 사실... 통신사 써도 되는거고 가족결합 할거면 5G 요금제도 쓸만한거 많아서 괜찮은데 그 단말기할부금이ㅠㅠ 어휴ㅠ 아마 저거 사은품 받은거가 어떤 조건으로 받은건지 녹음이나 증거자료 준비할 수 있으면 단통법 위반으로 신고가능할거야ㅠㅠ
@뮵애 폰은 아직도 물량이 없어서 못받고 개통도 안된 상태긴 한데 어차피 계약 취소 못할 것 같아서 걍 내버려둘라고 .. 근데 내 덩생한텐 유료부가서비스라고 얘길 해줬대 그러면서 대리점이 나중에 모르쇠하거나 담당직원이 그만두는 경우가 생길 상황을 대비해서 유료부가서비스로 하는거라면서 설득했대 ;; 나도 이제 모르겠다 걍 냅둘라고 ㅜㅜ 여샤 댓글 고마워! ㅠㅠ
대박 대형연언데 나도 갤럭시s10 5g 이렇게 삼 존나 아직도 열불터지네 그 폰팔이때문에 요금도 겁나 많이내고 이 핸드폰만보면 그 사람생각나서 미치겠어 그리고 반납하는것도 제대로 말안해주고 알고봤더니 슈퍼체인짛ㅎㅎㅎㅎㅎㅎㅎㅎ 이거살때 이건 전 핸드폰보다 요금이 작게나간다나 뭐라나 제대로 설명도 안해주고 해서 하... 진짜 열받아 2년지났는데도
개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