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조합을 위해 힘쓰시는 권이사님께 조심스럽게 질문을 드립니다.
1단지 아현시장쪽 주차장 출입구 및 4단지 상가쪽 출입구 도면이 상이 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질문1: 최초 주차장 도면과 준공상태인 지금의 주차장 출입구가 변경 되었나요.
최초 설계도면대로 시공이 됐으면 출입구폭3M, 나가는폭 6M 입니다. 현재 사진과 비교 하여 봤읍니다.
변경된 내용에 대하여 답변부탁드립니다. 추후에 변경이 되었다면 누가 변경을 지시햇나요.
교통영향평가 받아서 괜찮다고 하지 마세요. 당장 1단지 주민과 4단지 주민이 불편을 느끼고 있읍니다.
질문2: 주차 차단기가 밖으로 나오게 설치 했는지 그로인해서 차량 불편은 감안 하셨는지 묻습니다.
총 주차 출입구 폭이 9M인데 연석30+30=60CM, 차단기:60CM 합:1M20CM 9M-1M20CM 실제
주차장 차로폭이 7M80CM 가나와야 하는거 아닌가요.그럼 한차로당 폭7.8/차로 3=2.6CM
옹벽 중심선 30+30=60CM, 그럼 7.8-0.6=7.2M/3=2.4M 가 나와야 하는데 차로폭이 2.4M안나오는곳은
어떤 문제인지 알고 싶습니다.
*각 단지 마다 확인하여 닷기 질문 드리겠읍니다
지하4층 아현동 시장쪽 주차장 출입구 설계도면
현재 시공된 주차장 주출입구 사진
첫댓글 아..도면과 다르게 설계됐네요...그랬군요. 반대로 되어 있어요...이상하다 했습니다. 김종인님. 전반적으로 다 검토 해야겠습니다. 같이 하시죠.
하자 보수에 대해서 물으면 설계도 대로, 모델하우스 대로 했다고 하더니, 이건 설계도와 다르게 한 건가요?
추운 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도면과 다르게 설계 되었다는 말씀을 쉽게 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제가 그쪽에 비전문가라서 죄송 합니다
1.도면에는 레인간 폭이 3미터씩인데 실제는 2.1미터 1.64미터처럼 균일허지 않음
2. (이 내용은 잘못 알았던 것 같습니다. 들어가는 곳 한 차선 나오는 곳 두 차선 맞습니다.)
3. 도면에는 차단기다 주차장 내부에 있는데 실제는 외부에 있음
4. 도면에는 진입화살표가 있는데 실제는 없음.
이렇습니다.
정말이지 확실한 근거를 가지고 문제점을 찾아내신것 같습니다.
상기 도면이 준공도서라면 점점 더 실제 시공과 다른 준공도서의 신뢰성에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공사 진행 시 변경된 것이 맞다면 설계변경한 내용이 감리와 CM을 통해 승인을 받은 근거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현재 완공된 단지 현황에 대해 전문가(단지내 전문가 + 입주자 모임 선정 외부전문가)의 눈으로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겠네요
그동안 저희는 감리업체에게 생돈을 준겁니다...감리업체 실제 존재하는 업체인지...실제 업무는 하였는지 의심만 드네요...혹 시공사 관계업체가 아닌지...
죗송합니다만, 올리신 도면이 아현시장쪽 도명이 확실한가요? 설마 시공사가 그걸 도면대로 하지 않았을까요? 물론 도면과 상이하게 되어 있는 것은 정말 이상한 것 같은데 cm의 신속한 설명 요청합니다.
도면은 확실합니다 마감재협상때 실시설계도면을 제가 복사 했읍니다.
안그래도 굉장히 좁고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답답하네요.
다른 출입구도 별반 차이가 없읍니다
다른 출입구 도면 검토 필요 합니다
남동경씨 저랑 단지 체크하실래요? 시간되세요?
@김도윤 네 언제든 환영입니다
종인님 수고가 참 감사할따름입니다 !!
다들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 망할넘의 시공사 진짜 일을 너무 그지같이 해놨네요.
고생 많으시네요. 그리고 또 한번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도면은 그냥 집짓는 그림이라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도면상 차단기가 진입,진출 각 1개씩 보이는데 차단기가 비깥쪽으로 설치되면서 시공사의 차단기 1개 추가설치 배려(?)로 차로 폭이 좁아 진건가요? 그렇다해도 바깥쪽은 폭이 3미터 아닌가요? 그럼 지금 수준은 아닌거 같은데..4단지 상부 주차장도 진입할때 상당히 조심하고 있습니다.
주차 진출입구 현장에서 측정한 결과 도로는 도면대로 시공되어 있습니다.
실측결과 경계석안쪽으로도 9m가 나옵니다.
다만 도로차선이 개념없이 그려서 있어서 시공사 공사팀장에게 변경요청하였습니다.
또한 도로차선도 문제지만 주차출입구 진입하는 쪽 차단봉의 위치로 인해 핸들을 꺽지 못하고
차단봉을 지나서서 핸들을 꺽다보니 연석이나 경계석에 닿아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도로차선 위치변경하고 차단봉의 위치조정 및 제거하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