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운 위원장, 스캇 위원 및 기타 위원회 위원 여러분, 연준의 감독 및 규제 활동에 대해 증언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증언과 함께 연준의 반기별 감독 및 규제 보고서가 첨부되었습니다 . 오늘 저는 은행 부문의 현재 상황, 감독 및 최근 규제 제안 중 일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은행 업무 조건
우리 은행 시스템은 건전하고 탄력적입니다. 3월에 발생한 극심한 스트레스는 줄어들었고 은행 기관들은 계속해서 최소 규제 수준보다 높은 자본 및 유동성 비율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최근 순이자마진에 대한 압박에도 불구하고 수익 실적은 견조하고 팬데믹 이전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규제 자본 비율은 2023년 상반기에 증가했습니다. 유동성 수준은 2021년 최고치에서 감소했지만,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 이상, 해당하는 경우 최소 규제 수준 이상을 유지하여 은행 시스템이 유동성 압박을 완화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Silicon Valley Bank, Signature Bank 및 First Republic Bank의 실패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장기 자산에 대한 과도한 이자율 위험과 무보험 예금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반영했습니다. 실패한 3개 은행은 극단적인 경우였지만, 장기금리가 낮을 때 고정금리, 장기자산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은행도 있다. 이들 은행은 이자율이 인상됨에 따라 해당 자산의 공정 가치가 크게 감소하여 유형 자본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은행은 그에 따른 위험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지만 이를 해결하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무보험 예금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일부 은행은 유동성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더 비싼 자금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고위 대출 담당관 의견 조사에 따르면 대출 수요 감소와 대출 기준 강화로 인해 2022년에 비해 속도는 느리지만 올해 대출은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대출 연체율은 전반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은행은 상업용 부동산(CRE) 및 일부 소비자 부문과 관련된 대출 연체 증가에 대응하여 잠재적 미래 손실을 완화하기 위해 신용 손실 충당금을 늘렸습니다.
앞으로 건전하고 탄력적인 은행 시스템을 보존하려면 식별된 취약성을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경계가 필요합니다.
감독
올해 초 은행이 파산한 이후 감독을 시작으로 연준은 감독의 속도, 힘, 민첩성을 적절하게 향상시키는 방법을 모색해 왔습니다. 특히 기업의 규모나 복잡성이 성장함에 따라 감독은 적절한 속도로 강화되어야 하며, 안전 및 건전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는 중요한 문제는 은행과 감독당국에 의해 신속하게 해결되어야 합니다. 감독 개선을 고려할 때 우리는 감독 대상 기관의 규모, 위험 및 복잡성의 차이와 전국의 지역 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규모의 은행의 강점과 다양성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매우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감독당국은 현재의 경제 환경과 빠른 혁신 속도로 인해 발생하는 중대한 위험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더 높은 이자율 및 유동성 위험 프로필을 보이는 은행에 대한 대상 검토를 수행하고 이러한 위험에 대한 감독당국의 기대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 및 지원 활동이 포함됩니다. 연준은 또한 특히 소비자 및 CRE 대출 부문에서 잠재적인 신용 악화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준은 비전통적인 금융 기술 관련 활동에 종사하는 은행에 대한 감독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새로운 은행 감독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그러나 은행이나 감독당국 모두 새로운 위험을 모두 예상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이 어디서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관계없이 규제 프레임워크가 탄력성에 대한 강력한 기준을 설정하도록 돕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본
이러한 탄력성의 핵심 요소는 자본입니다. 은행은 대출 및 기타 자산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부채(예: 예금)와 자본에 의존합니다. 자본을 통해 은행은 가계와 기업에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해당 자산의 손실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본은 손실의 원인에 관계없이 손실을 흡수합니다. 즉, 취약성이나 충격이 무엇이든 자본은 그에 따른 손실을 흡수할 수 있고, 충분하다면 은행이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에서 자본이 부족한 은행의 영향은 우리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고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기 침체를 초래했습니다. 고용이 회복되는 데 6년이 걸렸고,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빈곤에 빠졌고, 600만 가구가 압류로 집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비용은 정부의 상당한 지원에도 불구하고 발생했습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몇 년 동안 연방준비은행(이사회)은 자본의 양과 질을 높이기 위한 일련의 개혁을 채택하고, 연간 감독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글로벌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은행(G-SIB)에 자본 추가금을 설정했습니다. ) 이들 기업이 미국 금융 안정성에 미치는 더 큰 위험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개혁으로 우리 은행 시스템이 크게 강화되었으며, 대형 은행의 자본 비율은 2009년 이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동시에 미국 은행 시스템은 2009년 자산 12조 달러에서 오늘날 23조 달러로 성장했으며 강력한 수익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시장 가치. 미국 은행들은 글로벌 자본 시장 활동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개혁이 미국 경제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 경제는 더욱 강력한 은행 시스템의 지속적인 대출 지원으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올해 초 우리가 제안한 자본 요건 체계에 대한 개혁은 위기 이후 자본 개혁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은행이 위험을 측정하는 방법을 개선하는 작업이 남아 있다는 것은 오랫동안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는 은행의 자산이 위험할수록 해당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와 기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사회는 통화 감사관실(OCC) 및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와 함께 지난 7월 향후 금융 위기 가능성을 더욱 줄이는 규칙을 제안했습니다. 제안된 규칙은 우리 은행 시스템의 4,000개 이상의 은행 중 40개 미만인 최소 1,00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은행에 적용됩니다. 지역 은행은 이 제안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첫째, 기업의 대출 활동에 대해 제안된 규칙은 신용 위험에 대한 각 은행 자체의 내부 추정치에 의존하는 관행을 종료하고 대신 표준화된 위험 기반 신용 위험 척도를 사용합니다. 표준화된 신용 리스크 접근법은 내부 모델이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는 경제 주기를 통해 관찰된 리스크를 근사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또한 은행 전체의 일관성을 보장하여 기관 전반의 내부 모델에서 확인된 중대한 변동성을 방지합니다. 가변성은 투명성과 비교성을 감소시키고 동일한 대출이 은행마다 다르게 취급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신용 위험에 대해 제안된 표준화된 접근 방식은 일반적으로 은행 기관이 수십 년 동안 사용해 온 표준화된 접근 방식과 일치하지만 보다 위험에 더 민감합니다.
둘째, 운영 손실(사기, 불법 행위 또는 사이버 공격과 같은 부적절하거나 실패한 프로세스로 인한 손실)에 대해 제안된 규칙은 운영 위험을 측정하기 위한 은행의 내부 모델 사용을 표준화된 측정으로 대체합니다.
셋째, 모델링된 접근 방식이 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의 거래 활동에 대해 제안된 규칙은 현재 규칙의 격차를 수정하고 개선하기 위해 시장 가격 변동으로 인한 손실 위험인 시장 위험을 측정하기 위한 보다 세부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위험 포착. 예를 들어, 현재의 시장 위험 프레임워크는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전에 더 많은 양의 자본을 요구하는 대신 스트레스가 있는 동안 자본 요구 사항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 이 제안은 표준화되고 위험에 민감한 조치를 도입함으로써 파생상품 활동의 신용 위험에 대한 자본 요건을 개선할 것입니다.
이 제안의 대부분의 측면은 수년 동안 개발 중이었습니다. 올 봄 은행의 스트레스에 부분적으로 대응하여 이 제안은 매도 가능 증권의 미실현 손익을 자본 비율에 포함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가장 크고 가장 복잡한 은행을 넘어 자산 1,000억 달러가 넘는 모든 대형 은행으로 확대할 것입니다.
제안된 규정은 대형 은행에 대한 자본 요건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되지만, 각 은행에 미치는 영향은 은행의 활동 및 위험 프로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복잡한 은행의 경우 이러한 증가폭이 가장 크며, 예상 증가율의 대부분은 거래 및 기타 비대출 활동에 기인합니다.
의견 제시 기간은 규칙 제정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우리가 대중의 의견에 관심이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최근 댓글 기간 연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장을 통해 우리는 대중이 의미 있는 의견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안을 검토할 수 있는 약 6개월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모기지 대출, 세액 공제 투자, 거래 활동 및 운영 위험에 대해 제안된 위험 기반 자본 처리가 이러한 활동의 위험을 과대평가할 수 있다는 우려를 이미 들었습니다. 우리는 규칙이 위험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데이터와 관점을 기관에 제공하는 모든 의견을 환영합니다.
장기 부채
또한 장기 부채 제안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지난해 10월, 기관들은 가장 크고 가장 복잡한 조직을 넘어 더 많은 은행 조직에 대한 장기 부채 요건의 연장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요청하는 제안된 규칙 제정에 대한 사전 통지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봄에 3개 대형 은행의 도산으로 인해 예금 보험 기금이 손실을 입었고, 추가 장기 부채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 부분적으로 완화될 수 있었던 금융 안정성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사건 이후 8월에 기관은 장기 부채 및 정리 계획 요구 사항을 추가 대형 은행으로 확대하는 규칙을 제안했습니다. 제안의 목표는 예금 기관을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 옵션을 늘리고 전반적인 금융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제안된 요구 사항이 해당 은행의 낮은 시스템적 위험 프로필을 인식하여 가장 크고 가장 복잡한 은행에 비해 낮은 수준에서 조정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들 은행은 이미 일부 장기 부채를 발행했고 제안에서는 장기간의 단계적 도입 기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은행은 일반적으로 제안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부채를 발행하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자본 규칙과 마찬가지로 이는 제안된 규칙임을 강조하고 싶고 대중의 의견을 듣기를 기대합니다.
지역사회 재투자법
다른 중요한 규칙 제정과 관련하여 해당 기관은 최근 지역사회 재투자법(CRA)을 시행하는 규정을 강화하고 현대화하는 규칙을 확정했습니다. 개정된 규칙은 은행이 저소득층 및 중산층 지역을 포함하여 전체 지역사회의 신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돕도록 더욱 장려할 것입니다.
최종 규칙은 수년간의 대중 참여와 이사회, FDIC 및 OCC의 여러 차례의 규칙 제정의 결과입니다. 저는 은행과 지역사회, 민권 이해관계자 모두의 참여 수준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들은 많은 관점은 해당 기관이 제안된 규칙에서 최종 규칙까지의 접근 방식을 더욱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종 규칙의 핵심 요소에는 소수 예금 기관 및 지역 사회 개발 금융 기관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규칙을 모바일 및 온라인 뱅킹에 적용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공정한 대출은 안전하고 건전한 대출입니다. 새로운 CRA 규정은 중요한 방식으로 금융 포용을 장려하여 금융 시스템을 더욱 안전하고 공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귀하의 질문을 기꺼이 받아드리겠습니다.
관련된 컨텐츠
최종 업데이트: 2023년 11월 14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