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수욜날 순천을 갑니다.
소요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오전 5:25 KTX타고 몇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한 익산발 여수행 무궁화호를 탈 계획 입니다.
1. 무궁화는 객차형인 건 거의 당연한건 알지만, 리미트 혹은 구특전이 들어가기도 하나요???
2. 그리고 무궁화 기관차 바로 뒤에칸 타면 차소리의 압박이.... KTX도 그런 것 있나요??
3. 전망 좋은 자리 알려주세요. 왼쪽, 오른쪽 중에 누가 더 좋은지 알려주시면 더 고맙구요. 전 당연히 순방향석으로 갑니다. (KTX)
4. 익산발 여수행 무궁화 몇량 편성이죠?
회원님들께서 강추하는 자리 있으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답변 기다릴께요
첫댓글 1. 신조 차량이나 구특전은 들어가지 않고 있습니다. 2. 상업 시운전 때 18호차를 타고 용산-목포 구간을 여행한 적이 있는데, 어느 정도의 소음은 있지만 그렇게 신경 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3. 고속선에서 경부고속도로를 감상하실 수 있는 진행 방향 왼쪽을 추천합니다. 4. 객차 4량 편성입니다.
1번. 리미트는 들어갈수도 있지만 구특전은 안들어갑니다. 관광열차에서나 구특전이 들어갑니다. 2번. KTX도 동력객차 (1,18호차)에 타보니 다른호차보다 동력소리가 좀 들리는 편입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제가 그 열차를 자주 이용합니다) 1. 무조건 구형입니다. 2월부터 8월까지 수회타본결과입니다. 2. 일반객실에비해 소음 심합니다. 음악들으면서도 구동음이 들리더군요. 3. 주무시는게 좋습니다..-_-;; 그래도 구경하신다면.. 오른쪽입니다. 4. 4량입니다.
1.일반형입니다.2.KTX는 제가 이번에 1호차 탔는데 그렇게 시끄럽지 않습니다. 조용~3.사람마다 틀린것 같군요. 4.익산발 여수행은 4량 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