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무렵부터 트랙터 엔진에는 노즐대신 자동차
와 동일한 부류의 인젝터가 부착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엔진도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어 자동차의
인젝터 동와셔, 오링교환 영상을 소개합니다.
동영상혼자하는 자가정비 i40 인젝터동와셔 교체 diy안녕하세요, Hungry DIY, HUNGDAI 입니다.이번 영상은 디젤 차량을 운행중이시라면 걱정하실법한 영상!인젝터 동와셔 교체 입니다.인젝터 홀 청소와, 인젝터씰, 인젝터 동와셔 를 교체 및 크리닝을 DIY로 혼자 하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준비했습니딘. 인젝터 동와셔는 소모품이지만 고장이 나기전까지는 어떠한 상태인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그리고 인젝터 동와셔 교체시 병행www.youtube.com
전체 설명동영상 (상)
밧데리의 마이너스 배선을 빼고
17.19스파나
10.12복스알
롱노우즈 플라이어
토크렌치
일자드라이버 등 와 동와셔.오링. 취부볼트를 준비
인젝터에호스를 뺀자리에 알미늄코일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안토록함
인젝터의 연료공급 파이프를 풀어 옆으로 돌림
인젝터 린턴호스를 뺌
인젝터 고정쇄볼트와 고정쇄, 인젝터 뺌
인젝터 구멍에 휴지로 막아놓음
동와셔를 프라이어로 빼고
조그만 일자드라이버로 오링을 빼고
경유로 오링에 바르고 인젝터크리너로 인젝터 청소
인젝터 구멍도 장갑으로 청소
작업완료후 시동하여 잠시후 끄고 재시동 잠시끄고
2번 정도하고 시동하여 연료누유 가 있는지 확인함
동영상인젝터크리링 논란, 이 영상 하나로 끝내겠습니다돈 아끼는 자동차 정비 www.youtube.com
첫댓글 좋은자료 감사히보았습니다..노즐과 인젝터의차이는...노즐의연료분사는 부란자 즉 분사펌프에서 압축하여서 곧바로분사되지만 인젝터의연료분사는 부란자대신설치된 고압펌프에서 압축되어진연료를 긴파이프형태에 저장하였다가 전자컨트롤에의해서 공기와연료의 최적의 연소조건으로 인젝터에내장된 전자솔밸브로 연료량을 제어분사한다는 것이 다르다하겠지요..인젝터는고압으로 분사가되므로 노즐에비하여 분사구가매우작어서 이물질이 절대로 내부로유입되면안되고 연료필터관리를 잘하여서 수분유입을 방지해야 고압펌프와 인젝터 보호... 수명을연장할수있고 엔진오일도 잘정제되어진 합성유 사용을 권장하게됩니다..광물유는 연소과정에
실린더로유입되는 적은량이라도 탄화수소가생성되어서 미세한 인젝터구멍을 막거나 연소배출과정에 머플러 즉 소음기앞에설치된 매연저감장치인 DPF...CPF라고도하는 내부의미세한 구멍을막게되어서 연소처리안되어 출력저하로 고가의비용들여서 약품으로뚫거나 교환하여야되므로 ....유지관리가 예전 노즐타입엔진보다 까다로운 예방관리정비가 요구되는 엔진이 됩니다...짧은지식이므로 참고만하여주셔요..^^..횐님들 한해동안 수고러움많으셨습니다..신년에도 늘 건강하신 일상이어가셔요~*
유용한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