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조합비 조정 안내
[2024년 조합비 조정 안내]
2023년 12월 집단교섭에서 임금인상을 쟁취했습니다.
이에 노조 조합비 규칙(“실수령액의 약 1%” 기준)에 따라 기본급 등 임금인상분을 반영하여 3월부터 조합비도 연동하여 인상합니다.
조합비는 조합원의 처우와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한 힘의 근간으로서, 공공운수노조 등 상급단체 소속 활동, 지역 지부 교부금 및 직종분과 활동, 노조 상근 활동가 인건비, 조직 운영비, 투쟁·연대·조직·정책·교육·선전 등 다양한 사업비를 비롯해 필수적인 적립기금(퇴직급여충당금, 투쟁기금, 희생자구제기금) 등 우리의 처우를 개선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소중하게 관리되고 사용합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는 조합원과 모든 노동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힘들지만 최선을 다해 투쟁하며, 비정규직 차별철폐 투쟁에 앞장서 왔습니다. 올해에도 조합원이 납부한 조합비가 더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
첫댓글
얼마를 올린다는건지?금액없이 올린다고만 하면 안되는거아닌가요?실수령액의1%라고만 하셨는데 타 기업들 노조는 기본급의1%인데 왜 우리노조는 실수령액인가요?
이유를 알려주시죠?
조합비는 매년 오르는데 비조합원과의 차별은 없고,, 학습휴가는 어찌되고 있는지요~ 만약 학습휴가가 신설된다면 조합원만 사용하게 해주시던가요~~
얼마를 내야하나요 도대체 지금도 2만원이 넘는데...
앞에서 힘써준 노조가 있어 우리 처우가 좋아진건 확실하고 감사히 생각하지만, 사실 최저시급 웃도는 우리 급여 대비 노조비가 너무 쎈거 같아요.
이건 안내가 아니라 통보입니다. 최소한 사전에 조합원들 의견수렴이라도 할 순 없으셨나요?
매년오르네요..
방중비근무는 방학때 급여도 없는데 매달 똑같은 금액 떼는건 뭔가 공평한 기준없어 보이고 조합비 더 내는 불공평한 느낌이네요.
기본급1%도 아니고 실수령액이라,,,허허 각기 다 다른 수당을 받을텐데 이건 아니지 않나요?
아니 조합원이나, 비조합원이나 누리는 혜택은 똑같은데 누군 땅 파서 돈버나요?
좀 과도한 것 같네요... 교원조합도 이정도까진 아닌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