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고2,, 인제는 진로를 흐지부지말고 확실히 정해야 할거같습니다,
현재 제 고등학교 계열은 문과고요.
기타 자격증등이 있으면 가산점이 붙는다고 하는데, 그 자격증은 구체적으로 어느것이며.
공채를 대비한 (한국철도공사 기준입니다)과목은 무슨무슨공부를 해야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철도기관사야 옛적에 포기한사실이고, 개인적으로 사회복지사와 철도역무원쪽으로 한번 나가보고 싶다는..ㅋ)
그리고 공채시험볼시에 개인적으로 봤을떄 난이도가 어떠한가도 써주시면 고맙구요..^^
첫댓글 글쎄요.. 저랑 나이도 같으시고 (^^) 저는 참고로 현재 인문계 문과인데 철도대에 진학해서 운수과를 갈 생각입니다. 님도 그렇게 해보시는것이 어떠실지? (원래는 운전과를 가려고 하였으나 문과기 때문에 그냥 운수과를 가기로 하였답니다..)
운수과를 간다 해도 이제는 국비생 제도가 없어진 상태인데다 "학력우수자에 한해 철도관련 기관에 취업 알선"으로 변경된 상태라 철도대학에 대한 메리트도 없어졌고.. 2010년정도에 철도대학이 문을 닫는다는 말도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올 1월 공채에 대한 공고는 http://www.korail.go.kr/2003/html/news/news_20050110.htm 에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1월 공채 당시 역무직 필기 커트라인점수는 69점이었습니다.
운수(역무,수송)직시험은 영어,일반상식,선택과목(경영학,경제학 중 택일)으로 되어있습니다...
잘됬군요..쌍봉역형아..감사요...^-^
철도대학이 문닫는다는 말은 조금 그렇네요.. 아직 철도대학이 어떻게 체제변환할지는 결정된 부분이 없습니다. 역무원을 하실거면 운수과가 좋겠지만.. 철도대생인 저도.. 운수과,경정과에는 특별한 메리트가 많이 없어졌다고 보여집니다. 차라이 운전과나 차량 이쪽이 더 조금이라도 보장이 되죠
철도대학이 특채라는 메리트가 없어졌지만, 학교가 존속한다면.. 그리고 꿈이 역무원이시라면 철도대들어오는것도 나쁘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어느 학교를 나오느냐가 중요한게 아니죠.. 철도대를 안오시고 일반 대학 사무관련 과를 가셔도 상관은 없죠.. 제가 운전과라.. 운수과쪽은 잘 모르지만..
앞으로의 철도공사 공채가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므로.. 또 철도대학이 어떻게 변할지도 마찬가지구요.. 아무튼.. 영어공부는 열심히 하시구요.. 좀더 상황을 지켜보셔야 할것같다는게 제일 정확한 답일거 같습니다. 그러나 꿈이 있다면.. 철도대.. 그리 나빠진것만도 아니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지금 운수직에는 철도법 과목이 없어졌다죠??( 본인이 시험볼때는 있었습니다만...-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