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두바퀴마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효성 기종 관련기사 KR모터스 신기종 개발 소식
먼지가되어 추천 0 조회 281 20.03.15 00:0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3.15 01:10

    첫댓글 우와, 진짜 좋은 소식이네요, 항상 Hyosung을 생각하면 정말 내소식같고 내차라는 의식을 갖고있어 지금의 국산이륜이 처한 현실에 매우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수 없었는데, 그래도 아직도 효성이 모터사이클 계속 개발하고 있군요, 역시 Hyosung 입니다.

    아퀼라300 지금 전세계적으로 엄청나게 잘 판매되고 있는거 같구요(덕분에 1년도 안되는 불과 몇개월 사이에 매출 1천억 가뿐히 찍더라구요, 그만큼 제조업의 위력을 보여주는 사례이고 똑똑한 기종 하나가 어설픈 10기종 그 이상을 한다는 좋은 사례입니다!), 400cc 신기종과 125 15마력 엑시브도 우와 엄청 기대됩니다 ... 그럼 어떡해야하나, 베네리400 다시 재고해봐야하나? ㅎㅎ

  • 작성자 20.03.16 12:24

    저 역시 400단기통도 관심은 가지만 100킬로 이상의 고속성능이 쿼터급과 큰 차이가 없는 400cc단기통인걸 생각하면 아퀼라300과 GV300R에 더 관심이 가네요!

    방장님처럼 "범용성" 중시하는 저로서는 그놈의 클래식 한다고 또 18-19인치 떠바리휠로 나온다면 컴팩트한 아퀼라 쪽으로 더 기울 거 같습니다.

  • 20.03.16 15:28

    @먼지가되어 네, 베넬리400 클래식하고 아주 심플한 공냉단기통이라 맘에 들지만, 너무 전통에 맞추다보니 휠이 너무 크게나와 착지성 안좋고 무엇보다 휠이 너무 크면 고속주행시 휘청이기도 쉬워 안정성이 떨어지는데, 혹시 그걸 더블크레이들이 커버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200kg이면 무겁기도 하고 단점도 많이 보이는데,
    그나저나 그 딱 한가지 공냉단기통의 그 심플함과 유유자적하기엔 "최적"이라는 장점이 가장 끌리긴 합니다

    효성의 이륜에 대한 의지는 참 존경스럽구요, ch400 카페레이서도 좋지만 비록 수냉이라도 단기통화는 참 맘에 듭니다, 기왕이면 수냉이라도 클래식하게 전통네이킷으로 나오면 좋겠구요, 건조중량 170kg 안넘고

  • 20.03.16 15:34

    @hyun 전후휠도 클래식 그런거 염두에 두지말고 17인치 넘기지 말고 빵꾸에도 무난하게 캐스팅휠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니깐 저는 철저히 이륜답게 실용에 철저한 모델을 갈구하는거죠

    욕심같아선, 효성에게 1996년 나왔던 크루즈II 125를 아주 고대로 재생산 하는것을 고집하고픈데

    스즈키 gn250엔진을 그대로 다운사이징한 sohc 4밸브(싱글캠인데도 밸브를 4개작동)엔진 이놈은 정말 특이한데, 아마도 스퀴시밴드라고 스즈키 전매특허의 연소실 기술을 채용해서인지, 고속으로 오를수록 진가를 발휘합니다,

    다만, 효성의 야금술이 워낙 헐랭이라서 내구력이 썩 좋진 않았지만, 그 부분만 보완해서 나오면 기가막힌데

  • 20.03.16 15:42

    @먼지가되어 아쉽지만 지금 워낙 강화된 규제로 인해 당시 캬부레터로 14.7마력을 발휘하던 특성을 똑같이 발휘할수만 있다면 다시금 좋은 모델이 될것도합니다
    그냥 길들이기 제대로 안하고 관리도 취약하면 별볼일 없는 차가되지만(이것은 효성 자체도 잘 모르는듯 합니다, 10w40오일은 너무 묽고 최소한 20w50을 써야 제대로 진가를 발휘할 정도로 굉장히 힘이 좋고 터프한 엔진이고(대신 캬부특성은 산악같은 고산지대에서는 압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무슨 125가 시속 80이후에도 스즈키r차 가속하듯 가속하니 말 다했죠!
    그래서, ch400 모델도 좋지만, 저는 새로운 수냉엑시브에 더관심이 갑니다, 크루즈II와 똑같은 특성이라면 이차가 으뜸이라 봅니다

  • 작성자 20.03.22 08:39

    @hyun 18~19인치 휠은 대부분이 비포장길에다 서스펜션 기술도 구리구리하던 시절의 유물이라 봅니다. 풀스케일 느낌이 아니어도 좋으니 17인치 캐스팅휠이 좋겠죠. 캐스팅휠도 미라쥬DR휠처럼 스포크휠 오마쥬는 할 수 있으니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0.03.16 12:21

    쿼터에서는 드물게 장행정으로 만든 신형2기통 엔진의 맛이 심히 궁금하네요
    GV300R의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도 기대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