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기 해외연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 할 예정입니다.
kogem 동문여러분 참고하시어 연수에 참석하실분은
제 8기 대외협력분과위원장(이중오: 011-235-658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JEWELRY SHANGHAI 2006
- The 6th Shanghai International Jewellery Fair -
1. 전시회 기간 : 2006. 5. 10 - 13
2. 전시회 장소 :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
3. Organizers :
Gems & Jewelry Trade Association of China
National Gems & Jewelry Technology Administrative Centre
Shanghai Gold Exchange
Shanghai Diamond Exchange
Shanghai Gold & Jewelry Trade Association
Shenzhen Gold Jewelry Association
◈ Co-organizers
Beijing Zhongbaoxie Exhibition Co.,Ltd
Broadway Exhibition Service Co.,Ltd
Neway International Trade Fairs Ltd
◈ Also-organizers
Shanghai Gem and Jade Association
Shanghai Diamond Association
Shanghai Gem and Jade Process Trade Association
Shanghai Arts and Crafts Association
Taiwan P&P Jewelry Culture Express
4. 전시장 규모 :
23,000평방미터의 면적에 1,100여 개의 Booth
5. 중국의 주얼리시장에 대한 간략소개
? 플레티늄 및 플레티늄 주얼리 :
중국은 세계 제1의 플레티늄 소비시장으로 전세계 플레티늄 소비의 53%를 차지하고 있고, 소비액은 이미 USD30억불을 초과.
? 황금소비량 및 황금 주얼리 :
중국의 2004년 황금소비량은 이미 224톤을 초과하여 현재 전세계 제4대 황금소비국이며, Gold Jewelry의 소비규모는 전세계의 제3대 소비시장.
? 다이아몬드 가공 및 다이아몬드 주얼리 :
중국의 2005년도 상반기 다이아몬드 수입은 2004년 동기대비 17.5% 증가하여 세계 제2의 다이아몬드 가공국으로, 세계 제5위의 다이아몬드 소비국이며, 아시아시장에서는 제2의 다이아몬드 소비국.
? 담수진주 :
중국은 세계 최대의 담수진주 산출국으로 전세계 총생산량의 95%정도를 점유하고 있고, 홍콩과 중국 내륙간의 CEPA의 실시로 앞으로 10년 내에 전세계 진주 무역의 최대의 집산지가 될 것으로 예상됨.
? 비취 :
중국은 아시아 최대의 비취 시장으로, 장차 전세계 최대의 비취 소비국이 될 것으로 예상됨.
6. 상하이 및 상하이 주얼리 시장에 대한 간략 소개
? 주얼리 원재료 교역 중심 :
상하이는 GOLD、PLATINIUM、DIAMOND、SILVER 교역의 중심 시장.
⊙ Shanghai Gold Exchange :
2002년 성립이래, 현재 108개 회원사로, 주요 경영품목은 황금으로 2003년에는 플레티늄 교역을 추가로 실시하였고, 2003년 Shanghai Gold Exchange를 통하여 이루어진 거래량은 235.5톤으로 총 교역 금액은 인민폐229.62억원에 달함..
⊙ Shanghai Diamond Exchange :
2000년 성립이래, 현재 회원은 125개사로, 이중 해외업체가 70%에 달한다. 2003년 상하이의 다이아몬드 소비액은 인민폐30억원에 달하였고, 2010년에는 본 교역소를 통한 교역이 USD50억불, 관련 종사자는 10만 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상해는 중국 최대、최고의 주얼리 소비 집산지.
? 상해는 경제、서비스、무역、상업의 중심으로 주얼리의 투자와 무역 중심.
- 상해의 주얼리 소매규모는 중국전체 주얼리소비의 20%를 점유하고 있고, 주얼리의 소비 및 소비품목이 가장 앞선 곳으로 화동지역 전체의 소비를 선도하고 있슴.
? 상해는 국제적인 주얼리 조직이 집중되어 있는 곳:
- 세계황금협회、DTC Diamond Promotion Centre、국제백금협회、 남양진주국제선전협회 등이 상하이에 대표처를 두고 있고, 근 10여년간 중국국내의 소비자들에게 국제적인 주얼리의 패션 개념을 전파하는 중심.
? 상해는 주얼리 브랜드의 중심 :
- 상해GDP가 이미 USD5000불을 초과하였고, 주얼리 시장은 매년 10%이상 성장하고 있슴.
- 일 정 표(예정) -
일시:2006년 5월 11일-14일(3박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