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TV NEWS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앞장
7일(일) 여수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맞아 ‘도심 ․ 하천 정화운동’ 펼쳐
촉촉한 봄비가 내린 지난 7일 여수시 연등천과 문수동 일대에 대대적인 환경정화운동이 진행됐다.
환경정화운동의 주역은 여수시 문수동에 소재한 여수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다.
당일 정화운동은 목회자와 성도 150명 , 주민센터 직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거리정화와 하천정화운동을 펼쳤다.
휴일을 맞아 봄나들이 대신 가족단위로 봉사활동에 참가한 이들은 연등천 하천 정화활동과 더불어 문수동 일대에 버려진 담배꽁초, 각종 유해 전단지, 음료수 캔 등을 수거하는 거리정화를 병행했다.
참가자들은 9팀으로 나뉘어 천변 쓰레기와 상가밀집지역, 식당가 주변에 쌓인 오물 등을 줍고 치웠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채윤 문수동장은 “이제까지 도움의 손길이 전혀 없었던 연등천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깨끗해졌다”며 질서 있고 적극적으로 정화활동에 나선 성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지제희(여.40, 문수동)씨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 거리를 지나다 쓰레기를 볼 때면 누군가가 힘들게 치우겠구나하고 생각했다. 지저분한 거리를 정화하게 되어서 시민의 한 사람으로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고교생 전환희(남. 고3, 문수동)군도 “청소를 해보니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았으나 친구들과 함께하니 힘들기보다는 오히려 즐거웠다”며 “학업 중에 봉사 활동시간을 받아야 하는데 봉사활동을 원하는 친구들에게도 함께하자고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고락산 정화활동, 행복경로당 이미용 봉사, 거리정화운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 적극적인 시정참여와 4대 시민운동 실천 공로로 4월 8일에는 여수시장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표창장을 수여받은 여수 하나님의 교회 유병중 목사는 행사현장에서 ‘하나님의 교회'는 20여 년 전부터 각 지역별로 정화활동을 해 왔으며 이미 그 횟수가 1660여 회에 이르고 있다.
유병중 목사는 삶의 터전을 깨끗하게 보존하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전함으로 따뜻한 온정이 넘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과 환경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을 고취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국가적인 행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지난 2003년 대구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그 이듬해인 2004년 대통령 훈장을 받았으며, 2011년에는 전 세계 구호활동에 힘입어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수여하는 ‘라이프 타임상’을 수여하였다. 이는 미국의 봉사활동 부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하나님의 교회 봉사활동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오래 전부터 어머니 하나님의 뜻에 따라 계속 이어진 활동으로 2011년에는 미국 오바마 대통령으로부터 라이프타임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의 봉사활동으로 지역 곳곳이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 채워지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봉사활동에는 항상 어머니 하나님께서 앞장 서고 계십니다.
어머니 하나님은 누구일까요? 지금까지는 '아버지 하나님'만 알고 있었지만, 성경은 아버지 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이 계시다고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4장 26절) 오직 위(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성령과 신부(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가 말씀하시기를 ...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생명수를 주시기 위하여 아버지 안상홍님께서도 이 땅에 오셨고, 어머니 하나님께서도 지금 함께 하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영의 아버지만이 아니라 영의 어머니도 계신다는 것. 너무나도 감사한 일 아닐까요?
성경에 있는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고,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밝게 하는 일에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의 봉사활동은 지역, 분야, 연령을 가리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