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우리가 지난 열두시간을 한글번역성경에서는 번역을 생략한 단어, 헬라어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헤아우투스 로 일반의 번역으로는 '그들 자신'이라는 뜻 안에 들어 있는 단어 αὐτοῦ [autŏu] 아우투 로 '여기, 마26:36, 막6:33, 눅9:27'. '저기, 행15:34, 18:19, 21:4.' 를 포함하여,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기도와 사도들의 기도 그리고 주를 믿는 믿음안으로 있는 자 우리의 삶(실생활의 추구하는 바인 기도) 단어 열두부문 단어와 관주들을 성경 지경을 다녀 함께 살폈습니다.
다시 유다서 본문으로 돌아 왔습니다. 지난 몇 시간 함께 살핀 한글성경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부문 단어 헬라어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en agápi theoú] 엔 아가피 데오우 를 간략하게 정리하면"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우리가 받은 은혜와 사랑의 근원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에 있어 하나님과 함께"라는 말과 동의어가 됨을 알았습니다.(요1:18, 1:1)
지난시간은 본문 단어 한글성경에는 '자신을'로 번역한 헬라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인데 전혀 다른 뜻임을 알았고,
오늘 다시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헬라어 단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는 구글등 세상일반의 사전과 '샘과 멜기세덱의 후손 에디오피아 암하라어 성경'의 말로는 전혀 다른 뜻"당신을 따라"라는 뜻이랍니다.
※ 하여 "당신을 따라'의 뜻을 가진 헬라어 단어를 다시 더듬어 성경사전을 찾으니, 헬라어 단어 διά [dia] 디아 와 ἐκ [ĕk] 에크 두가지 단어를 주십니다.
그리고 두가지 단어의 내면 뜻을 더욱알게 하시려는 단어 25가지 단어를 주시는데 놀랍게도, 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하는 θεός, οῦ , ὁ, ἡ [thĕŏs] 데오스 (요1:1,18)등 "당신(나를 자신의 피로 값주고 사신, 참 하나님 그리스도)을 따라"함께(동행하여)걷는 길(삶들)에 관하여 입니다.
※ 하여, 주신 여러 이해를 돕기 위한 단어중에 앞서 다른 글들에서 나누었던 단어들을 제외한 열두가지 단어들을 함께 찾아 살펴 묵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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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간 함께살핀 단어는 한글성경에서는 '기다리라'로 번역한 헬라어 προσδεχόμενοι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였는데,
한글성경은 비슷한 단어 προσδέχομαι [prŏsdĕchŏmai] '프로스데코마이' 로 대체하고 그 뜻으로 '기다리라'로 번역하였으나,
성경원문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는 기다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열렬하게 "환영하는">을 뜻으로 일반의 사전은 말합니다.
물론 성경에는 씌었으나 한.헬라어 성경사전들에는 없는 단어로 나옵니다.
그래서 알아본 헬라어 어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의 뜻은 '우리가 선한 이웃되어 모두를 환영'하되 그 목적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만유가 통일되게'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베레쉬트)을 이루려는 것임을 염두하여야함을 알았습니다.
환영 뜻 또다른 헬라어 단어는 ἀγαλλίασις, εως, ἡ [agalliasis] 아갈리아시스-에오스 로 그 뜻은,
※ 메시야(구주)의 길을 기쁨으로 예비하되,
이미 성령이 임하여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나님의 자녀요 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된 자들로는 피차를 사랑으로 위하고 모이기(더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교통)를 힘쓰며 성령안에서 하나님을 찬미하는 아멘 과 형제(자매)간 샬롬을 위하여 하고,
모든 모임이나 선행이나 그리스도를 알아가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말하고 선행을 하되 그리스도로 부터 인하여 임을 알리고 찬미와 영광을 돌리되,
성령이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서신말미로 주신 기도가운데 "기뻐하며 그때(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행하여 있을것을 권면주고 계심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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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난시간 유다서21절 본문으로 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어서 그다음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단어는 τὸ [tó] 토 인데 한글성경에서는 단순하게 삼인칭대명사 또는 지시대명사 '그'로 보고 번역을 아예 생략했습니다.
그런데 헬라어성경의 단어 τὸ [tó] '토' 는 일반 세상사전의 번역에서는 '그만큼'으로 번역을 줍니다.
그래서 무엇 '그만큼'을 말씀하심 인고? 하여, 헬라어 '그만큼' 'τὸ(토)'를 찾으니 그 뜻으로 자그마치 61가지의 새로운 단어와 관주말씀들을 주십니다.
그런데 아주 중한 그것 ''그만큼''들을 말씀하셔서 이번에도,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들 '그만큼'을 최소라도 찾아서 함께 살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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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간은 그 쉰한번째 함께 묵상하실 단어로 헬라어 γνωστός, ἡ, όν [gnōstŏs] 그노스토스 로 그 뜻은 '알려진' '현저한 지식' '친척' 입니다.
※ 연관 관련 성정 장절로는,
< 아는(눅2:44, 요18:15,16, 행4:10, 9:42), 알게 된(행1:19), 알게 할(행2:14, 15:18), 알려진(행4:16), 알만한(롬1:19).>을 주십니다.
주신 여러가지 연관 관주말씀들은 다양한 역사와 방법들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알되, 성령의 나타남과 이적역사로 그리스도께서와 하나님 아버지께서도 그자리에 함께 하여 주심을 증거합니다.
※ 그런데 오늘주신 단어 [gnōstŏs] 그노스토스 '친척'의 어원을 찾으니 우리가 이전에도 몇차례 살폈던 "알다"의 단어 γινώσκω [ginōskō] 기노스코 를 주십니다.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를 통하여 참으로 계시는 아버지를 알고 하나님의 성품에 참예하는것'이 영생이요.
우리 '이생사는 날들의 최대 명제'인 만큼 당연하겠습니다.
그런데 오늘주신 단어의 뜻은 '알려진' '현저한 지식' '친척'을 말합니다.
※ 또한 우리가 지난 3월20일부터 유다서를 함께 묵상하시면서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주께서 주신 경고와 "말세 영들분별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제가 "친지"(서로 잘 알고 가깝게 지내는 사람)처럼이니, 하나님 아버지께 받아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믿는 각인 나에게 인침의 표적으로 주사 우리각인 내안으로 오셔서 우리마음심령에 장막치시고 우리와 늘 함께하시는 "성령",
"성령(진리의 영, 親知)함께 영들 분별"을 '기노스코(알다)단어가 주는 관주'들 가운데서 요일4장부문을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ㅡ.'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슈아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요일 4:2~3)
< 주신 말씀 요일4:2,3절에서는, '그리스도께서 지상 인자 초림에 육으로는 십자가 제물로 죽으시고 영으로는 살리심(부활영체)을 입으신 예슈아 그리스도의 영이,
또한 우리육체의 심령안에 살아있는 말씀(영)으로 오셔 계신것을 믿고 시인하는 자가 하나님께 속하였고, 이를 시인하지 않는 자가 적그리스도들 이랍니다.
※종교기독인들은 이(대제사장 그리스도께서 내안에와 계심)을 믿지 않은 것에 스스로 증인들이되어,
따로한 사람성직(종교mason player)들을 두고 몸밖으로 눈에 보이는 종교프로그램 예배로 대체 중시하고,
각인 모두 스스로가 중심에 하나님을 모신 하나님의 집 거룩한 일반제사장됨 직분(심령성전안으로 하나님사귐)을 거부함으로서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몸 안으로 오심을 시인하지 않는자가 되어,
적그리스도(종교player성직)와 그 추종자들(교인)이 된것이 실은 세상종교세력의 신을 섬기는 기독종교인들이요 온세상에 가득한 많은 음녀들입니다.
ㅡ.'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요일4:6)
4:6절에서는, '우리에게서 나간자를 미혹의 영을 좇는 자'로 말씀하시고,
우리란? 다음 13절에서 말하는 '성령(진리의 영)안에서 사귐이있는 자들을 우리'로 말씀합니다.
※ 종교기독인들이 간혹 종교부흥사경회 기타 다락방집회등등으로 모여 성령이 함께하는 듯 방언하고 예언하나 진리의 영을 좇아 진리안으로 행하지 아니(하나님의 올바른 가르침 교훈에 불순종)함으로,
도리어 더세게 미혹하는 종교의 영들에 붙들려 있으며,(요3:3)
초이단종교 신천지 이만희나 안상홍의 하나님의 교회등은 총회장 교주만, 보혜사나 성령을 받았다 미혹하며 추종자는 성령받는 것을 오히려 두려워하게 하여 더욱 망하게 합니다.
ㅡ.'누구든지 예슈아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저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요일 4:15)
4:15절 말씀은 그렇게 성령안에서 그리스도를 심령성전에 모셔 동행하는것이 하나님 아버지께서 정하신 뜻이고 그 그리스도를 모신 심령성전에 아버지께서도 당연히 함께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ㅡ.'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요일 4:13)
그리고 또한 4:13절은 성령께서 우리안에 오셔 함께계심으로 모든말씀,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이 하나 한진리로 나와 함께 하심의 산 증거라는 말씀입니다.
ㅡ.'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찌니라' (요일 4:21)
그리고 마지막 21절에서는 친지같은성령이 함께하는 형제(자매)들은 그 열매들로, '성령안에 있는 자'로서 '하나님(진리)을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열매, 진리염려로 살핌)하게'하게 된답니다.
※ 오늘 우리각인 따로 성령안으로 묵상하실 말씀장절은 요한일서 2,3,4장을 찾아 다시한번 깊이있게 기도하며 진리들을 살피시겠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