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협의회)와 함께하는 간담회가
9월5일(수)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수원 화서2동주민센터와 부천시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청 아동청소년과 류순열 팀장님과
8월에 지역아동센터 담당으로 새로 오신 한소영 주무관님도 함께 하였습니다.
먼저, 광주, 성남, 수원, 안성, 양평, 여주, 오산, 용인, 의왕, 평택, 하남, 화성 등 12개 지자체가 참여한
'수원 간담회' 현장입니다.
총 13개 지자체가 모일 예정이었으나, 안타깝게도 이천시에서는 지역 내 행사 관계로 참석 못하셨습니다.
다음은 오후에 진행된 '부천 간담회' 인데요.
과천, 광명, 군포, 김포, 부천, 시흥, 안산, 안양 등 8개 지자체가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번 간담회의 주요 안건은 경기도내 지역아동센터 급식비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1. 급식비 인상 : 4,500원에서 6,000원으로 33% 인상
- 경기도 31개 시군 중 경기 북부지역의 일부(3개시군은 5,000원)를 제외한 28개 시군에서 10월부터 급식비 6,000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예산에 따른 집행 내역이나 출석인원 인정 등은 각 지자체 소관이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2. 출결카드를 통한 문자알림서비스 도입 예정
- 최근 어린이집 아동 안전사고가 큰 이슈가 되면서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안전관리를 위해 경기도와 지자체 매칭으로 계획 중입니다. 기존 시스템보다 좀 더 업그레이드된 모델 적용으로, 카드 인식 에러나 오작동 줄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기존 수기 작성 출석부를 지양하여 센터 종사자와 공무원의 행정업무를 줄이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의 외부 활동 등을 고려하여 스마트폰 앱 연동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최근 진행되고 있는 ‘청년 일경험지원 사업’과
경기남부지원단에서 진행 중인 컨설팅, 교육 등 여러 사업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보너스~!!
찾아가는 간담회 편입니다.
먼저 의왕시(9.4 화) 입니다~
그리고 평택시(9.11, 화)~!
지원단이 연합회(협의회) 월례회를 방문하여 사업 안내도 하고, 점심도 함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혹시 다음에 어느 지역을 찾아갈지 모르니 저희 지원단을 보시면 반갑게 맞아주세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