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공포버스> 저자의 신간 <늑대 소년 롤프1,2> 안내해 드립니다.
도서명 : 늑대 소년 롤프 1,2 (원서명 : ❶ DOLFJE WEERWOLFJE / ❷ VOLLE MAAN)
저자 : 파울 반 룬 글 / 휴고 반 룩 그림 / 유영미 옮김
정가 : 각 권 9,800원
독자대상 : 초등 3~6학년
핵심주제 : 우정, 성장
책소개
〈공포버스〉시리즈를 쓴 네덜란드 아동문학상 수상 작가, 파울 반 룬이 들려주는 늑대 소년 이야기!
만 일곱 살 생일 밤 갑자기 늑대 인간이 되고 만 롤프!
늑대 인간으로 살아야 하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적응해 가는 늑대 소년 롤프의 성장기!
우리나라 전래동화 중에는 꼬리 아홉 달린 여우가 누이로 둔갑해서 가축을 잡아먹고 사람을 해친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렇게 동·서양을 막론하고 신화나 옛이야기 속에는 동물이 인간으로 변하는 이야기가 꽤 등장한다.
〈늑대 소년 롤프〉시리즈는 바로 이런 이야기에서 착안한 동화이다. 보름달이 뜬 만 일곱 살 생일 밤에 늑대 인간이 된 롤프의 이야기이다.‘롤프는 한밤중에 잠에서 깼다.’로 시작하는 이 이야기는 ‘보름달’과 ‘늑대’이 둘의 조합만으로도 어쩐지 흥미진진한 일이 벌어질 것만 같은 기대감을 한껏 상승시킨다. ‘늑대 인간’은 어디선가 한 번쯤은 들어봄직한 익숙한 소재이지만, 파울 반 룬은 그 소재를 여러 가지 에피소드와 함께 전혀 새로운 이야기로 탄생시켰다.
이 책은 어느 날 느닷없이 늑대 인간이 된 ‘롤프’가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받아들이고,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린 일종의 성장 스토리이다. 처음에는 늑대 인간이라는 시련을 이겨 내지 못하고 괴로워하던 롤프는 차츰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적응해 나간다. 늑대 인간이 되어 누릴 수 있는 좋은 점 등을 발견하면서 무조건 숨으려 하지 않고 현명하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되고 몸도 마음도 성숙해진다.
실제로 〈늑대 소년 롤프〉시리즈는 네덜란드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켜 8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파울 반 룬은 네덜란드 아동문학상을 9번이나 받았다. 미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벨기에, 스웨덴, 덴마크 등 많은 나라에서도 출간되었다. 특히 네덜란드와 벨기에서는 뮤지컬로도 제작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고, 관련 잡지와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집에서도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다니는 파울 반 룬은 네덜란드에서는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 스타라고 한다.
깊어가는 가을, 보름달이 환하게 뜬 밤에 늑대 소년이 된 롤프의 이야기는 아이들을 멋진 밤의 세계로 이끌 것이다.
줄거리
1권__ 만 일곱 살이 되는 날 밤 잠을 자다 한밤중에 깨어난 롤프는 소스라치게 놀란다. 자신의 온몸이 온통 털로 뒤덮여 있기 때문이었다. 손과 발이 늑대의 하얀 발로 변했고, 꼬리가 돋아났다. 어찌 된 일인지 몰라 두려움에 떨게 된 롤프는 정처없이 거리를 떠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크라이데바이스 아주머니에게 붙잡혀 희귀동물 보호소로 보내질 뻔한 날, 롤프의 늑대 인간 할아버지가 나타나 롤프를 구해 주는데…….
2권__ 매달 보름달이 뜨는 밤마다 늑대로 변신하는 롤프는 항상 가장 절친한 친구 티미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긴다. 그런데 체험학습을 가기로 한 날 티미가 감기에 걸려 같이 갈 수 없게 되었다. 롤프는 결국 티미 없이 체험학습을 떠나게 되고, 그곳에서 늑대로 변신하게 된다. 롤프는 그 사실을 노라에게 들키고, 마침 티미 부모님이 나타나 간신히 위기를 넘긴다. 그러나 자신을 이해해 주는 노라에게 감동해서 흥분한 나머지 노라의 목을 살짝 깨물어 버리고 만다. 그리고 그로 인해 노라 역시 늑대 인간이 되는데…….
본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