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이재규)는 지난 4월 23일 상현1동 금호5단지@를 시작으로 7월 2일(수) 죽전1동 행정복지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23명이 모인 가운데 3개소 교육 중 두 번째로 노인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
전액 용인시 보조금으로 운영되는 노인정보화 교육사업은 전문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세대 간 격차 해소를 줄이고 요즘 시대에 걸맞게 사용하는데 편리함을 도모해 드리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이재규 지회장은 지난 4월 23일, 올해 첫 강의를 연 금호5단지를 찾아뵈며 경로당 회장님과 교육을 받기 위해 모인 많은 회원분께 열심히 배우시도록 격려 인사를 드린 데 이어 어제 2번째로 개강한 죽전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 모인 많은 회원과 일일이 악수로 인사하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가장 힘들건 어른들이라며 노인들은 잘 따라 주질 못하니, 노인들이 배워야 할 정보화 교육은 노인대학, 경로당으로 써포터즈 강사도 찾아가고 여러 배움의 기회가 많다고 말했다.
누구나 배워도 쉽게 잊게 되고, 가장 쓸 수 있는 것 하루에 한가지씩 중요한 것을 정확히 배워서 일상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좋은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비 사업으로 운영되는 써포터즈 강사가 이미 희망한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이 운영되므로 2024년도 수지구지회는 지난해 8개소에서 3개소로 축소되어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