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도시철도공사 직원들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몸소 실천했습니다. 북구 지야동에 거주 중인 김모 씨 가정이 대상이었는데, 김 씨는 지적장애와 지체장애를 가지고 있어 혼자 생활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행히 동거하는 분이 있어 식사 등 일상생활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안 환경이 열악해 손 볼 곳이 많았습니다.
먼저 전기선들과 콘센트 등이 오래돼 화재 위험성에 노출돼 있었는데 전기파트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전선 교체 및 시설 보강을 통해 안전한 환경으로 탈바꿈했습니다. 그리고 너무 낡아서 쓰기에 불편한 싱크대를 새로 구입해 설치했습니다. 또한 도배공사와 장판교체를 통해 집안 분위기를 환하게 바꾸었습니다.
안전함과 더불어 살기 편안해진 집을 둘러 본 김 씨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려가며 일을 하는 광주도시철도공사 직원들께 감사 인사를 건네며 너무나도 좋아했습니다. ‘METRO 재능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집수리 공사는 이번이 20호점으로 그동안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온 광주도시철도 공사 직원들의 수고가 우리 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많은 힘이 되어 왔습니다. 공기업의 사회 공헌 역할의 모범이 될 것입니다. 장애인 김 씨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 주신 광주도시철도 공사 직원 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메르스와 무더위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한 사람을 위한 음악회’가 오랜만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방문지는 남구 서동에 거주하시는 88세 김모 할머님댁입니다. 혼자서 살아가시는 김 할머니는 현재 상하방에서 기거하면서 요양보호사의 도움을 받으며 생활하고 계십니다.
평소에 찾는 이가 없어 적적하게 살아가시는 할머니를 위해 재능 나눔으로 주하주 선생님께서 통기타를 치시며 심금을 적시는 노래를 불러주셨습니다. 목포의 눈물, 봄날은 간다, 여자의 일생 등 주옥같은 옛 가요들을 기타 선율에 맞추어 구성지게 노래했습니다. 몸이 불편하셔서 변기를 방안에 두고 일을 보시면서 사시는 데 그런 불편함보다 외로움에 마음이 더 아프시다는 할머니는 우울증까지 걸린 상황입니다. 다른 사람들과는 말도 섞지 않는 분인데 노래 가락 속에 옛 추억들이 떠오르시는지 대답도 잘하시고 박수도 잘 쳐주셨습니다. 쓸쓸함과 고독으로 힘들게 살아가시는 김 할머니에게 잠시나마 친구가 되어주고 동무가 되어 주신 주하주 선생님 감사합니다.
삼성전자가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 운영 팀인 ‘한국총괄전략 전남지점’에서 이불세트 7채를 기부해주셨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재능기부센터에서 대학생 자원봉사단이 방문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이번에 물품기부까지 해 주셨습니다. 그동안 재능기부센터에서 집수리에도 참여하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 운영에도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전개를 꾸준히 진행하고 실천하는 전략 전남지점은 우리 지역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늘 수고를 아끼지 않고 있는 분들입니다. 기부해주신 이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략전남지점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새롭게 제2의 인생을 살아가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백지상태에서 시작하시는 분들이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세탁기나 냉장고, 밥솥 등 가전제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도움 주실 분은 연락바랍니다.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에 위치하고 요양병원에서 밝고 건강한 요양병원으로 어르신들이 누워만 계시지 않고 재활에 힘 쓸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재능을 기부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마사지 재능기부, 공연 재능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선한영향력을 전달해 주실 수 있는 분들 연락 주세요,
△형편이 어려워 돌잔치, 칠순, 팔순, 백수 잔치 못 올리는 분 신청하세요. 재능기부센터에서 도움 드립니다.
△광주 광산구 신촌동에 있는 요양병원입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추석맞이 공연을 시행 할 계획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공연 봉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을 모집합니다. 봉사시간 인정해드리며, 날짜와 시간은 협의 하에 결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해 주실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고령인 노모를 모시고 있는 기초수급자 장애가구 세대가 있습니다. 생활하고 있는 천장이 내려앉고 있는 상황으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여 글을 올립니다. 도움을 줄 수 있는 분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