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지구협의회(회장 송명수)는 지난 12월27일(금) 오후3시 30분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이재정)와 경기도협의회 채주병부회장과 중부봉사관 최민규관장, 박다은사원, 류종성총무부장, 김미경홍보부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방세환 광주시장 및 허경행 시의장을 각각 방문하여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이재정)는 방세환시장에게 광주지구협의회(회장 송명수)는 12개 단체의 380명의 봉사원들이 취약계층 258가정에 정기적으로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가정들을 찾아가 전달하고 위로해 드리며 봉사를 하고 있고, 맞춤형가구 3,200여 가구에 지원을 하며 돕고 있다고전했다.
이재정회장은 380명의 봉사원들이 활동에 투입한 시간의 가치를 건설협회 기준 기술없는 보통임부의 시급으로 환산한 결과, 연간 약 5억 3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봉사활동의 성과와 헌신에 감사를 표하며, 광주시민 21,330명이 1인당 1만원씩 적십자회비를 납부해 광주시 전체 인구의 5%가 참여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하며,방세환 시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숫자를 줄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주지구협의회(회장 송명수)의 노력에 대한 칭찬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 했다.
허경행 시의장에게도 동일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며,광주시의회의 11명의 시의원과 공무원들이 적십자 활동에 동참해 주기를 요청하며 전달식을 마무리를 했다.
첫댓글 광주시 방세환 시장님 2025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성금 전달식
감사드리며 광주지구협의회 송명수 회장님 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미경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