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진: 권오혁
- 신라대학교 미술학과(조각전공)졸업
- 신라대학교 박사과정(문화예술경영)재학중
-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기획 및 강사
- 부산시립미술관 예술강사
월 | 일시 | 내용 | 강사명 | 장소 | 비고 | |
4월 | 2일 (15:00~16:30) | 내 공간 꾸미기Ⅰ | 건물의 공간을 나타내는 전개도를 이해한다. 면을 활용해 공간을 만들고 활용에 맞게 나눈다. 공간 내부 벽지 및 바닥의 장판을 꾸민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16일 (15:00~16:30) | 내 공간 꾸미기Ⅱ |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를 디자인한다. 가구를 만들고 채색한다. 공간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되도록 가구를 배치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
30일 (15:00~16:30) | 내 공간 꾸미기Ⅲ | 공간에 어울리는 주인공의 삶을 그룹별로 토론해본다. 만들어진 공간에서 어떤 삶을 살 수 있을지 종이인형을 만들어 연출해본다. 연출된 내용을 촬영하고 이야기노트를 만들어 그룹별로 발표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
5월 | 21일 (15:00~16:30) | 우리공간꾸미기-놀이터Ⅰ | 건축공학적 개념을 통해 균형과 조화를 이해한다. 신문지를 활용해 조형물의 골조를 만든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6월 | 11일 (15:00~16:30) | 우리공간꾸미기-놀이터Ⅱ | 건축물의 다양한 구조와 기능을 창의적으로 접근하고 이를 재해석하여 발표한다. 신문지 조형물의 골조에 외부 면을 붙이고 꾸민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25일 (15:00~16:30) | 우리공간꾸미기-놀이터Ⅲ | 신문지 조형물의 내부 공간의 활용도를 토론한다. 공간의 기능에 맞게 다양하게 디자인하고 표현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
7월 | 9일 (15:00~16:30) | 재미난 김해의 과거Ⅰ | 삼각형을 활용해 힘의 균형과 조화를 이해한다. 색종이, 천, 다양한 종이 및 잡지를 활용해 내가 살아보고 싶은 재미있는 집을 디자인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23일 (15:00~16:30) | 재미난 김해의 과거Ⅱ | 이쑤시개를 활용해 건축물의 기본 골조를 제작한다. 디자인 된 집의 모양을 따라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
8월 | 13일 (15:00~16:30) | 재미난 김해의 과거Ⅲ | 만들어진 건축물은 기능에 맞게 외부 디자인을 한다. 완성된 각각의 건축물을 모아서 마을을 만들어보고, 그 마을에서 일어났으면 좋을 것 같은 재미있는 해프닝을 그룹별로 토론하고 발표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27일 (15:00~16:30) | 김해를 디자인하라Ⅰ | 내가 사는 마을의 지도를 분석하고 도시에 필요한 것은 무엇이고, 없어졌으면 하는 것이 무엇인지 토론한다. 찰흙을 활용해 마을에 필요한 건축물을 만든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
9월 | 10일 (15:00~16:30) | 김해를 디자인하라Ⅱ | 완성된 찰흙작품을 채색한다. 재개발된 미래의 고향지도를 재미있게 디자인하고 우드락에 그린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10월 | 1일 (15:00~16:30) | 김해를 디자인하라Ⅲ | 지도가 드려진 우드락을 채색하고 만들어진 찰흙 건축물을 놓고 주변의 환경을 꾸민다. 완성된 마을조경을 여러 개 합쳐서 재미있는 도시재생사업을 기획하고 토론한다. | 권오혁 | 아람배움터 |
|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