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더 가져야 한다: 워싱턴의 거의 모두는 더 많은 공짜 돈이 경제를 고칠 것이라 믿는 듯하다
(We Must Have MOAR: Almost Everyone In Washington Seems To Agree That More Free Money Will Fix The Economy)
2021년 2월 8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we-must-have-moar-almost-everyone-in-washington-seems-to-agree-that-more-free-money-will-fix-the-economy/
70년 넘는 동안 최악의 경제 하락을 고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훨씬 더 많은 공짜 돈을 주는 것이라고 워싱턴에선 커지고 있는 의견이 있는 듯하다. 조 바이든은 더 많은 부양을 원하고 옐렌 재무부 장관은 더 많은 부양을 원하며 양당의 대부분 의원들은 더 많은 부양을 원한다. 물론 수 조 달러를 우리가 썼던 이전 부양책들 그 어느 것도 경제를 고치지 못했지만 그들은 이번 것이 최종적으로 그 일을 해낼 것이라고 주장한다. 바이든이 이미 제안한 1.9조 달러에 더하여 민주당은 이제 18세 이하의 자녀들이 있는 부모들에게 매월 직접 지급할 것을 추진하고 있다. 말할 것도 없이 그 제안은 미국인들 사이에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데 직접적인 사회주의 지급은 작년에 도입된 이후 크게 인기를 얻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많은 돈을 빌리고 쓰면서 우리는 그야말로 국가적 자살을 하고 있지만 지금 그것을 걱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전 부양 지급들이 아직 나가고 있음에도 바이든과 그의 추종자들은 또 다른 지급을 보내기 시작하고 있다.
실상 바이든은 우리가 그야말로 소진할 1초도 없다고 주장한다....
...
소수의 독립적 경제 전문가들은 이전 부양 지급이 일으킨 인플레이션에 의해 경고를 받고 있지만 자넷 옐렌 재무 장관은 그런 두려움들을 일축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에 그녀는 더 많은 공짜 돈을 보내지 않는 것은 더 큰 위험이 된다고 말한다.
...
그녀는 우리에게 장담하기를 인플레이션은 당장의 위협이 아니라고 하며 우리는 아마도 그녀를 믿어야 할 것이다.
결국 연준이 계속 내놓은 극히 충격적인 차트와 숫자들을 우리가 완전히 무시할 수 있으면 그녀가 말하는 것은 상당히 좋은 것이다.
지난 12개월에 걸쳐 M1이 거의 두 배로 된 것은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나는 알지만 경제학 법칙이 중단되고 우리가 원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선 이것이 새로운 정상이다.
그래서 수 조 달러를 더 빌리고 쓰자, 이번 잔치는 막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잠시 돌아가서, 공화당 상원의원 미트 롬니는 아이들이 있는 부모들에게 수 천 달러를 직접 지급하는 것을 제안하였고 민주당은 그 생각을 좋아해서 그들은 그것을 표절했다.
...
이 제안은 미국 부모들의 90% 지지를 받을 것으로 나는 생각한다.
물론 소수는 그것을 강하게 반대할 것이다. 그들은 이런 것들이 사회주의 복지이고 연방 정부는 이것을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할 것이다.
여러분이 그 반대자들 중 한 명이라면 여러분이 100% 옳다.
그러나 어쨌든 돈을 가져가라.
내가 잠시 100% 심각해져 보자. 전체 배가 가라앉고 있어서 그들이 여러분에게 보내는 어떤 것이라도 잡고 그것을 여러분과 가족들을 위해 사용하여야 한다. 지금 구조가 최우선이다.
일들이 이전으로 돌아갈 방법은 없다. 우린 그야말로 국가적 자살을 하고 있으며 지금 워싱턴의 공화당마저 어떤 재정적 책임을 지는 척하는 것도 완전히 버렸다.
이전에 공화당은 적어도 오바마 정부가 추진하던 거친 지출을 둔화하려는 최소한의 시도도 했다. 그러나 지금 거의 모든 저항은 없어졌고 진보는 빠른 회복으로 가는 여정과 번영의 시기가 이제 바이든에게 열렸다고 기뻐하고 있다.
...
우린 그것을 지켜보자.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진행되어온 그 제정신이 아닌 빌리고 쓰기는 이미 인플레이션이 셀 수 없는 방식으로 나타나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2020년에 은은 주식 시장보다 나은 실적을 보였으며 계속 더 높이 오르고 있다.
금도 급등해왔으며 귀금속들에 대한 전망은 우리 지도자들이 시스템을 더 많은 돈으로 넘치게 하는 한 계속 밝아질 것이다.
한편으로 실물 경제는 꾸준히 악화되고 있다.
연방 정부로부터 코비드19 구조의 새로운 것이 없다면 대유행으로 시달리는 소규모 사업체들의 약 3분의 1은 살아남을 것 같지 않다고 경고를 하고 있다.
그것은 연준이 발표한 새 보고서에 의한 것이고 소규모 사업체들의 88%의 매출은 위기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지 못했다. 사업체들 3중 하나는 정부로부터 추가 지원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미국 12곳의 지역 중앙 은행들 보고서가 말한다.
남은 우리들로부터 어떤 불만도 추가 부양 지급이 진행되는 것을 막지 못할 것이다.
좋은 소식은 이번 새로운 돈 모두가 단기 경제 여건들을 대단히 짧은 기간 동안 개선할 듯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쁜 소식은 우리 장기 문제들은 계속 훨씬 더 악화될 것이다.
우리는 그야말로 우리 돈을 완전히 파괴하는 과정 중에 있으며 달러는 세계 기축 통화이기 때문에 전 세계의 운명은 우리 손에 달려 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도람프가 무대에 서면
시스템이 바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