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현대중공업 글 올리신분 페이 보시고.. 다들 이상하게 생각하시는데..
국민연금이라는게...
월소득 기준으로 1등급부터 45등급까지 있습니다.
1등급이 가장 저소득이고.. 고소득은 45등급입니다.
가령 예를들어... 1년에 받은 총 금액(세금포함)이 38,000,000원이면
그걸 12로 나눕니다.. 그럼 대략 3,166,666 이렇게 나오네요..
그게 한달 받은 금액이되죠.. 그걸 국민연금 등급에 적용합니다.. 3,166,666원이라면 44등급에 해당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45등급이 최고등급이면.. 그 금액은 월소득 3,450,000원입니다..
1년소득이 41,400,000이 였다면 바로 45등급(162,000원)이 되는셈이죠..
만약 내가 입사한지 1년이 안되었고.. 그해 연봉이 이것 저것 다 포함해서.. 4천이 넘어갔다면.. 그 이듬해에..
국민연금 적용시.. 못해도 44등급에 해당하는 국민연금이 나가는 것이죠...
가끔 연 소득이 4~5천이라는데... 국민 연금은 꼴랑 6~7만원 띤다는게 솔직히 이해가 안갑니다..
입사하고 1년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이해가는데.. 2년이상되고 연소득이 4천이 넘는 분들이라면 무슨 말인지 알겁니다..
국민 연금 월급소득자들에게 아주 불리하고도 세금만 뜯어가는 뭐같은 거죠.. 제기랄..
첫댓글 (글쓴이)위의 글은 제가 안 적었습니다.
근데 국민연금 어차피 나중에 다 받는거 아닌가요? 많이넣으면 많이받는거 아니에요? 아님 조금내신분들(즉 소득적어서)하고 똑같이 받나요?
저렇게 많이내도 나중에 저렇게 똑같이 못받아요 ..받긴받아요 좀 적게받아서 탈이지 ..국민연금이 주식에다 몽땅꼴아박아서 몇년후면 국민연금 고갈된다는 애기도있써요 ..
맞아요 나중에 돌려 받게 되는 시스템인데-- 향후 10~20년후쯤이면은 국민연금도 적자라고 하죠--;;결국 저희 세금이 그 적자 때우게 됩니다;
결론은 카드돌려막기 식으로-- 저희들 세금으로 돌려막데 되는거죠;
원래 국민연금 개인이 다 내는겁니까?? 저는 입사한지 얼마 안됐는데 제가 9만원정도 회사가 9만원 정도내는데 다른 회사도 다 이런가요??
국민연금 원래 회사에서 50프로 내주는거 아닌가요 ㅎㅎ(확실하지 않음)
저도 연봉 4천정도 받는데(세전)
국민연금 맥스 내고있습니다. 16만 얼마인가.....
자영업자랑 이야기하다가 국민연금 맥스로 낸다고 하면 절대 안믿어요...ㅎㅎ
자영업자들은 절대 이해못할 월급쟁이들의 서러움....
국민연금 회사가 인부들의 금액의 반을 내주는게 원칙이죠
또하나더.. 월소득 5백정도 월급 명세서에 올라가면,.. 근로소득세가.. 40만원 띠입니다..
직장인은요 국민연금 회사에서 50% 내가 50% 내는거에요
국민 연금...포기해야죠..이건 왜 만든건지 이해도 안가는 겁니다.. 운용을 제대로 못하니 맨날 돈떼인거 세금으로 꼴아박다가 안되니깐 세금으로 메꾸고..
그 그리고 군인연금 공무원 연금은 또 꼬박꼬박 메꿔주고...빵꾸나는건 또 세금으로 메꾸고 일반 국민연금 가입자들한테 더 뜯어가고 덜주고..
이나라에 사는 이상..방법이 없는게 국민연금이죠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