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京畿高等學校 제56회 同期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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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2 영종 대교 추돌사고에 대하여
自然人 추천 0 조회 123 15.02.15 23:4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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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2.16 04:58

    첫댓글 경고판이 많이 설치되여있는 미국과 카나다에서도 안개낀날 종종 이런 사고들이 납니다. 문제는 안개가 낀 정도에 따라 시계거리가 다른데 운전자들이 視界와 제동거리를 감안하여 안전서행하는 길 밖에 신통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 15.02.16 08:33

    안개 산사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그래서 어떠한 조치를 먼저 취하여야 하는지
    선진국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등 공무원들이 애를 써서 해결하는 노력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공무원들은 너무 지체가 높습니다.

  • 15.02.16 15:02

    일생을 황폐지 산림복구와 관련된 과목 연구하고 가르쳤던 교수로서 산사태에 관해 많은 논문도 썼지요. 산사태는 강우강도 및 지형과 산림토양조건(토심, 토성, 토양구조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읍니다. 우리나라 산림은 만장년기 지형으로 화강암을 기암으로 하는 지역이 대분분입니다. 경사가 급한지역은 가급적 집을 짖거나 살지 말아야 합니다. 전공자인 저보고 급경사지역에서 산사태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해보라고 해도 대책이 없읍니다. 그런데 공무원들이 어떻게 예방조치를 취합니까? 일본의 경우 많은 예상지역에 대대적인 공사를 시행했지요. 그런데 산사태는 늘 다른곳에서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예산낭비라고 비난하지 않습니다

  • 15.02.16 15:03

    카나다의 경우 땅덩어리가 커서 산사태가 났다하면 아주 크게 납니다. 그래서 예상지역 인근에는 사람들이 살지를 않습니다. 불가피하게 도로를 내야하는 곳에서는 인공 굴을 만들이 산사태가 나면 굴위로 토사가 내려가도록 하지요.

  • 15.02.16 11:13

    1955년에 착공하여 2000년에 완공할 당시의 정권 관련자들은 뭘 하셧는지? 한심한 행정교통정책이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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